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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이슈&이슈] 글로벌 증시 美 어닝시즌 `훈풍` 2013-01-10 07:34:32
대규모로 시행되지 않았는데요. 이는 국채 매입을 할 수 있다는 발언만으로 금융시장 불안이 안정되면서 스페인이나 다른 재정위기국이 ECB에 도움을 요청할 만큼 급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ECB가 시중 금리 하락을 위해 유로존 은행들에 무제한 대출 정책을 계속 펴고 있어 기업들의 자금조달...
국내 주식형펀드 5거래일만에 순유입 전환 2013-01-10 07:19:14
5거래일만에 코스피가 2,000선을 밑돌자 지수의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에 자금이 들어온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금융투자협회는 지난 8일 상장지수펀드(ETF)를 제외한 국내 주식형펀드로 44억원이 유입해 5거래일만에 순유입 전환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8일 코스피는 전날보다 13.31포인트(0.66%) 내린...
국내 주식형 펀드 닷새만에 순유입 전환 2013-01-10 06:34:00
아래로 밀리자 저가 매수세가 유입된 것으로 풀이된다.10일 한국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지난 8일 기준 상장지수펀드(etf)를 제외한 국내 주식형 펀드로 44억원이 순유입됐다.지난 2일 1374억원, 3일 2412억원, 4일 1141억원, 7일 832억원 등 순유출세가 이어진 지 5거래일만이다.코스피지수가 단기간에 2000선 위로 올라선...
<기업의 사회적 책임도 '혁신' 필요성 대두> 2013-01-10 06:01:37
연초 이러한 화두가 제시됐다. 김석동 금융위원장은 지난 3일 롯데호텔에서 열린 '범 금융기관 신년 인사회'에서 "양적 성장만 지원하는 금융은 더는 유효하지 않다"며 "중소기업과 서민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소비자 보호도 강화해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는 데 적극적으로나서달라"고 주문하기도 했다....
신종주식 유명무실…도입후 9개월간 발행 `제로' 2013-01-10 04:59:08
당장 신종주식의 효용성을 부정할 상황은 아니라고 조언했다. 한국금융연구원 송민규 연구위원은 "당장 큰 효과가 없다고 쓸모가 없다고 단정할 수 없다"면서 "시장이 성장하면 자연히 수요가 늘어나고 쓸모가 생길 것"이라고말했다. hwangch@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융사고 막아라'..증권업계 한파정전 비상> 2013-01-10 04:58:06
절전운동도 각사별로 벌어지고 있다. 한국투자증권은 작년 12월 말부터 오전 10∼12시에 냉난방을 중단했고, 지하주차장은 전등을 절반만 켜고 점심 시간때는 모든 사무실에서 소등한다. 현대증권은 오전 10∼12시, 오후 5∼7시 피크시간대에 엘리베이터, 사무실 복도, 지하주차장 등에서 소등하고 로비와...
<선진국 신용등급 추가 강등시 韓경제에 직격탄> 2013-01-10 04:57:12
미친다. 신용등급 조정으로 금융시장이 불안해지면 자산 가치가 줄어들면서 소비ㆍ투자심리가 위축돼 실물경제가 타격을 입는다"고 설명했다. 세 나라의 신용등급 강등이 현실화할 경우 한국 경제에 끼치는 여파의 성격은조금씩 다르다. 일본의 신용등급 하락은 환율에 영향을 준다. 하이투자증권 이승준...
美ㆍ英ㆍ日 신용등급 위태…연내 강등 가능성 2013-01-10 04:57:09
추가로 하락하면 한국 금융시장 뿐 아니라 실물경제에도 부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본다. 삼성증권 이승훈 선임연구원은 "주요국의 신용등급 조정으로 금융시장이 불안해지면 자산 가치가 줄어들면서 소비ㆍ투자 심리가 위축돼 실물경제에도 부정적 영향을 준다"고 설명했다. ykbae@yna.co.kr(끝)<저 작 권...
10대그룹 순이익, 전체 상장사의 80% 육박 2013-01-10 04:56:07
대기업 집중은 10대 재벌만의 이야기는 아니다. 지난 2011년 말 기준으로 10대 재벌의 계열사 수는 평균 56.9개로 10여년간 4.2배로 커졌고 11~20대 재벌도 4.7배, 21~30대 재벌도 3.9배로 각각 증가하며 규모를키웠다. 그만큼 중소기업의 어려움은 적지 않아 대기업들의 독과점과 불공정거래에 시달려야 했다....
흥국금융그룹, 창사 후 첫 기업 이미지 광고 2013-01-09 17:17:00
금융가족이 고객들의 마음속에 깊이 자리하도록 광고를 만들었다”고 말했다.조재길 기자 road@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