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늦게 출발한 'K패스' 기세 무섭네 2024-08-02 17:56:16
이용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2일 K-패스 이용자가 20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청년층 111만4000명(55.7%), 일반층 80만2000명(40.1%), 저소득층 8만4000명(4.2%) 순으로 많았다. 국토부가 지난 5월 1일 출시한 K-패스는 매달 15~60회 범위에서 교통비를 환급해주는 교통카드다....
'K-패스' 이용자 200만 돌파…월 평균 1만5천원 환급 2024-08-02 15:33:47
넘어섰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K-패스 이용자가 2일 기준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1일 K-패스가 나온지 석달 만이다. K-패스는 시내·마을버스, 지하철, 광역버스, 광역급행철도(GTX) 이용 금액의 일정 비율(일반인 20%·청년층 30%·저소득층 53%)을 환급해주는 서비스다. 청년층이...
8시간동안 '활활'…청라 아파트 전기차 화재로 480세대 피난 2024-08-02 15:00:46
피해 주민 가운데 임시 주거시설을 이용하지 않고, 가족이나 지인의 도움을 받는 등 별도 거처를 구한 경우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불로 지하주차장에 있던 차량 중 140여대가 불에 타거나, 불로 인한 피해를 입었다. 소방당국은 이중 40대가 불에 탔고, 100여대가 열손과 그을림 등의 피해를 입은 것으로 추산했다....
K-패스 시행 3개월만에 이용자 200만명 돌파 2024-08-02 14:41:20
=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K-패스 이용자가 2일 기준으로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이날 밝혔다. 지난 5월1일 K-패스 시행 이후 3개월 만이다. K-패스는 시내·마을버스, 지하철, 광역버스, 광역급행철도(GTX) 이용 금액의 일정 비율(일반인 20%, 청년층 30%, 저소득층 53%)을 환급해주는 서비스다. 국토교통부에...
K-패스 이용자, 3개월 만에 200만 돌파…"소나무 228만그루 식재 효과" 2024-08-02 14:30:36
5월말에 150만명, 6월말엔 178만명을 돌파한데 이어 사업 시행 3개월 만에 이용자 200만명을 달성했다. 청년층이 111만4000명(55.7%)으로 가장 많고 일반층(80만2000명·40.1%), 저소득층(8만4000명·4.2%)이 뒤를 이었다. K-패스란 월 15회 이상 정기적으로 시내·마을버스와 지하철,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광역버스...
풍부한 배후수요…'장유자이 더 파크 단지내상가' 관심 2024-08-02 09:15:01
있어 단지내 주민들의 상가 이용방문도 잦은 편이다. 공급사 측에 따르면 현재 1층에 위치한 16개 호실에 대해 선착순 호실지정 계약을 준비하고 있으며, 분양주와 임차인을 위한 지원 프로모션으로 3년 임대료 지원, 3년 대출이자 지원, 3개월 렌트 프리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장유자이 더...
스터디카페 브랜드 '작심', 꼬마빌딩·신축건물·대형 상업시설 입점 ↑ 2024-08-02 09:00:02
안정적인 이용층을 확보해 창업 점주에게 수익성을 보장받을 수 있는 사업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본사가 직접 지점에 투자하는 형태를 늘려가고 있다. ‘작심’ 브랜드 관계자는 “전체 창업 사례 중 과반수의 사례가 공실을 소유한 건물주, 상가주 창업”이라며 “프리미엄 브랜드인 ‘작심’을 입점시킴으로써...
[게시판] 삼화페인트, 성북시각장애인복지관에 CUD 적용 2024-08-02 08:51:40
건축, 서비스 등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한 컬러 설계로, 색으로 구분된 주요 정보를 명확하고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돕는 컬러 복지다. 삼화페인트는 성북시각장애인복지관의 층별 고유 콘셉트를 유지하면서 시각장애인이 더욱 쉽게 층과 출입문을 구분할 수 있도록 CUD를 설계했다. 특히 층별...
하이브 신성장 전략 ‘하이브 2.0’ 발표…초격차 리더십 이어간다 2024-08-01 16:17:38
더 편리한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는 향상된 기능과 일부 팬클럽 이용 서비스를 연동해 함께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디지털 멤버십 카드, 보너스 젤리(디지털 재화) 충전, 광고 없는 영상 시청, VOD 오프라인 저장 등으로 구성된다. 멤버십 콘텐츠 조회, 이벤트 우선 참여 등도 선택적으로 포함할 수 있다. 위버스에 입점한...
"로밍보다 편하네"…해외여행 대세는 유심·e심 2024-08-01 15:40:51
가장 많이 쓰는 통신 데이터 수단은 유심과 이심으로 이용률이 42%였다. 유심과 이심의 편리함이 젊은 층 위주로 입소문을 탄 영향이다. 주류이던 포켓 와이파이는 이용률이 2018년 35%에서 올해 16%로 반토막났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6월부터 올 5월까지 1년간 해외를 방문한 3264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통신업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