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화여대, 국내대학 최초 홍보관 문열어… "이대 오면 웰컴센터 찾으세요" 2013-06-04 13:41:39
등 해외 명문대에서 방문객 대상 홍보관을 운영하는 경우는 있지만 국내 대학 중에선 첫 사례"라고 설명했다.특히 미디어·전시공간과 포토존, 기념품숍, 인포메이션데스크 등이 들어선 웰컴센터는 외부 방문객에게 학교의 역사와 비전을 정확히 설명하는 공간이 될 전망이다. 캠퍼스투어, 테마투어 등 교내투어 중...
원조 초코 스틱과자 '포키' 국내 출시 2013-06-04 13:36:08
3종 출시를 기념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시식 이벤트를 진행했다. 글리코-해태는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명동 거리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오리지널 스틱과자 ‘포키’의 맛을 직접 알리고 선남선녀 연인들이 참여하는 스킥과자 게임, ‘포키’ 모델들과 기념촬영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포키는 지난 1966년 일본에서 첫...
창업시장의 ‘스타벅스 효과’를 아시나요? 2013-06-04 11:41:40
없는 브랜드의 가치도 함께 상승하는 효과를 노리고 있는 것.실제 통상 5년 임대계약을 맺고 매장을 여는 스타벅스가 계약이 만료돼 나갈 시점에는 항상 주변 지역의 상권이 커지고 지역 문화가 바뀌어 있다. 이른바 '스타벅스 효과'다. 비단 스타벅스 뿐만이 아니다. 이른바 ‘키 테넌트(key tenant, 핵심점포)',...
광고보고 돈 버는 리워드 앱, 광고효과 높네…71% "브랜드, 제품에 호감" 2013-06-04 11:17:49
약 71%가 브랜드, 제품, 서비스에 호감을 표시했다. 또 약 58%가 구입의향을 보였다. 이번 조사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만 19세 이상 49세 이하 남녀 706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스마트폰 사용자의 76.9%는 현재 리워드 앱을 알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최근 1년간 리워드 앱 이용경험자는 37.7%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기아차, 中 영화관 체인과 제휴…20~30대 공략강화 2013-06-03 18:04:00
80년대 출생자)는 물론 향후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가 필요한 지우링허우((90後.90년대 출생자) 세대를 대상으로 신세대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에 개관된 k 시네마는 영화관 입장에서부터 퇴장까지 고객에게 k 시리즈로 대표되는 기아차의 브랜드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노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상영관 내...
신제품 개발자에서 서비스 평가까지…외식업계 '프로슈머 마케팅' 활발 2013-06-03 09:00:00
브랜드인 블랙스미스는 오는 6월 3일(월)부터 7월 31일(수)까지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3회 블랙스미스 맛있는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공모전은 2011년 오픈 초기부터 매년 개최된 것으로, 소비자가 직접 서비스와 메뉴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고객소통의 창구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누룽지...
[자영업희망콜센터] 테이크아웃 커피점 경쟁력 높이려면 2013-06-02 16:19:23
대형 브랜드 커피전문점들이 대부분인 데다 화려한 인테리어와 스타 마케팅, 각종 프로모션으로 소형 커피점이 자리잡기가 쉽지 않습니다. 제 점포는 단골 고객들이 조금씩 늘어나고는 있지만 지금의 매출로는 장기적으로 가게를 끌고 가는 게 힘겹지 않을까 하는 의구심이 듭니다. 현실적으로 인근의 대형 브랜드 커피...
[세부 행사내용] 그린카드로 친환경제품 구입하면 에코머니 포인트 '차곡차곡' 2013-06-02 15:06:13
ak플라자 등 한국의 대표적인 백화점 브랜드들이 참여한다.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이랜드 리테일 등 대형 유통마트도 이 캠페인에 함께한다. 무공이네, 올가홀푸드, 초록마을 등 중소형 유기농 매장도 힘을 보태고, 코리아세븐, bgf리테일, gs리테일 등 편의점도 참여한다. 전국적으로 참여하는 점포 수만...
초록마을, 업계 첫 '친환경 생분해성 봉투' 사용 2013-06-02 14:18:01
박용주·사진)은 1999년 설립된 친환경 유기농 전문 브랜드이다. 소비자에게 우리 농촌의 땀과 정성이 담긴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친환경 식품의 유통을 도와 생산환경과 자연환경을 개선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지난 13년여간 성장을 거듭해 전국 350여 매장과 온라인(www.choroki.com)에서 친환경...
[맞짱 토론] 인천공항 입국장 면세점 설치해야 하나 2013-05-31 17:22:20
해외 명품 브랜드로, 외국 명품 업체의 수익만 늘려주게 된다. 해외에서 외화 사용을 억제하기 위해 입국장 면세점을 설치해야 한다는 주장이 무색해진다. 해외 여행객은 출국 때 출국장 면세점과 여행국의 면세점, 돌아오는 비행기 안에서 여러 차례 면세품을 구입할 기회가 있다. 입국장에서까지 쇼핑할 기회를 주는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