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밀버스, 중소벤처기업부 기술혁신형 `이노비즈 A 등급` 선정 2022-11-09 16:07:40
및 구축 운영하는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서비스 회사다. 이노비즈는 기술혁신시스템 평가와 기술보증기금의 실사 평가를 통해 기술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미래 잠재력을 인정받은 기업에 중소기업부가 제공하는 국가 인증제도이다. 이노비즈 인증을 받은 기업은 각종 정부 연구개발 사업 시 가산점과 수출과 판로 개척, 금...
SKT·SKB, '아이 러브 잼' 캠페인…"아동서비스 경쟁력 제고" 2022-11-09 09:48:32
러브 잼' 캠페인…"아동서비스 경쟁력 제고" (서울=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SK텔레콤[017670]과 SK브로드밴드는 '아이 러브 잼'(아이♥ZEM) 캠페인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잼(ZEM)은 SKT·SKB가 공동 운영하는 유·무선 통합 아동 서비스 브랜드다. 두 회사는 이날 배우 이선균·전혜진 부부가 출연하는 신규...
"먹통·개인정보 노출 없다"…블록체인 메신저 '블록챗' 출시 [Geeks' Briefing] 2022-11-07 15:48:34
블록체인 기반의 메신저 서비스인 블록챗을 세계 최초로 출시했다. 블록챗은 중앙 서버 없이 메시지 내용이 개인 기기에만 저장돼 보안성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중앙 서버가 없기 때문에 최근 데이터센터 화재에 따른 카카오톡 먹통처럼 각종 사고로부터 안전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별도의 회원 가입이나 로그인...
SK텔레콤 유영상 "AI 컴퍼니 도약…2026년 기업가치 40조 목표" 2022-11-07 14:24:43
시청률 순위가 상승세라 광고 매출이 높아지고 있어서다. 엔터프라이즈 부문에선 가산데이터센터에서 본격적인 실적이 나오고 있다고 했다. 공공 영역 클라우드 사업,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 전용회선 공동 수주를 통한 수주량 증대 등으로 관련 매출이 전년 대비 오를 전망이다. AI버스의 경우 에이닷은 에이닷티비와...
네이버 "1시간 장보기 연내 출시…뉴클라우드로 조직 통합" 2022-11-07 13:50:20
강화된 통합 사업 구조를 완성할 것"이라면서 "이를 통해 Z홀딩스, 소프트뱅크와 협업 등 일본 내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일본 Z홀딩스와 협업에서도 최우선 순위는 쇼핑 검색 광고 영업"이라며 "스마트 스토어와 별개로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를 야후 쇼핑에 적용하는 라이브 테스트를 진행...
네이버 최수연 "뉴클라우드로 조직통합…1시간 장보기 연내출시"(종합) 2022-11-07 12:28:25
서비스 영역으로 오픈톡 참여 접점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 대표는 "네이버 안에서 시간을 보내는 이용자들의 활동성과 체류시간을 증진하고 중장기적으로 광고, 상거래, 플레이스 등 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사업적·재무적 시너지를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도 했다. 아울러 네이버가 CJ대한통운[000120]과 손잡고...
네이버 "오픈톡 1개월 만에 방 2천개…드라마·증권 등 확대" 2022-11-07 10:02:04
등 다양한 서비스 영역으로 오픈톡 참여 접점을 확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 대표는 "네이버 안에서 시간을 보내는 이용자들의 활동성과 체류시간을 증진하고 중장기적으로 광고, 상거래, 플레이스 등 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사업적·재무적 시너지를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도 했다. 그는 또 "웍스모바일, 클로바 CIC,...
온라인광고에 쪼그라든 방송광고…크로스미디어렙 연내 입법추진 2022-11-06 07:03:01
마케팅 서비스'를 원한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도 "디지털미디어 영업 역량을 확보해 방송콘텐츠가 유통되는 매체에 대해 허가미디어렙으로서 충실한 영업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해왔다. 방통위도 콘텐츠 하나가 여러 플랫폼을 통해 유통되는 '미디어 믹스' 경향이 뚜렷해지고 방송광고 비중이...
카카오 3분기 영업익, 전년동기비 10.6%·직전대비 12.2% 하락(종합2보) 2022-11-03 11:02:56
이 중 비즈보드, 카카오톡 채널 등 톡비즈 광고형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18% 증가했지만, 전 분기 대비 4% 감소했다. 이는 광고 시장의 성장 둔화 및 계절적 비수기 영향을 받은 가운데 톡채널 매출 확대에 따른 것이라고 카카오는 설명했다. 홍은택 카카오 대표는 이날 콘퍼런스콜(전화 회의)에서 "3분기 톡비즈 커머스...
정용진의 도전과 실험…이마트의 영광은 언제쯤?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2-11-02 13:49:36
동영상을 붙여주고 이렇게 계속 서비스를 강화해서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이는 전략을 쓰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검색이란 강력한 수단이 있는 데다, 판매 수수료를 사실상 소비자에게 거의 다 쿠폰 형태로 주고 있어서. 최저가에 특화가 됐어요. 네이버는 쇼핑 수수료는 고객들에게 다 돌려주고 쇼핑 광고로 돈을 벌죠.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