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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가올 트램시대] ③"환경·교통 일거양득" vs "버스·택시 수익 감소" 2019-01-09 09:02:05
"버스·택시 수익 감소" 국내 1호 타이틀 선점 효과, 관광 등 지역 경제 활성화 기대 국내 도로 여건 접목과 타 교통수단 연계 여부가 큰 과제 (전국종합=연합뉴스) 전국 5개 지자체가 유치전에 나선 트램은 환경과 교통 문제 해결은 물론 지역 명물이 될 것이라는 기대가 크다. 반면 현재 우리나라 도로 실정에 맞는지에...
[다가올 트램시대] ②"1호 트램 잡아라" 전국 5개 도시 '유치전' 2019-01-09 09:02:03
편익 편익(B/C)이 1.24로 예측됐다. B/C가 1.0 이상이면 경제성이 있다는 의미다. 부산시도 부산도시철도 2호선 경성대·부경대역∼용호동 이기대 어귀 삼거리 간 1.9㎞ 구간의 '오륙도 트램노선'을 제안했다. 부산 남구 중심가와 오륙도 주변을 연결하는 이 구간에는 정거장 5곳과 차량기지 1곳이 필요하다. 노선...
SK네트웍스, 車공유 '속도'…카카오는 카풀이 관건 2019-01-06 18:28:07
렌터카 업체를 중심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온다. 현행법이 자가용의 유상운송을 금지해 사업용 차량을 보유한 렌터카 기업이 유리하다는 분석이다. 국내 2위 렌터카 업체인 sk네트웍스는 3위인 aj렌터카를 인수해 차량공유 사업의 발판을 마련했다. 하이투자증권에 따르면 이번 인수로 sk그룹의 렌터카 시장 점...
[최수진의 5G탐험]통신사의 경쟁사는 통신사가 아니다…이유있는 '탈(脫)통신' 2019-01-06 07:00:00
상황에서 5g는 ‘게임체인저’가 될 것으로 예측돼왔다. 통신사 ceo는 저지연, 초고속, 초연결성을 특징으로 하는 5g에 주목해왔다. 이에 따라 통신사의 발걸음도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통신 3사가 5g 시대 먹거리로 가장 공들이는 분야는 ‘미디어’다. 각 사마다 전략은 다르지만, 5g로 인해...
"도시철도·시내버스…공공교통체계로 일원화해야" 2018-12-30 09:00:06
그러나 2013년 기준 경전철의 이용수요는 예측 수요의 11∼25%에 그쳐 운영수입이 운영비용에 미달하자 외부 재정지원 없이는 지속적인 운영이 불가능한 상황에 이르렀다. 결국 경전철 사업은 개통 후 5년 만에 지방정부에 의한 비용보전방식으로 전환됐다. 류시균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경전철 민간투자사업의 실패...
3·1운동·임정 100주년 앞두고 일제 항거 영화 줄 잇는다 2018-12-30 06:00:04
상태로 민족주의를 자극하고 스토리 전개가 예측 가능하다는 비판도 나오지만, 한글이 거저 살아남은 것이 아님을 일깨운다는 점에서 관객의 공감을 끌어낼 만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글학자들이 우리 말과 글로 일제에 저항했다면 독립군은 총칼을 들고 일본군에 맞섰다. 이들이 거둔 최초의 승리가 1920년 6월 '...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사회 2018-12-20 15:00:03
가족…경찰·주민센터 청소지원 181220-0441 사회-006311:14 '카풀 반대' 전국서 택시 멈췄다…제주 관광객·직장인 발 동동 181220-0442 사회-013411:15 [게시판] 22일 서울로7017서 '산타모자 대행진' 181220-0443 사회-013611:15 백제의 왕궁·사원·가옥을 한눈에…한성백제박물관 특별전시 181220-0...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8-12-18 08:00:10
수요예측부터 잘못돼"…부산서 시민단체 토론회 181217-0835 지방-024316:08 하남도시공사 김경수 신임 사장 취임 181217-0837 지방-024416:11 [부고] 노석균(전 영남대 총장)씨 부친상 181217-0841 지방-024516:13 레고랜드 코리아 멀린이 직접 개발…2021년 7월 개장 181217-0843 지방-024616:14 [경북소식] 영주 관광지...
구미시 트램 도입·공무원 증원 추진에 시민단체·경제계 "NO" 2018-12-17 08:42:19
승용차가 49.5%이고, 시내버스 20.9%, 도보 15.7%, 택시 6.5%, 철도 1.2% 등이다. 그러나 트램의 5개 노선 건설비용이 1조6천억원에 달하고, 토지 수용비에다 낙동강 구미대교와 산호대교의 확장 비용까지 합치면 사업비가 많이 늘어난다며 반대하는 여론이 거세다. 게다가 연간 운영비가 491억원에 달해 구미시 재정으로...
비 오는 날 왜 차가 막힐까…부산시 빅데이터 분석 2018-12-14 08:03:57
각 기관이 보유한 택시· 버스 운행정보, 민간 통신데이터, 기상자료(날씨·강수량·기온 등)를 융합하여 기상 상황에 따른 차량흐름, 택시운행 노선, 버스·지하철·택시의 탑승 인원 연관성 등을 분석한다. 분석결과는 부산시 빅데이터 포털(http://bigdata.busan.go.kr/)에 개방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부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