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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에스동서, 아름다운 미래, 아낌없는 지원…'착한임대료 운동' 선도적 펼쳐 2022-09-26 16:13:37
소비자의 신뢰를 키워야 한다고 믿는다. 아이에스동서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기반으로 사업 전략과 조직 재편을 실천하고 있는 이유이다. 권혁운 아이에스동서 회장은 줄곧 임직원들에게 ‘아름다운 미래를 함께 나누는 사회 건설’을 강조한다. 이 때문에 아이에스동서는 매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이웃...
"200만원짜리 男 티셔츠, 매장 들어온 당일 완판 됐어요"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2-09-24 16:56:37
여성 소비자 의존도가 높았던 백화점들은 남성을 겨냥한 전문 매장을 빠르게 늘리면서 대응하는 분위기입니다. 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의 지난해 30대 남성 명품 매출 증가율은 평균 37.8%로 집계됐습니다. 30대 남성의 명품 매출 증가율은 2019년부터 꾸준히 상승했습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메타버스로 간 은행…'VR 지점'서 아바타 행원이 대출·자산 관리 2022-09-23 18:03:29
않는 소비자를 기다리는 대신 아트 큐레이션, 미술 경매처럼 금융과 연계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공간 또는 고객이 더욱 개인화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프라이빗뱅킹(PB) 라운지로 꾸밀 수 있다. 하나은행은 A기업 임직원, B아파트 주민 등 손님별 특성에 맞춰 재단된 가상 영업점을 운영하고 있다. ‘마이 브랜치’란...
캐딜락코리아 '박세리 월드매치' 의전차 지원 2022-09-23 09:24:53
희망재단'이 오는 26일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에서 진행하는 'lg전자 박세리 월드매치'에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를 공식 의전차로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絹?및 에스컬레이드 esv를 제공한다. 또 골프 레전드들을 포함한 선수단과 vip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이동을 책임진다. 대회 후원을 통해 럭셔리...
송치형 "블록체인 안착하려면 완성된 서비스로 검증받아야" 2022-09-22 17:34:37
했다. 애플 아이패드 기획자를 영입, 소비자가 스마트폰에서 블록체인 지갑·결제 서비스를 바로 쓸 수 있는 자체 스마트폰 '사가' 출시를 앞둔 솔라나재단의 톰 리 한국 대표는 “더 많은 사용자가 블록체인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미션”이라고 했다. 부산=빈난새 기자 binthere@hankyung.com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5) 2022-09-21 10:00:33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뉴폼은 시중에서 구매하기 어렵고 균일화된 스펀지가 아닌 고객 맞춤형 제품을 판매하는 제조업 기반 스펀지 전문 브랜드로 20여년간 제조업 기반으로 자리잡은 경기스폰지의 새로운 도약을...
'제품이 아닌 경험을 판다'…MZ고객 겨냥 공간마케팅 활발 2022-09-20 16:26:13
공략하기 위해 플래그십스토어 등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고 있다.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은 다양한 전시를 마련해 소비 공간인 매장을 ‘예술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 확장하고 있다. 삼청동 찾는 뷰티 브랜드 코로나19를 계기로 전 산업에서 비대면 전환이 가속했지만, 소비재 산업에서는 대면의 가치가 여...
아마존 등 美대기업, 아프간·우크라 난민 2만명 이상 채용 약속 2022-09-20 11:23:40
재단의 설립자이자 요구르트 회사 초바니의 함디 울루카야 창업자는 "발표된 채용 약속 하나하나가 곧 삶이며, 현세대와 미래세대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재단은 이번 약속이 난민 고용이 기업경영에 도움이 된다는 기업 내 인식이 커지고 있음을 반영하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실제로 소비자들은 이 같은 윤리적...
'테크노폴리틱스 시대' 美·中 기술경쟁 언제까지? [여기는 논설실] 2022-09-20 08:56:47
자산가격의 하락이다. 일반 대중들, 소비자에게 이 두 난제는 심각한 위협이 됐다. 공급망 이상으로 인플레이션이 생기자 미국을 필두로 금리를 올리고 있고, 한국은 그 뒤를 허둥지둥 따라가며 금리를 올리고 있다. 그래도 환율 급등, 주가 급락, 주택 등 자산가치의 과도한 조정 등이 현실적 문제로 부각되는 만큼 밸류...
[한경에세이] 지속 가능 성장과 ESG 경영 2022-09-19 17:40:28
전까지 소비자 측면에서의 기업 윤리는 커피의 공정무역 정도가 문제 되던 시기에서 이제는 기후변화라는 전 인류의 당면과제 앞에 탄소 중립을 달성하지 못하는 기업은 인류 생존을 위협하는 악덕 기업으로 소비자로부터 외면받는 것은 물론 각종 정부 규제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 돼 버린 것이다. 이번 코로나19 사태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