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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천만 세대에 전기차 충전기 설치…탄소중립 밑그림 나왔다 2020-12-07 10:21:37
확산한다. 석탄, 액화천연가스(LNG) 등 기존 발전원에는 기후·환경 비용을 포함하고 CCUS(이산화탄소 포집·저장·활용) 기술을 개발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인다. 아울러 효율 35% 이상의 최고효율태양전지, 초대형 터빈(12MW), 부유식 풍력, 가상 발전소 등 차세대 기술을 확보해 재생에너지·수소·에너지 정보기술(IT)...
전기차 충전기 2천만세대 보급하고 그린수소 비중 80%로 늘린다 2020-12-07 10:00:10
확산한다. 석탄, 액화천연가스(LNG) 등 기존 발전원에는 기후·환경 비용을 포함하고 CCUS(이산화탄소 포집·저장·활용) 기술을 개발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인다. 아울러 효율 35% 이상의 최고효율태양전지, 초대형 터빈(12MW), 부유식 풍력, 가상 발전소 등 차세대 기술을 확보해 재생에너지·수소·에너지 정보기술(IT)...
UNIST, 탄소제로 암모니아 전환 기술 개발 2020-12-01 17:43:02
일산화질소 표면에 나노 구조가 형성된 은 촉매 전극에서 100시간 이상 100%에 가까운 암모니아 전환율을 보였고, 부산물도 생성되지 않았다. 기존의 암모니아 생산 공정에서 온실가스인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단점도 극복했다. 권 교수는 “액상 암모니아는 액화수소보다 단위 부피당 더 많은 수소를 저장할 수 있다”며...
SK, 수소 사업 본격 진출…`수소사업추진단` 신설 2020-12-01 12:00:00
3만톤 규모의 액화 수소 생산설비를 건설해, 최대 수요처인 수도권 지역에 액화 수소를 공급합니다. 이를 위해 SK이노베이션은 석유·화학 생산 공정에서 생산되는 수소인 부생 수소를 SK E&S에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또 LNG를 이용해 수소를 만드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를 제거한 친환경 수소인 `블루 수소`...
GS, 폐플라스틱으로 복합수지 생산…소나무 930만 그루 심은 효과 2020-11-30 15:31:53
연료인 저유황 중유(LSFO)를 공정 개선 작업을 통해 액화천연가스(LNG)로 전량 대체했다. 이를 통해 기존 저유황 중유 사용시설에서 발생되는 이산화탄소를 19% 이상 감축하고 황산화물, 질소산화물 등 미세먼지 유발 물질도 30% 이상 저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GS칼텍스는 에너지 효율화를 위한 전담 조직을...
GS, 올레핀 사업에 2.7조 투자…스마트 무인편의점도 늘린다 2020-11-16 15:08:57
모듈러 건축은 외부 공장에서 대부분의 공정을 진행한 뒤 건설 현장에서 조립만 하는 것을 의미한다. 주요 공정이 품질 관리가 쉬운 공장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균일한 품질을 확보할 수 있다. 공사 현장의 소음과 분진도 줄일 수 있다. 지금까지는 인력 확보가 어렵고 임금이 비싼 일본 유럽 미국 등 선진국에서만 모듈러...
조광ILI, 경영권 바뀌자 52년만에 최대실적 2020-11-09 17:12:29
좋아졌다. 지난 6월부터는 카타르 국영 석유기업 카타르페트롤리엄과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관련 협약을 맺은 대우조선해양에 국내 최초로 개발한 LNG 상온용 제어벨브를 납품하고 있다. 조광ILI는 LNG용뿐 아니라 수소용 밸브 사업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조광ILI는 수소충전소용 밸브(PSV: pressure safety valve)...
쓰리텍, 지능형 도료건조기로 '고효율·친환경' 잡다 2020-11-08 17:48:47
공정은 대부분 일본·독일제 열풍 건조 설비를 사용하고 있다. 열풍 건조는 액화천연가스(LNG)를 연소해 발생한 뜨거운 바람을 도료에 뿜어 건조하는 방식으로, 에너지 사용량이 비교적 많고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단점이 있다. 부산의 도료 건조설비 제조업체 쓰리텍은 기존 열풍기를 대체해 복사파 건조 방식을 활용하는...
"3~5t급 준중형 트럭 12월 출시…배달시장 주력 차량 될 것" 2020-10-27 15:25:47
강화하고, 부품 전달 속도를 높였다. 공정 방식, 원가 구조도 개선했다. 이 덕분에 시장 점유율이 23%까지 다시 올랐다.” ▷중점 과제는 무엇인가.“판매량을 더 끌어올려야 한다. 그래서 회사와 시장이 어려울 때 오히려 새 차를 만들기로 했다. 그냥 가만히 있으면 3년 안에 망할 수도 있지만 새 트럭이 성공하면 10년은...
"타타대우, 어려워도 멈추지 않아…배달용 준중형 트럭 시장에 도전" 2020-10-25 17:21:29
강화하고, 부품 전달 속도를 높였다. 공정 방식, 원가 구조도 개선했다. 소비자가 요구하면 즉각 엔진을 교체해주는 파격적인 서비스도 시작했다. 배기가스 배출 기준 강화에도 비용 등의 문제로 제때 엔진을 바꿔주지 못해 소비자들이 떠났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었다. 두 차례 인적 구조조정도 단행했다. 이 같은 혁신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