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클라라, 광고 그랜드 슬램 달성! 리파캐럿과 쿠비레이디까지…. 2013-12-17 11:43:24
코카콜라의 스프라이트 광고를 시작으로 러브콜이 끊이지 않고 있다. 롯데제과 건강식품 브랜드 헬스원은 류수영과 발탁되었으며, 스포츠 브랜드 스케쳐스의 뮤즈로 활동 중이다. 클라라가 진행 중인 광고는 모두 ‘건강한 몸매’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코리아테크의 쿠비레이디와 리파캐럿 광고는 클라라의 건강미에...
"글로벌 증시, 연말 랠리 예상 밖 지연‥변동성 요인은?" 2013-12-09 10:01:11
코카콜라, 펩시콜라도 상승했다. 자동차 주인 GM도 2% 상승했고, 석유 주인 엑손모빌도 상승했다. 하락한 업종은 철강 주인 AK스틸, US스틸이 3% 내외로 하락했다. 이것은 단기 상승에 대한 조정이다. 또한 쇼핑 주가 많이 하락했다. 쇼핑 시즌의 붐이 주가에도 반영됐다. 전체적으로는 미국 지수를 건강하게 오르고 있다....
애플 브랜드 가치, 세계 1위 … 삼성 9위, 현대차 81위 2013-11-08 06:41:05
차지했다. ms의 브랜드 가치는 567억 달러다. 코카콜라(549억 달러)와 ibm(507억 달러), 구글(473억 달러), 맥도널드(394억 달러), 제너럴일렉트릭(ge·342억 달러), 인텔(309억 달러)이 3∼8위에 포함됐다. 애플의 경쟁 업체인 삼성전자의 순위는 9위로 지난해보다 3계단 올랐다.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53% 증가한...
하이트진로음료, 자체개발 '화이버 콜라'로 콜라시장 도전장 2013-10-23 10:18:23
도전한다고 밝혔다.현재 국내 콜라 시장은 코카콜라가 약 80% 정도, 펩시콜라가 나머지를 차지하며 시장을 양분하고 있다. 패스트푸드점에서 소비되는 양을 제외하고 소매시장에서 팔리는 것만 보면 코카콜라가 90% 가까이 차지하고 있다.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에서 oem 업체와 협업을 통해 생산하는...
'W호텔 & 번 DJ랩' 글로벌 컨페티션서 한국인 DJ 우승 2013-10-14 14:09:53
w호텔 월드와이드(w hotels worldwide)가 코카콜라사의 에너지 음료 '번(burn)'과 함께 진행한 ‘w 호텔 & 번 dj 랩(w hotel & burn dj lab)’ 신진 dj를 선발 행사에서 한국의 여성 dj인 웬디 베일리 (wendy bailey)가 최종 우승자에 선발, 한국 dj의 위상을 세계에 알렸다. ‘w호텔 & 번dj 랩(w hotel & burn dj...
1인 가구, 식품 시장 바꾼다 2013-09-23 17:13:37
소포장 제품을 내놓고 있다. “조만간 일본처럼 모든 식품이 1인용 포장상품으로 팔릴 것”(남장현 경북대 식품외식학과 교수)이란 분석이다. ○상품 고급화·다양화 식품업체인 대상은 최근 그랜드힐튼호텔과 신라호텔의 요리사 출신인 김규진 씨를 채용, ‘마늘찜닭’ ‘안동식찜닭’ ‘매운양푼찜’ 등 3종의 간편식...
'메신저 맞수' 라인 vs 카카오톡, 스티커 마케팅 전쟁 치열 2013-09-23 15:38:18
캐릭터 모양으로 아이들 도시락을 싸준다.일본 기업들도 라인 스티커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닛신 식품은 '치킨 라면' 스폰서 스티커를 제작했다. 이 제품의 상징인 병아리 '히요코짱' 스티커는 지난 1월 글로벌 이용횟수 전체 순위에서 8위에 랭크될 정도로 인기를 얻었다. 해당 스티커의 이용횟수는...
[사회공헌이 기업 경쟁력] 방과후 공부방 만들고 소외계층에 트럭 제공…'나눔 전도사'로 기업이 뛴다 2013-08-28 07:09:00
크다는 판단 때문이다. 코카콜라도 2005년부터 인도에서 ‘물 리스크’에 대응하는 나눔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인도에서 식수 오염과 물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게 장기적으로 자사 경영에 도움이 된다는 생각에서다.이태명 기자 chihiro@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일본서 명함 대신 네이버 '라인' 주고받아요"…라인 17개국 뻗어가 2013-08-22 14:19:44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라인은 스페인에서 코카콜라와 공식계정을 통해 스티커를 만들기도 했다.홍콩, 마카오에서는 편의점 서클케이(circle k)와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멕시코에서는 인기 코미디 영화 'nosetros los novles'가 홍보 수단으로 라인을 택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세계자연보호기금(wwf)과 제휴를...
트라이앵글 `골든 룰` 지켜야 워런 버핏처럼 큰 돈 번다 2013-08-19 09:30:00
나이키나 코카콜라의 사례처럼 비재무적인 이슈들이 기업의 발목을 잡는 일들이 속속 발생했다. 이 현상은 인터넷,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이 발달하면서 한층 더 두드러져 부정적인 소문이 삽시간에 퍼져 매출감소 등으로 해당 기업에 되돌아오는 ‘네트워킹 효과’가 크게 나타났다. 이때 기업이 생존하기 위해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