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ES 결산] 글로벌 스탠다드 된 삼성·LG…혁신은 '글쎄' 2020-01-12 09:01:01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C랩 부스에는 전면 카메라가 사용자의 손동작을 인식해 키보드 입력으로 전환해 주는 '셀피타입'이 전시됐다. 형광펜으로 종이에 밑줄을 그으면 글을 디지털로 관리해주는 '하일러'와 원거리 터치 시스템 '브이터치' 등도 눈길을 끌었다. 특히 올해 스타트업 전시는...
[현장+] 매출보단 퀘렌시아…양판점 공식 깬 '메가스토어' 2020-01-07 16:00:07
2층은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넣었다. 덴마크 홈퍼니싱 브랜드 '일바(ILVA)'가 입점했다. 일바의 테이블과 소파 등이 일부 전시됐으며, 테이블은 99만원대였다. 일바는 북유럽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라는 게 롯데하이마트 측의 설명이다. 또 요트나 오토바이, 캠핑카 등도 판매한다. 캠핑카는 가장...
'CES 2020'에 67개 창업기업 참가…역대 최대 2020-01-07 14:37:12
개발한 더웨이브록,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홈케어 스킨 스캐너를 개발한 룰루랩 등이 상을 받았다. 차정훈 중기부 창업벤처혁신실장은 "전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혁신기술을 선보이고 수출 상담을 통해 좋은 성과를 올릴 것"이라며 "4차 산업혁명의 물결 속에서 새로운 글로벌 니즈를 파악하고 전략을 세울 좋은 기회...
삼성 김현석, 볼리에 "굿 보이"…CES 기조연설 화두는 '경험'(종합) 2020-01-07 14:23:58
전무는 삼성전자가 반포 래미안 퍼스티지에 적용할 홈 IoT 사례를 들고 음성 명령을 통해 엘리베이터를 호출하거나 앱으로 전기, 수도, 가스 등의 에너지 사용량을 체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V2X(차량과 사물 간 연결)를 통해 자동차를 도시 전체와 연결하고 스마트 기기로 사람과 사람을 이어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
집닥, 업계 최초 인테리어 고객 거래액 3,000억 돌파 2020-01-02 14:38:01
LG유플러스와의 스마트홈 인테리어 구축을 위한 프로모션 등 다양한 연관 상품을 제공하며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왔다. 집닥 박성민 대표이사는 "올해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시장은 지난해보다 더 성장할 것"이라며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서비스 고도화, 신규 서비스 확장 등을 지속해서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ES는 CEO+Startup?…혁신 지휘하는 CEO·미래기술 다 모여 2019-12-29 16:00:50
간담회를 한다. 신임 홈엔터테인먼트(HE) 사업본부장인 박형세 부사장과 가전 담당인 송대현 H&A사업본부장(사장)도 함께한다. 또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과 정철동 LG이노텍 사장, 김영섭 LG CNS 사장 등이 전시장을 찾는다. SK그룹은 올해 전시장 규모(713㎡)를 지난해의 여덟 배로 확대하고 참석 CEO도 늘렸다....
스타트업과 함께 CES 가는 삼성전자…사내외 C랩 벤처 참가 지원 2019-12-29 11:00:01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C랩 아웃사이드'에 참여한 업체와 함께 CES에 함께 가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CES2020에서 사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C랩 인사이드' 우수 과제 5개도 처음 공개한다. 가상 키보드 솔루션인 '셀피타입', 스마트 형광펜 '하일러', 두피·탈모 예방...
금주(12월 13일~19일)의 신설법인 2019-12-23 15:45:52
120동 802호 (도봉동,도봉한신아파트) ▷티투티(한혜조·50·홈쇼핑 및 일반유통 기획,관리업(홈쇼핑 벤더)) 영등포구 경인로 775 1동 8층 803-134 (문래동3가,에이스하이테크시티) ▷팜케어(권승해·10·의약품, 의료용품의 수입, 판매업) 금천구 범안로 1130 2층 203호 (가산동,...
한 해의 끝, 그룹 '노을'이 내린 밤은 따뜻했다 [리뷰] 2019-12-22 19:44:22
백 홈(Come Back Home)', 엄정화의 '배반의 장미', 강수지의 '보랏빛 향기', 클론의 '난'과 '쿵따리샤바라', 룰라 '3!4!'로 더욱 '스페셜'한 추억의 무대를 선사했다. 특히 이들은 여장까지 불사, 당시 의상과 분장을 그대로 재연해 폭소를 자아냈다. 노래만 잘하는...
"OTT 콘텐츠 수요 탄탄…제작·수출로 승부" 2019-12-09 17:22:06
‘테러맨’ 등으로 유명한 제작사 와이랩과 예능 ‘위대한 선택’ 등을 만든 이미지나인컴즈에도 투자해 지분을 획득했다. 북미 OTT 채널인 온디멘드코리아 ODK에도 30억원을 투자했다. 지난 6월에는 광고대행사 이노션 출신 원혜진 대표와 함께 광고대행사 밴드&링크를 공동 설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