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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폭력에 시달리는 금융권, 강경 대응 나선다 2015-08-09 13:56:39
금융경제연구소가 은행 콜센터와 영업창구, 민원 전담 부서 근무자 3800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75.6%가 악성 민원인 응대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대답했다.응답자 중 89.8%가 말꼬리를 잡히거나 인격을 무시당했다고 답했다. 지속적으로 무리하게 사과를 요구받은 경우도 78.0%나 됐다. 성희...
"욕해도 그냥 있죠"…언어폭력에 시달리는 금융사 직원들 2015-08-09 06:07:26
부서 근무자3천800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75.6%가 악성 민원인 응대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대답했다. 응답자 중 89.8%가 말꼬리를 잡히거나 인격을 무시당했다고 답했다. 지속적으로 무리하게 사과를 요구받은 경우도 78.0%나 됐다. 성희롱, 성추행 등의 피해를 호소한 사람도...
보험사, 고객에 함부로 소송 못한다 2015-07-27 12:00:21
소송관리위에는 내부 임직원 외에 학계와 소비자 보호 전문가 등 외부인이 참여하도록 해 부당한 소송을 사전 차단하도록 했다. 법무와 준법, 소비자보호 등 사내 관련 부서도 참여해 상호 견제하도록 했다. 소송 제기 때 소송가액이나 유형에 따라 담당임원 또는 최고경영자(CEO) 보고도의무화했다. 일부...
`툭하면 소송` 보험관행 제동‥소송委·CEO 보고 `의무화` 2015-07-27 12:00:00
임직원중 법무와 준법, 소비자보호 등 유관부서 외에 변호사와 교수, 소비자보호 전문가 등 외부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소송관리위원회 운영을 통해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토록 할 계획입니다. 금감원은 또한 소송 남발을 방지하기 위해 소송 여부를 결정하는 결재권자를 임원 이상으로 상향조정하고 준법감시인을 통해...
신한은행, 조용병號 첫 인사…영업력·글로벌 경쟁력 강화 초점 2015-07-22 19:27:19
<부서장 이동> ▲ 나라사랑금융실장 황재필 ▲ 외국고객부장 황대규 ▲ 종합금융시장부장 유원재 ▲ 투자금융부 팀장 (부서장대우) 장호식 ▲ 글로벌사업부 팀장 (부서장대우) 천상영 ▲ 점포전략부장 이종수 ▲ 미래전략부장 이태경 ▲ 인사부장 이승수 ▲ 신한문화실장 이준구 ▲ 직원만족센터장 이용강 ▲ 총무부장...
KB손보, 소비자보호 강화해 고객만족도 높인다 2015-07-15 11:58:19
KB손해보험이 완전판매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소비자보호 클리닉 교육을 실시하는 등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KB손보는 15일 수원에 위치한 KB인재니움수원 연수원에서 전국 각지의 부서장 및 보상팀장, 지점장 등을 대상으로 ‘소비자보호 클리닉’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고객...
KB손보, 부서장·지점장 대상 소비자보호 클리닉 교육 2015-07-15 11:41:12
전국의 부서장, 보상팀장, 지점장 등을 대상으로 '소비자보호 클리닉' 교육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선 고객을 만나는 부서의 관리자들이 소비자 의견에 한층 더 귀를기울일 수 노하우를 공유했다. 고객지원본부장(CCO)인 홍성준 상무는 "클리닉 운영과 완전판매, 민원관리 등다각적인 시도를 통해...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고객 만족도 실시간 모니터링…매월 점검회의 2015-07-15 07:00:21
처리가 이뤄지는지 점검하기 위해서다. 아울러 매월 본부 부서장이 참여하는 소비자보호협의회를 열고, 모든 업무그룹과 부서가 금융소비자 보호 정책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신한은행은 2013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제시한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10대 원칙’의 주요 내용을 반영해 금융소비...
`코빅` 여신 장도연,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패러디 광고 화제 2015-07-14 12:07:18
수 있다"며 "이번 광고로 소비자가 보다 쉽고 친근하게 여성 민감부위 관리에 대한 중요성과 여성세정제 `지노베타딘®`를 통한 관리법을 알고 실천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노베타딘® 질세정액`은 여성의 민감한 부위 보호를 위한 대표적인 여성세정제로, 여성들이 흔히 겪는 냄새, 가려움증, 분비물...
[2015 한국서비스대상] "고객에게 답 있다"…VOC 사례집 발간 2015-07-09 07:02:34
자문위원, 임직원으로 구성된 소비자보호위원회에서 나온 고객의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경영활동에 반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cs 서비스’를 통해 고객 중심 조직문화를 고객 접점 현장까지 확산하고 있다.삼성카드는 고객 중심 경영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업무 과정 전반에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