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통가, 이번엔 '박싱데이 특수' 2013-12-23 21:44:02
강진규 기자 ] 유통업체들이 연말을 앞두고 유럽의 ‘박싱데이’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다음날인 26일 음식과 의류 등 다양한 상품을 큰 폭으로 할인 판매하는 박싱데이를 연말 감사행사로 확대하고 있는 것이다. 롯데마트는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연말 감사행사’를 진행한다. 구이용...
[취재수첩] 공정위의 국내기업 역차별 2013-12-18 21:25:02
강진규 생활경제부 기자 josep@hankyung.com [ 강진규 기자 ] 지난 12일 문을 연 스타벅스 서울 여의도일신점에서 국회의사당 쪽으로 200m 정도 걸어가면 스타벅스 서여의도점이 나온다. 반경 300m 이내에는 국회의사당점도 있다. 지난 11일 문을 연 커피빈 렉싱턴호텔점도 근방에 두 개의 점포가 나란히 있다. 여의도는...
식음료 업체, 정부 가격규제로 이익급감 2013-12-15 22:08:52
[ 강진규 기자 ] 2013년 들어 9월까지 대표 내수업종인 식음료 주요 기업 30곳의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가까이 줄었다. 불황이 이어진데다 정부의 직간접 가격 통제 때문으로 분석됐다. 1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올해 1~3분기 상장 식음료 기업 매출액 상위 30곳의 영업이익(연결기준)은...
'해외 직구' 열풍…국외소비 사상 최대 2013-12-09 21:15:29
우려 [ 김유미/강진규 기자 ] 서울 강서구에 살고 있는 주부 김미영 씨(33)는 지난 3분기에 미국 온라인쇼핑몰에서 두 딸에게 줄 유아복을 8벌 샀다. 김씨처럼 ‘해외 직접 구매족(族)’ 급증이 한국 경제의 또 다른 변수로 떠올랐다. 해외 직구가 소비자에게는 합리적 선택이지만 가뜩이나 부진한 내수시장엔 악재이기...
[BIZ가 만난 NS홈쇼핑] NS홈쇼핑의 사회공헌활동, '택배기사는 한 가족'…10년째 도시락·생수 건네는 사랑나눔 펼쳐 2013-12-06 06:58:35
강진규 기자 ] ns홈쇼핑의 상생협력·사회공헌활동이 확대되고 있다. 협력사를 적극 지원하고 지역사회와의 나눔을 이어가고 있는 것. ns홈쇼핑의 주 판매자인 농가의 상품 소비 촉진을 위한 행사도 눈에 띈다. ◆택배기사는 한가족 ns홈쇼핑은 택배기사의 복지에 깊은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상품을 안전하게...
[BIZ가 만난 NS홈쇼핑] NS홈쇼핑 도상철 대표 "안전한 먹거리로 소비자 건강부터 챙기니 실적도 좋아졌어요" 2013-12-06 06:58:14
강진규 기자 ] 지난달 13일 열린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제품안전의 날’ 행사에선 다소 특이한 일(?)이 벌어졌다. 제조회사가 아닌 유통회사의 대표인 도상철 ns홈쇼핑 대표가 산업훈장을 받은 것. ‘제품안전의 날’이라는 특성상 제조회사에 초점이 맞춰질 수밖에 없다는 점에서 이례적인 일이다. 하림그룹 계열사로...
스타벅스·버거킹도 출점규제…동반위 결정땐 통상마찰 우려 2013-12-05 21:32:52
형국" [ 강진규 기자 ] 한국휴게음식업중앙회가 5일 커피 햄버거 피자 업종을 중소기업적합업종으로 신청키로 한 데 대해 관련 업계가 반발하고 있다. 특히 외국계 업체가 규제 대상에 포함되면서 통상 갈등 우려도 나오고 있다. 커피전문점인 이디야의 문창기 대표는 “이디야 가맹점주는 모두 영세한 소상공인”이라며...
남양유업, 나주 커피믹스 공장 완공 "커피 시장에 올인…국내 1위 도전" 2013-12-01 22:00:36
나주=강진규 기자 ] “지난 50년간 남양의 핵심 사업은 우유였지만 앞으로 50년은 커피가 될 것입니다.” 김웅 남양유업 대표(사진)는 지난달 29일 전남 나주에서 커피공장 완공을 기념한 기자간담회를 하고 “커피에 올인할 것”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지난 5년간 남양유업이 벌어들인 영업이익과 맞먹는 2000억원을 이...
[Leisure&] 블랙야크, 스타일 더하고 보온성 높이고…눈길 사로잡는 다운재킷 2013-11-27 06:58:53
강진규 기자 ] 올겨울 매서운 추위가 찾아올 것으로 예상되면서 보온성을 중시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들도 다양한 패딩 제품을 잇따라 출시해 고객의 마음잡기에 나섰다.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는 가격대별로 다양한 다운재킷을 출시했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최대한의 만족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Leisure&] 따뜻하기만 하면 된다고?…스타일도 확 살아야지! 2013-11-27 06:58:33
강진규 기자 ] 기능성만을 강조하던 아웃도어에도 ‘스타일’ 바람이 불고 있다. 일상복으로 아웃도어 제품을 입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이번 겨울은 지난해보다 더 길고 추운 겨울이 예상되면서 상황과 목적에 맞는 스타일링이 더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스포츠 브랜드 헤드는 상황별 스타일링 포인트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