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 의류 저가 공세 '메이드 인 코리아'로 정면 돌파" 2024-08-28 18:30:08
글로벌 쇼핑 플랫폼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신규 판로를 개척하는 형태로 역직구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고도 했다. 글로벌 시장에 불고 있는 ‘K웨이브’가 유독 패션 분야에선 다소 미약하다는 지적에 대해선 “K 열풍의 대미를 장식하는 건 패션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섬산련이 매년 주최하는 국내 최대 섬유패션...
'AI 비서 원조' 아마존 알렉사, 10년 만에 싹 바뀐다 2024-08-28 17:32:04
수 있는 쇼핑 보조 기능도 추가될 전망이다. 알렉사 이용자를 아마존 쇼핑 플랫폼으로 유입시켜 투자금을 회수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알렉사는 새로운 버전부터 유료 구독 서비스로 전환된다. 아마존은 이달 신형 알렉사 서비스의 구독료와 제품명 등을 결정할 예정이다. 검토되는 구독료는 월 최대 10달러(약...
"절대 빼앗기지 않아"…아마존, MS·구글 보란 듯 '이례적 행보' 2024-08-28 07:20:45
중 하나”라고 밝혔다. 쇼핑을 도와주는 기능도 탑재된다. 아마존은 이미 자사 e커머스 플랫폼에서 ‘루퍼스’라는 쇼핑 챗봇을 운영하고 있지만, 신형 알렉사엔 루퍼스에는 없는 제품 세부 정보에 대해 질문하거나 할인 행사에 대한 소개를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러한 기능을 바탕으로 알렉사...
롯데온, 중소기업·소상공인 판촉행사 '동행축제' 2024-08-28 06:00:05
= 롯데쇼핑[023530]의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은 추석을 앞두고 다음 달 28일까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판촉 행사 '온라인 동행축제'를 연다고 28일 밝혔다. 롯데온은 판매처 7천여곳의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상품으로는 갈비아저씨 돼지 왕구이 양념목살(10팩), 사미헌 갈비탕 실속세트(5팩),...
당근, '2024 당근 레이스' 개최…팀스파르타, '2024 에피 어워드 코리아' 수상 [Geeks' Briefing] 2024-08-27 17:55:24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크리에이터·브랜드 매칭을 통한 콘텐츠 커머스 활성화 및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제휴는 카페24와 샌드박스가 협력해 온라인 브랜드와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연결하고, 이들이 카페24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을 활용해 커머스와...
머스트잇, 새로운 BI 공개..."명품 플랫폼으로 입지 강화" 2024-08-27 15:37:36
재탄생했다. 김예지 머스트잇 CBO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의 접근성을 높이고,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한다"며, "머스트잇만의 전문성과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점을 찾아가며 대한민국 대표 명품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중기부, 티메프 피해 소상공인 9개 쇼핑 플랫폼 입점 지원 2024-08-27 12:00:18
9개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에 입점할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피해 소상공인을 오는 28일부터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중기부의 온라인 판로 지원사업에 참여한 피해기업뿐만 아니라, 사업에 참여하지 않았던 피해 영세 소상공인까지 모두 사업에 신청할 수 있다. 9개 플랫폼은 그립, 네이버, 도매꾹, 롯데온,...
"자사 오픈마켓 상품 우선노출"…'플랫폼 실태조사' 착수 2024-08-27 10:25:37
보호 방안엔 플랫폼 이용약관, 해외 플랫폼 피해 사례, 국가별 대응 현황이 함께 담길 예정이다. 한국소비자원·온라인피해 365센터 등을 통해 접수된 이요자 주요 피해 유형도 조사 대상에 포함된다. KISA는 대표적인 플랫폼 피해 사례로 네이버를 지목했다. 네이버가 자사 오픈마켓 상품이 쇼핑 검색에서 우선 노출되는...
카페24,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상거래 활성화 협약 2024-08-27 09:15:21
=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042000]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콘텐츠 커머스(상거래) 활성화 및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2015년 설립 이후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마케팅, 지식재산권(IP), 게임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양사는 협약에...
신세계百 센텀시티점, '2030 여심' 잡았다…전문관 매출 1.5배↑ 2024-08-27 06:00:03
고객을 겨냥한 쇼핑 공간이다. 이 전문관은 재단장하면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와 온라인 플랫폼에서 인지도 높은 브랜드를 오프라인 매장으로 들여왔다. 대표적으로 렉토, 미닛뮤트, 아비에무아, 타낫, 그로브 등 약 30여개의 인기 브랜드를 부산·경남 지역 최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