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재중 솔로 ‘마인’ MV, 오늘 공개 “톱 퀄리티 기대” 2013-01-16 09:50:09
가창력과 김재중만의 매력적인 보이스로 국내는 물론 해외 차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지난 주 공개 된 티저에서 ‘다크 엔젤’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퀄리티 높은 뮤직비디오가 탄생했음을 짐작케 했다.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아마 올 해 가장 센세이셔널한 뮤직비디오가 될 것이라고 확신 한다....
[CEO 인물탐구] 고재호 대우조선해양 사장, 전쟁터도 마다 않고 달려간 영업달인 2013-01-15 16:54:50
돌고 국내에 있을 땐 거제서 보내 소통 잘돼야 회사 잘돼…'ceo 우체통' 만들어 운영 1990년대 초 아프리카 앙골라의 국영 선사인 소난골(sonangol)은 자국의 해양 천연자원 개발과 운송을 위한 배가 필요했다. 앙골라 해역은 126억배럴에 이르는 원유와 천연가스가 매장돼 있는 심해 자원의 보고로 꼽히는 곳이다....
"결제 요구하는 백신 조심하세요" 2013-01-15 16:49:47
방통위 "불량백신 급증" 국내 유통 10개 중 4개 악성코드 치료 전혀 못해 국내에서 제작·유통되는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 10개 중 4개는 악성코드를 탐지하거나 치료하는 능력이 없는 ‘불량 백신’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 불량 백신은 치료비 명목으로 불필요한 결제를 유도하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오겡끼데스까…?” 극장가에 부는 재개봉 바람 2013-01-15 16:24:28
컨버전돼 재개봉됐다. 5년의 제작기간에 200억원의 제작비가 투입돼 3d로 탈바꿈한 ‘타이타닉3d’는 4월 북미 개봉해 5800만 달러(한화 약 610억원)의 흥행수입을 기록했다. 조지 루카스 감독의 인기 시리즈인 ‘스타워즈’ 역시 3d로 변환돼 2월 재개봉됐다. 1999년 개봉했던 ‘스타워즈 에피소드1 – 보이지 않는...
손오공 "애니메이션 `크로스파이트 비드맨` 방영" 2013-01-15 15:55:27
국내 대표완구기업 ㈜손오공(대표 최신규)가 구슬배틀 애니메이션 ‘크로스파이트 비드맨’의 방영과 함께 캐릭터 완구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크로스파이트 비드맨`은 한국 고유의 전통 놀이인 ‘구슬치기’를 바탕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으로 강력한 액션과 흥미진진한 배틀 이야기를 주요 내용으로 한다고 회사는...
라이브플렉스, 신작 '저거노트' 프로모션 영상 공개 2013-01-15 13:55:07
라이브플렉스는 지난 해 9월 '저거노트'에 대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서비스를 준비해왔으며, 현지화 및 최적화 작업을 마무리하고 1월 중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저거노트'의 공식 출시에 앞서 라이브플렉스는 사전 공개 홈페이지(http://mini.gameclub.com/juggernaut_teaser)를 열고 프로모션...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톱스타 없어도…더 강렬해진 무대 2013-01-14 17:10:31
대표가 제작한 히트작 ‘지킬앤하이드’는 주인공 지킬의 예술이다. 지킬 역을 맡은 배우가 작품에서 극단적인 선과 악으로 표출되는 인간의 양면성을 얼마나 깊이 있게 표현해 내느냐에 성패가 달려 있다. 2004년 국내 초연 이후 신 대표가 여섯 번째로 제작한 지킬앤하이드가 지난해 9~12월 전국 11개 도시 공연을 마치고...
[국내 저작권산업 120조 시대] 저작권의 힘…매출 1조원 '뽀통령·폴총리' 키웠다 2013-01-14 17:10:19
합작 극장용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돼 곧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들 세 가지 성공사례의 핵심 요소는 창작의욕을 북돋우는 저작권의 힘이다. 세계지식재산권기구(wipo) 분류방식에 따르면 한국 저작권산업은 2006년부터 연평균 7.3%씩 성장, 2009년에 105조원을 넘어섰다. 연간 국내총생산(gdp)의 10%에 이르는 규모다....
은밀한 몰카…의외의 상황에 깜짝 재미 2013-01-14 15:59:56
화질의 선명함과 자연스러움을 강조하기 위해 바이럴 마케팅의 차원에서 제작된 영상이다. 이 영상은 ‘so real, it’s scary(무서울 정도로 진짜 같아)’라는 제목의 1분 50초짜리 동영상으로 유튜브(youtube)에 등록된 이후 1개월만에 조회수 1500만 건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사례중에선...
핸드메이드 수공예품, 소셜에서 사고 판다 2013-01-14 13:57:21
불고 있는 한류열풍에 힘입어 국내 수공예제품을 해외구매자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처음 시작된 버디는 수공예를 제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쉽고 간단하게 자신의 작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 회원등록에서 상점개설에 이르기까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버디는 국내외 우수한 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