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년 릴레이 인터뷰> 강대석 신한금융투자 사장 2015-01-30 04:30:11
제도를 도입해 주목을 받았다. 고객의 이익을 먼저 생각하는 경영 철학에 힘입어 이 회사는 당기순이익 기준으로 2011년 업계 9위에서 지난 2013년 3위까지 껑충 뛰어올랐다. 신한은행 출신의 역대 사장들과 달리 영업 최전선에서 경력을 쌓은 그는 수익률이야말로 고객과 회사 모두 '윈윈'할 수 있는 핵심이...
[도전! 2015 증권업, 新시장 개척이 길이다] 고객중심 경영·수익률 극대화…자산관리 컨설팅 역량 높인다 2015-01-08 07:00:20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 올해 ‘고객 중심경영’을 실천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삼성증권은 지난해 말 정기 조직개편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맞춤형 자산관리 및 컨설팅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기존 고객자산운용담당과 상품전략담당을 상품전략담당으로 통합했다.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전략 기능을...
"통화전쟁·원유전쟁 올해 동아시아 경제 최대 과제" 2015-01-04 13:53:13
등 거버넌스(국가경영)의 선진화 수준에 달려있다"고 진단했다.그는 초고령 국가인 일본과 독일을 예로 들며 지난 20년간 1인당 국민소득이 일본은 정체와 퇴행을 거듭한 반면 독일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한 이유가 두 국가의 거버넌스 수준에 있다고 설명했다.두 나라의 거버넌스 수준을 비교한 결과 일본은 부패,...
[이슈N]NH투자증권 "고객으로 돌아가자" 2014-12-29 18:11:26
업계 1위만의 압도적 경쟁력을 갖추겠다는 경영철학을 제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유주안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NH투자증권이 `고객으로 돌아가자`는 구호를 내걸고 고객 수익을 최우선한다는 경영철학을 밝혔습니다. 오는 31일 식 통합에 앞서 NH투자증권은 기자간담회를 열고 중장기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김원규...
부산항만公, 2년 연속 '일하기 좋은 기업' 2014-11-20 20:48:24
경영자상, 해당 업무를 담당한 서보성 경영지원팀장이 혁신리더상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조직 구성원을 대상으로 자부심, 존중, 공정성, 재미 등을 측정하는 ‘신뢰경영지수’와 주관식 문항 평가, 기업의 철학과 정책, 비전, 소통 수준과 참여의식 등 기업문화 전반에 대한 심사를 거쳐 이뤄졌다.부산=김태현...
한국타이어,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5년 연속 1위 2014-11-17 15:00:53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올해 회사는 상표선호도, 신뢰지수, 트렌드 선도, 구입가능성, 혁신지수 등 전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높은 기술력이 필요한 3세대 런플랫 타이어를 개발해 벤츠 c클래스와 미니 등에 신차용(oe) 타이어로 공급한 점,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소비자에게 소개하는 '더 넥스트 드라이빙 랩'...
한진해운, 3년 연속 DJSI 국내 운송부문 최우수 기업 인증 2014-10-17 08:44:34
연속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코리아(djsi korea) 국내 운송부문 최우수 기업으로 인증됐다고 밝혔다. djsi는 세계적인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지속가능경영지수다. 기업의 재무적 성과와 사회공헌, 윤리경영, 환경경영 등 기업의 경영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속 가능성을 측정한다. 한진해운은 경영성과를 비롯해...
한진해운, DJSI Korea 운송부문 `최우수기업` 인증 2014-10-16 18:14:38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2014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시상식에서 국내 운송부문 최우수기업으로 인증받았습니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란 기업의 재무적 성과, 사회 공헌, 윤리경영, 환경경영 등 기업의 경영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세계적으로 공신력있는 지수입니다. 한진해운은 경영 성과를...
[2014 대한민국지속가능성대회]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30년째 지속 2014-10-07 07:01:52
신뢰와 배려, 책임과 공헌이라는 3대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건강하게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겠다는 포부다. 미래를 위한 장기 투자로 2011년엔 충북 충주시에 여성용품 생산기지 구축을 완료했다. 또 제품개발팀의 역량을 한곳으로 모아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이노베이션 센터를 구축했다. 2012년부터는 고령화 시대를...
[2014 대한민국지속가능성대회] '7 Heart Service'로 고객 접점별 특화 서비스…고객감동 이끈다 2014-10-07 07:00:33
고객만족도조사 10년 연속 1위, 한국 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등 대외적으로도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현대해상의 서비스 노하우는 대구광역시, 서울메트로, 세종문화회관, 교통안전공단 등의 공공기관에 전파돼 사회 인프라 기관의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도우미 역할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전략적 사회공헌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