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농심, ‘볶음쌀면’ 출시…국물없는 라면 점유율 확대 2014-09-11 11:16:14
전략이다. 농심 관계자는 "볶음쌀면은 기존의 짜파게티, 불닭볶음면 등의 비빔타입 제품에서 맛이나 기술면으로 크게 진화한 차세대 볶음면"이라며 "볶음쌀면으로 하반기 국물없는 라면시장에서 매운 돌풍을 일으킬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라면시장 점유율 하락…해외시장 수출 확대는 '긍정적' 2014-09-05 07:00:31
공격적 마케팅으로 부상농심은 신라면 안성탕면 너구리 짜파게티 등의 라면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라면 제품별 랭킹 1~10위 중 1~2개만 타사 라면이며 8~9개가 농심에서 생산하는 라면이다.이런 농심이 최근 라면시장에서 점유율이 하락하면서 아쉬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 라면 시장점유율은 2013년 2분기 66%에서 20...
박준 농심 사장 "백두산에서 담아온 생수 '백산수'가 농심 새 성장동력…앞으로 '물의 신화' 만들겠다" 2014-09-05 07:00:08
선보였고 새 기술과 공법도 개발했습니다. 신라면 너구리 짜파게티 새우깡 같은 제품이 대표적인 결과물입니다. 신라면은 해외 9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어 한국의 맛과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28년 만에 신라면을 리뉴얼했습니다.“변위불변(變爲不變)라는 말이 있습니다. ‘변하...
21[스타들의 수다] 말랑말랑하거나 혹은 쫄깃쫄깃한 '지창욱 in 홍콩'② 2014-09-01 08:50:08
해요. 그런데 라면은 정말 진짜 잘 끓여요. (너구리, 짜파게티, 짜파구리) 그래서 기황후 때 제가 엄청 싸갔어요. 컵라면 같은 거. 햇반에 캔 참치. 레시피라면 이 정도?(웃음) 배우는 한 사람의 인생을 살면서 여러 사람들의 생을 연기해야 한다. 그러나 인생은 어느 소설가의 말마따나 '작품이 끝난 후에도 멈추지 않...
태풍 `너구리` 북상 중…왜 하필 너구리인가 `태풍 명칭에도 법칙이?` 2014-07-04 17:06:13
태풍은 짜파게티 겠구먼..(sbg2****)" 등의 반응을 보이며 태풍 이름에 관심을 보였다. 이번 태풍 이름 `너구리(NEOGURI)`는 한국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실제 너구리를 의미한다. 태풍 이름은 한국을 비롯해 북한, 미국, 중국, 일본, 캄보디아, 홍콩, 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라오스, 마카오, 미크로네시아 등...
브라질 월드컵 기념…라면 '베스트 일레븐'은? 2014-06-10 10:07:55
모디슈머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농심 ‘짜파게티’와 ‘너구리’, 오뚜기의 간판스타 ‘진라면’이 각각 선발됐다. 손흥민, 이청용처럼 빠른 침투가 특징인 양쪽 날개에는 최근 여름철 특수를 누리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라이징스타 ‘팔도비빔면’과...
'짜파구리' 농심 vs '불닭볶음면' 삼양식품…라면株, 실적 관전포인트는? 2014-04-24 10:14:38
mbc 예능프로그램인 '아빠! 어디가?'을 통해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서 만든 '짜파구리'가 방영됐다. 이후 농심 짜파게티와 너구리는 역대 최고 월매출 기록 행진을 이어갔다. '짜파구리' 열풍에 힘입어 지난해 1분기 농심의 라면시장 점유율은 69.6%로 전년 동기 대비 7.4%포인트 높아지기도 했다. 올...
쿤룬코리아, 솔로라서 좋은 '블랙데이 이벤트' 실시 2014-04-11 19:27:04
10명을 추첨해 짜파게티 1박스씩을 선물로 제공하며, 이외 100명에게는 쿤룬코리아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8종에서 사용 가능한 1만원 상당의 게임 캐시를 지급한다. 두 번째 '블랙 아이템 인증' 이벤트는 쿤룬코리아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8종에서 '블랙데이 특별 아이템'을 포함하여 게임 내에서 검정...
[생글기자 코너] 모디슈머와 쉐어슈머가 가져오는 소비 변화 등 2014-03-14 18:43:35
짜파게티는 매월 100억원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고 한다. 신라면에 이어 상반기 누적 판매순위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러한 변화를 가져다준 원인은 무엇일까? 바로 새로운 소비자 유형 모디슈머의 등장이다. 모디슈머란 modify(수정하다, 바꾸다)와 consumer(소비자)의 합성어. 제조업체가 제시하는 방식이 아닌...
농심 짜파게티 출시 30년‥누적판매액 1조7천억원 2014-03-12 16:03:14
1조 7천억원의 누적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짜파게티는 지난 해 전년대비 26%의 매출 상승을 견인하며 출시 이후 최대매출인 1천300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농심은 짜파게티의 성공 비결에 대해 기존 짜장라면의 단점을 말끔히 보완하면서도 진한 짜장의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평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