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로봇키친' 웨이브, 주방 설비업체 한일오닉스 인수 추진 2023-06-29 09:29:37
로봇기술과 대형 그룹사 고객군을 보유한 주방 혁신에 특화된 기업으로 바뀐다. 로봇 전용 반도체 기술력, 주방 중앙관제 인공지능(AI), 조리로봇 시스템을 보유한 하이테크 기업 웨이브는 전통적인 주방설계 회사 한일오닉스가 계약을 체결하고 있던 삼성전자, 삼성SDI, 삼성웰스토리,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현대그린푸...
삼성 최신 매장에 20년 전 '고물폰' 등장한 이유 [조아라의 IT's fun] 2023-06-28 21:00:01
매장 '삼성 강남'은 각종 혁신 기술이 망라된 장소다. 최첨단 스마트폰, 워치, 이어폰, 디스플레이 등 각종 기기가 매장 곳곳에 비치돼 있다. 이곳에서는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기술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놀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러니하게도 이 최신매장에서는 20여년전 출시된 '고물폰'이...
[호서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창업도약패키지] 한방 티 캡슐 1000만개 판매한 기업 ‘메디프레소’ 2023-06-27 10:57:34
직영과 위탁 매장을 통해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자사몰, 직영몰, 쿠팡, 네이버 스토어팜을 통한 온라인 판매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김 대표는 “브랜딩의 중요성을 파악해 2021년에 한고은, 백종원을 모델로 TV 광고를 진행하기도 했다”며 “메디프레소라는 브랜드를 일반 소비자에게 알리는 좋은 계기가...
[호서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창업도약패키지] 음식 조리 로봇과 이를 활용한 ‘롸버트치킨’ 운영하는 ‘로보아르테’ 2023-06-26 00:07:29
로보틱스를 활용해 조리 과정을 혁신하고, 누구나 자동화 주방이 적용된 매장을 가질 수 있다는 비전을 가진 기업”이라며 “로보아르테는 로봇을 의미하는 ‘로보’와 그리스어로 ‘최상의 것’을 의미하는 ‘아레테’를 합쳐서 만든 이름으로 로봇을 활용해서 의식주 중...
'매번 오픈런' 그 위스키…한국서 맥캘란 각광받는 이유는 2023-06-25 13:00:01
이도 있었다. 매장에서 파는 고급 위스키 '맥캘란 셰리오크 30년' 한 병을 사기 위해서였다. 소비자가가 689만원으로 비싼 가격에도 매장이 문을 열자마자 팔려나갔다. 이 술은 리셀 시장에선 1000만원 이상을 호가할 정도로 수요가 많다. 국내에선 주류 소비의 고급화 열풍을 타고 위스키 시장이 커졌다. 특히...
음원 거래·빅데이터 아이템으로 경기 불황 이겨낸 스타트업 2023-06-23 18:24:13
최다 가맹점 수를 돌파했으며 전국 3만5000개 이상의 매장에서 사용 중이다. 포스 화면에서 원하는 기능을 선택, 구독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확장 가능성도 무궁무진하다. 배달, 마케팅, 키오스크, 웨이팅, 테이블 오더, KDS(주방 디스플레이 시스템) 등 흩어져 있는 매장 관리 서비스와 모든 주문, 결제,...
어반플레이, 76억 투자 유치…블라인드, 타임 '영향력 100대 기업'에 [Geeks' Briefing] 2023-06-22 15:14:46
이 서비스는 매장 방문 고객의 결제 시점에 제시한 카드 결제 정보를 통해 단골손님을 식별한다. 특정한 기간 내에 일정한 횟수 이상 매장에 방문하면 단골손님으로 정의하는 식이다. 메모 기능을 활용해 손님의 취향을 별도로 적어둘 수도 있다. 파운트, 주택담보대출 비교 견적 서비스 내놓는다 로보어드바이저 전문기업...
첨단 메타버스로 고대 '모닥불 공동체'를 꿈꾼다 [긱스] 2023-06-22 13:40:08
앞으로는 그게 아니라 URL을 입력하면 테슬라 매장이 인터넷 브라우져에 나와 가상이지만 자동차를 직접 타보고 일론 머스크 아바타에게 "이건 왜 이렇게 느리냐"라고 얘기해볼 수도 있죠 Q. VR 기기와 웹에서 각각 접속해도 스페이셜의 같은 공간에서 만날 수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웹에서 만난 사람이 3D 아바타...
신세계백화점, 신세계 강남점 옥상 정원, 예술공간으로 탈바꿈 2023-06-21 16:02:29
혁신을 주도했다. 회화부터 오브제, 사진, 조각 작품 200여점을 매장 벽은 물론 통로, 고객 라운지 등에서 감상, 쇼핑에 특별함을 더함은 물론 문화예술 경험의 벽을 낮춰 예술의 공공화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작년에는 백화점 업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중층(Mezzanine)’에 김창열 화백을 비롯해 국내외...
투자, 받을 곳은 받는다…600억 '뭉칫돈' 몰린 이 스타트업 [Geeks' Briefing] 2023-06-20 15:36:40
‘바로다 오더’를 서비스하고 있다. 식신이 보유한 맛집 매장 정보를 해당 서비스에 탑재한다는 계획이다. 식신은 동명의 빅데이터 기반 맛집 정보 서비스 앱을 운영하고 있다. 월간 방문자 수는 400만 명, 매장 데이터 수는 6만 7000개 상당이다. 29CM 창업자의 연쇄 창업 쇼트폼 기반 마케팅 플랫폼 닷슬래시대시가 50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