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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업 살아나고 있다는 文 "물 들어올 때 노저어야" 2018-11-20 16:35:19
발주량이 회복했다고 볼 수는 없다”고 우려하고 있다. 당장 따낸 수주 일감이 매출로 이뤄지는데까지 2년가량의 시차가 존재하는 조선업의 특성상 여전히 허리띠를 졸라매야한다는 설명이다. 실제 올 1~10월 선박 수출은 여전히 전년 동기 대비 59.3% 쪼그라든 상태다.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수주 실적 역시 대형...
한국 조선업에 햇볕?…중소 조선사는 '혹한기' 2018-11-11 17:31:11
운송 비용 절감과 환경 규제 대응 차원에서 대형 선박을 주로 발주하고 있어 중형 조선사 먹거리 자체가 줄어드는 게 수주 부진의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힌다. 올 3분기까지 중형 조선사가 주로 건조한 1만dwt(재화중량톤수)급 선박 발주량은 693만cgt로 작년보다 8.7% 감소했다.중형 조선사는 은행의 보증 기피로 어렵게...
한국 조선, 7년 만에 연간 수주 세계 1위 달성 유력 2018-11-06 11:13:24
세계 선박 발주량 2305만cgt 중 한국 조선사들이 1026만cgt(45%)를 수주해 1위를 차지했다.한국은 2015년 이후 3년 만에 연간 수주량 1000만cgt를 9월에 이미 넘어서는 등 양호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이에 따라 10월까지 총 710만cgt(31%)를 수주하는 데 그친 중국을 제치고 올해 세계 1위 달성이 유력한 상황이다.한국은...
한국 조선, 7년 만에 연간 수주량 세계 1위 '청신호' 2018-11-06 10:46:28
세계 선박 발주량 2천305만CGT 중 한국 조선사들이 1천26만CGT(45%)를 수주해 1위를 차지했다. 한국은 2015년 이후 3년 만에 연간 수주량 1천만CGT를 9월에 이미 넘어서는 등 양호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따라 10월까지 총 710만CGT(31%)를 수주하는 데 그친 중국을 제치고 올해 세계 1위 달성이 유력한 상황이다....
대우조선, 초대형 원유운반선 수주 2018-11-05 17:34:07
전 세계 발주량의 44%에 달한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올해 수주한 vlcc는 모두 동일한 설계와 사양이 적용됐다”며 “반복 건조에 따른 생산성·수익성 향상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업계는 이번 계약의 수주액에 주목하고 있다. 정성립 대우조선해양 사장은 “vlcc...
조선업 "긴 겨울 끝났다" vs "아직은 살얼음판" 2018-11-05 16:51:20
1위에 오를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해운회사 운임과 선박 발주량도 함께 상승하고 있어 꽁꽁 얼었던 조선시장이 해빙기에 들어설지 관심이다.4일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인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신조선가지수는 △올해 7월 128 △8월 129 △9월 130으로 3개월 동안 매달 1포인트 상승했다. 지난 1월(125)과...
대우조선해양, 초대형원유운반선 3척 수주…3천억원(종합) 2018-11-05 12:01:25
전 세계 발주량의 44%에 해당한다. 또 클락슨 신조선가 기준으로 VLCC의 척당 가격은 2016년 6월 9천만달러 아래로 떨어졌다가 27개월 만인 올해 8월 9천만달러를 회복했다. 이번 계약은 신조선가 회복 이후 척당 가격이 9천만달러를 넘는 첫 계약인 것으로 알려졌다. 대우조선해양 정성립 사장은 "대우조선해양을 신뢰하며...
울산 9월 수출액 대폭 감소…선박 부진·기저효과 영향 2018-10-25 15:44:37
12억6천만달러를 기록했다. 선박은 수주 잔량과 발주량 감소로 24.9% 줄어든 2억7천만달러에 머물렀다. 특히 철강은 지난해 9월 철 구조물 사상 최대 수출에 따른 기저효과로 97.9% 감소한 4천만달러를 기록했다. 수입은 주요 품목인 원유가 단가 상승으로 전년 동월 대비 23.7% 증가한 29억7천만달러로 나타났다. 정광은...
김종훈 의원 "현대중공업, 구조조정 중단 공식 선언해야" 2018-10-24 14:22:19
경기를 진단하는 3대 지표인 신조 단가, 해운 운임, 선박 발주량 모두가 조선업 경기 개선을 나타내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그 근거로 올해 컨테이너선은 6%, LNG선은 7∼8% 선박 발주 단가가 예상된다"며 "지난해 3만∼4만달러 하던 LNG선 운임도 올해 8만2천달러로 오르는 등 해운 운임도 상승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종구 금융위원장 "조선사별 경영전략 재점검해야" 2018-10-18 17:39:48
발주량 증가에 따른 것인지 조선사별 경영전략을 재점검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지난달 기준 세계 발주량은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12.9% 늘어난 2,114만 CGT로, 같은 기간 우리나라의 수주 점유율은 29.8%에서 45.0%로 증가했습니다. 특히 최 위원장은 "선가 회복이 늦어지고 있고 무역분쟁에 따른 교역 감소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