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일수 대표 "떡볶이 마케팅, DeNA서울 달라졌어요" 2014-08-21 05:19:58
공동 브랜드 프로젝트 런칭을 한 것도 화제였다. 'dena 서울의 한국 시장에서의 브랜드 친숙도를 높이는데 한몫'했다. 지난달 29일 카카오에 출시한 게임은 인기순위 5위까지 올랐고 dena의 선택이 '국대떡볶이'라는 점 자체가 이목을 집중되었다. 그 배경을 알고 싶었다. 'dena 서울에서 1년만에 출시한...
[뷰티 스트리트] 오늘의 뷰티계 소식 2014-08-18 18:39:12
에멀전, 폼클렌징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수분 전문 화장품 브랜드 ‘샐리스박스(Sally’s Box)’는 초강력 수분 마스크팩 딜라잇(Delight)과 러브레시피(Loverecipe)의 제품 샘플링 행사를 뷰티 큐레이션 커머스업체 ‘미미박스’를 통해 대대적으로 진행합니다. 샘플링 제품은 8월의 ‘겟잇뷰티박스 by 미미박스’를 ...
스마트폰 '대륙의 역습' …샤오미, 中시장 '왕좌' 오르다 2014-08-14 07:00:15
인 차이나’ 브랜드 편견을 깨고 있다.샤오미 부사장으로 영입된 구글 임원 출신 휴고 바라는 최근 “샤오미를 애플의 카피캣(모방제품)이라고 부르는데 넌더리가 난다”며 ‘짝퉁’ 꼬리표를 반드시 떼어내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이들 3개 기업이 지난해 중국에서 판매한 스마트폰은 모두...
아모레G, 2분기 영업익 1723억…예상 웃돈 호실적 2014-08-12 11:02:30
e-커머스 경로에서 견고한 성장을 이어갔다.매스(mass) 사업 및 설록 사업 매출은 0.4% 증가한 1017억원이었다.로드숍 브랜드를 운영하는 계열사 이니스프리의 경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38%, 63%씩 급증한 1158억원, 199억원을 기록했다. 주요 상품인 그린티라인, 화산송이, 삼나무 등의 판매 호조와 해외 사업 확대가...
[인포그래픽] 중국 스마트폰 싼 맛에 산다? 편견 버려야할 때 2014-08-08 15:37:44
소비자도 2세대 기업을 보는 눈이 달라졌다. 중국 브랜드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는 2012년 초 20% 수준에 불과했지만 이제 50%까지 성장했다. 자국 제품에 대한 충성도 및 신뢰도가 동시에 상승하고 있다. 화웨이, 레노버 등 1세대가 일군 기술적 터전 위에 샤오미 오포 비보 등 2세대 기업이 혁신적 사고로 '메이드 인...
위메프, '슈퍼맨'의 모든 것 판매…인기 유아용품전 2014-08-07 14:03:40
소셜커머스 위메프는 tv 프로그램에 등장하는 인기 유아용품전을 연다고 7일 밝혔다.유명 배우의 세 쌍둥이 방안에 설치된 베베앙 퍼즐매트를 시중 가격보다 41% 저렴하게 판매한다. 가격은 4개 세트에 1만1900원. 두께가 2.5cm로 푹신하고 소음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무독성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표면 엠보싱 처리로 매트...
[인터뷰] 메트로시티 양지해 대표 “다음 세대 위해 ‘글로벌’ 씨앗 물려주고파” 2014-08-05 15:59:11
브랜드로서 천억 원 이상의 매출을 냈다는 것은 손에 꼽히는 성과에요. 국내에는 수많은 패션 브랜드가 있지만 전국 매장을 돌며 고객과 자주 만나는 사장은 많지 않아요. 이 부분은 기업경영에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인데 말이죠. 저희는 4월, 10월 세일 기간이 끝나면 본사 부서장, 차석들과 함께 전국 매장을 2박3일동안...
SK플래닛, 일본서 모바일 상품권 사업 시작 2014-08-05 11:02:00
서비스를 출시해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앞으로 국내에서 축적된 커머스·디지털 콘텐츠 분야의 노하우를 활용한 서비스를 세계 다양한 국가에 제공할 예정이다. sk planet japan 가종현 대표는 “아시아 최대 모바일 상품권 사업자인 sk플래닛이 그 동안 한국에서 축적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일본의 커...
SK플래닛, 모바일상품권 `기프티콘` 日에서 `코토코`로 시장진출 2014-08-05 11:00:00
지난 2007년 ‘기프티콘’을 국내에서 론칭해 200여 개 브랜드·4만5천여 개 매장 제휴의 규모로 성장시킨 바 있습니다. 이 노하우를 바탕으로 SK planet Japan은 일본 모바일 시장에서 급속히 증가하는 20~30대 일본 젊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손쉽게 선물을 전달하는 ‘소셜 기프트’ 문화를 확산시켜 2016년에는 일본...
SK플래닛, 판교에 스마트 쇼핑존 2014-08-04 21:57:33
시럽은 지난 6월 sk플래닛이 선보인 통합 커머스 브랜드다. 모바일 지갑 ‘시럽’(옛 스마트월렛), 통합 멤버십 서비스 ‘ok캐시백 by 시럽’, 모바일 상품권 ‘시럽 기프티콘’으로 구성돼 있다.이 쇼핑몰을 방문하는 사람은 스마트폰으로 해당 매장의 쇼핑정보나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