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값싼 전기차 쏟아내는 中…"엄청난 충격 온다" 전세계 공포 2024-03-04 12:02:59
발생한 구조적 변화를 말한다. 중국산 저가 공산품이 각국에 수출되며 소비자 물가가 하락했지만, 동시에 기업들이 노동비용이 낮은 중국으로 생산기지를 옮기며 국내 일자리가 사라지는 결과를 낳았다. 런던정경대 하비에르 사라벨 경제학과 교수의 2019년 논문에 따르면 중국 수입품의 시장 점유율이 1%포인트 증가할...
'쇼핑 뺑뺑이'는 그만…서울시, 저가 '덤핑관광' 칼 뺐다 2024-03-03 18:57:12
가격으로 고객을 유치한 뒤 쇼핑만 유도하는 저가 덤핑관광 상품을 근절하기 위해 칼을 빼들었다. 서울시는 3일 덤핑관광 상품의 유통을 막고 무자격 가이드 등 불법행위를 하는 업체를 문화체육관광부, 해당 국가 대사관 등과 공유해 제재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코로나19 팬데믹 전인 2019년의...
"잠깐 쇼핑몰 좀 들를게요"…저질관광 뿌리 뽑는다 2024-03-03 14:45:58
관광상품으로 관광객을 유치한 뒤 입장료 없는 장소, 쇼핑센터 방문 위주로 짠 일정을 진행한 후 쇼핑센터에서 받는 수수료 등으로 손실을 충당하는 저가·저품질의 여행 상품이다. 2023년 서울 방문 외래 관광객(909만명)은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1천390만명) 대비 65.4% 수준으로 덤핑관광이 다소 잠잠한 상태이지만,...
"만원짜리 한 장으로 통닭 두 마리"…파격 선언에 '들썩'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2-28 22:00:01
유통가의 초저가 할인전쟁이 봄에도 이어질 전망이다. 각 온·오프라인 유통기업들은 먹거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할인 행사를 펼쳐 소비자 발길 잡기에 나섰다. 3고(금리·물가·환율)시대 주머니 사정이 팍팍한 소비자들이 매일 챙겨 먹는 끼니에도 가격 민감도가 높아진 탓이란 분석이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온·오프라인...
'美 중산층의 상징' 메이시스 150곳 폐쇄…초럭셔리 변신 2024-02-28 18:34:28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가성비를 내세운 저가시장이 규모를 키우는 데 따라 고가 상품군으로 소비자를 공략하는 럭셔리시장도 몸집을 불리는 추세다. CNN은 “메이시스를 비롯한 백화점업계는 최근 몇 년간 아마존 등 인터넷시장 부상과 TJ맥스 등 할인매장의 동시다발적인 압박에 직면해 왔다”며 “메이시스 주가는 20...
창고에 수천마리 우글대더니…못 믿을 '미국판 다이소' 결국 2024-02-28 14:14:39
게재된 기사입니다. ‘미국판 다이소’로 알려진 저가상품 체인업체인 패밀리달러가 창고에 들끓는 쥐 때문에 엄청난 벌금 폭탄을 맞았다. 27일(현지시간) 미국 CNN 등 외신에 따르면 패밀리달러는 살아있는 쥐, 죽은 쥐, 썩어가는 쥐가 가득한 창고에 보관된 물품을 판매해, 제품 안전 기준을 위반한 혐의로 미국 정부로...
'중산층 상징' 美 메이시스 백화점 150곳 폐쇄…대신 럭셔리 매장 연다 2024-02-28 10:02:42
지적도 나온다. 가성비를 내세운 저가 시장이 규모를 키우는 반면 고가의 상품군으로 소비자들을 공략하는 럭셔리 시장도 몸집을 불리는 추세다. CNN은 "메이시스를 비롯한 백화점 업계는 최근 몇 년간 아마존 등 인터넷 시장의 부상과 TJ 맥스 등 할인 매장의 동시다발적인 압박에 직면해 왔다"며 "메이시스 주가는 2015년...
美 '중산층 상징' 메이시스 백화점 점포의 30%, 150개 폐쇄 2024-02-28 01:25:15
축에서는 월마트처럼 가격을 메리트로 내세운 저가 시장이 규모를 키우는 반면 이와 상반되게 고가의 상품군으로 소비자들을 공략하는 하이엔드 럭셔리 시장이 몸집을 불리는 추세다. CNN은 "메이시스를 비롯한 백화점 업계는 최근 몇 년간 아마존 등 인터넷 시장의 부상과 TJ 맥스 등 할인 매장의 동시다발적인 압박에 직...
'알리 공세'에도 국내 온라인유통 매출 27개월만 최대 성장 2024-02-27 11:00:05
산업부는 "외국 온라인 플랫폼에 대응한 저가 마케팅 활성화, 설 명절 여행상품과 선물 등 예약 구매 증가로 온라인 유통업체 매출이 상승했다"며 "특히 휴대폰 신기종 출시에 따른 사전 예약 프로모션으로 가전과 전자 품목에서 뚜렷한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반면 1월 오프라인 유통 매출은 대형마트 매출이...
"이제 걱정은 끝"...알리바바 청사진 밝힌 공동창업자 2024-02-26 11:44:18
동안 비용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핀두오두오의 저가 상품으로 눈을 돌리며 경쟁에 직면한 바 있다. 또한 중국판 틱톡인 두인에서 라이브스트리밍 판매가 증가한 것도 위협 요소로 작용했다. 그는 알리바바가 향후 5년 안에 중국 시장 점유율을 40%(현재 30%대)로 늘릴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무산된 클라우드 IPO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