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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기업은행, 모든 영업점에 불편 상담 창구…민원 즉시 해결 2015-10-21 18:00:51
게 중요하다고 판단해 소비자의 지적이 있기 전에 불합리한 금융 관행을 찾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지난해에는 금융실명제, 개인정보보호법 등 법규 준수, 정확한 상품 설명, 꼼꼼한 약정서 기재 등 은행원으로서 반드시 지켜야 할 10대 과제를 선정했다. 올 들어서는 ‘희망 경영 실천, 3정 혁신 활동’을...
[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교보생명, 설계사가 고객 정기적 방문…'놓친 보험금' 320억원 찾아줘 2015-10-21 18:00:30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은 소비자에게 불리한 관행·제도 개선 등 평가한국경제신문사가 금융소비자 보호와 권익 신장에 앞장선 금융회사의 노력을 평가하고 모범적인 실천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2012년 제정했다.민·관·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주식 불공정거래 조치 의결서 공개 해외 사례는 2015-10-19 04:01:05
의결 내용을, 식약청은행정조치건 중 소비자가 꼭 알아야 할 위해정보 조치 내용에 한정해 공개한다. ◇ "금융당국 조치 투명하게 이뤄져야…늦었지만 환영" 금융투자업계나 법조계·학계 등에서는 금융위의 불공정거래행위 조치 의결서공개 추진을 적극 반기는 분위기다. 특히, 그동안 증선위의 조치...
소셜커머스 3사, 협력사와의 적극적인 소통 나선다 2015-10-06 09:05:28
제공하는 방식으로 중소상공인이 소비자보호에 능동적으로 동참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MD들과 중소상공인들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 관련부서에 접수된 클레임 분석을 통해 불만사항을 적극 시정해 나갈 것이며, 현재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공정거래 및 윤리규정에 대한 사내교육을 강화하여...
언어폭력에 시달리는 금융권, 강경 대응 나선다 2015-08-09 13:56:39
금융경제연구소가 은행 콜센터와 영업창구, 민원 전담 부서 근무자 3800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75.6%가 악성 민원인 응대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대답했다.응답자 중 89.8%가 말꼬리를 잡히거나 인격을 무시당했다고 답했다. 지속적으로 무리하게 사과를 요구받은 경우도 78.0%나 됐다. 성희...
"욕해도 그냥 있죠"…언어폭력에 시달리는 금융사 직원들 2015-08-09 06:07:26
부서 근무자3천800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75.6%가 악성 민원인 응대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대답했다. 응답자 중 89.8%가 말꼬리를 잡히거나 인격을 무시당했다고 답했다. 지속적으로 무리하게 사과를 요구받은 경우도 78.0%나 됐다. 성희롱, 성추행 등의 피해를 호소한 사람도...
보험사, 고객에 함부로 소송 못한다 2015-07-27 12:00:21
소송관리위에는 내부 임직원 외에 학계와 소비자 보호 전문가 등 외부인이 참여하도록 해 부당한 소송을 사전 차단하도록 했다. 법무와 준법, 소비자보호 등 사내 관련 부서도 참여해 상호 견제하도록 했다. 소송 제기 때 소송가액이나 유형에 따라 담당임원 또는 최고경영자(CEO) 보고도의무화했다. 일부...
`툭하면 소송` 보험관행 제동‥소송委·CEO 보고 `의무화` 2015-07-27 12:00:00
임직원중 법무와 준법, 소비자보호 등 유관부서 외에 변호사와 교수, 소비자보호 전문가 등 외부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소송관리위원회 운영을 통해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토록 할 계획입니다. 금감원은 또한 소송 남발을 방지하기 위해 소송 여부를 결정하는 결재권자를 임원 이상으로 상향조정하고 준법감시인을 통해...
신한은행, 조용병號 첫 인사…영업력·글로벌 경쟁력 강화 초점 2015-07-22 19:27:19
<부서장 이동> ▲ 나라사랑금융실장 황재필 ▲ 외국고객부장 황대규 ▲ 종합금융시장부장 유원재 ▲ 투자금융부 팀장 (부서장대우) 장호식 ▲ 글로벌사업부 팀장 (부서장대우) 천상영 ▲ 점포전략부장 이종수 ▲ 미래전략부장 이태경 ▲ 인사부장 이승수 ▲ 신한문화실장 이준구 ▲ 직원만족센터장 이용강 ▲ 총무부장...
KB손보, 소비자보호 강화해 고객만족도 높인다 2015-07-15 11:58:19
KB손해보험이 완전판매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소비자보호 클리닉 교육을 실시하는 등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KB손보는 15일 수원에 위치한 KB인재니움수원 연수원에서 전국 각지의 부서장 및 보상팀장, 지점장 등을 대상으로 ‘소비자보호 클리닉’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