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통마케팅의 진화, 팝업스토어 2013-04-17 19:45:26
공연 등과의 콜라보레이션이나 고객들의 체험 등을 기반으로 둔 다양한 방식의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고 있다. 일례로 최근 한 달 사이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명동본점에 각각 7일씩 팝업스토어를 진행한 패션잡화 브랜드 ‘블랙마틴싯봉’을 들 수 있다. 3월15일부터 21일까지 열린 잠실 팝업스토어에서는 일주일간 2억...
돼지갈비 제대로 굽는 방법 2013-04-17 15:59:21
매장에서 예비창업자가 짧게는 1주일에서 길게는 3개월여 동안 일을 해야한다. 물론 레시피만 전수받아서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삼광호수에서는 조리법을 제외 한 점포입지개발· 인테리어, 시설꾸미기, 홍보마케팅 등을 삼광호수와 관계있는 전문가 멘토 그룹에서 컨설팅해주기 때문에 시행착오를 줄일 수...
[1社1병영] LG이노텍·파주시, 2기갑여단에 첨단 '병영 도서관' 2013-04-15 17:17:48
하고 있다. 작년 10월엔 lg이노텍 임직원과 가족들이 2기갑여단에서 병영 체험을 하기도 했다.파주=배석준 기자 eulius@hankyung.com ▶ [1社 1병영] 가스公 경북본부 "201특공여단 장병에 취업교육·상담"▶ [1社 1병영] 신상수 리솜리조트 회장, 훈련소서 '크레이지 러브' 열창 … 삶의 전환점 돼▶ [1社 1병영]...
온리원스토어, 타로이벤트 Magical TARO 선보여 2013-04-03 14:26:51
각종 오픈행사, 신제품홍보, 매장홍보, 창업이벤트 등에 출연, 홍보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있다. 온리원스토어 허현 대표는 “경기침체 속에서 가격경쟁 등 과열경쟁보다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타로 이벤트 등을 추천하고 있으며 특히 여성들 위주의 행사나 여성 고객층이 많은 업체에게 권하고 있다”며 “이와 함께 수익금 ...
추억을 선물한다‥이색쇼핑몰 `레드베리데이즈` 오픈 2013-04-01 21:41:16
할 수 있다는게 회사 측의 설명입니다. 체험선물 서비스는 국내에서는 낯설지만 유럽을 중심으로 미국과 캐나다, 일본, 대만, 홍콩 등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으며 특히 기업에서도 직원복지나 인센티브 프로그램 등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권명재 (주)이원어스 대표는 "단순한 체험상품이 아닌 사람들에게 잊지 못할...
[투어 &] 설악산 벚꽃길 걷기 축제 등 2013-03-31 17:04:42
모집한다. 창업 아이템을 가진 3년 이내의 신생 관광벤처기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최대 5개 관광벤처기업을 선정해 여행박람회 표준부스를 무상 지원한다. (02)2127-1368경기화성세계공룡대축제 ○경기 화성시는 다음달 3일~6월23일 마도면에서 ‘2013 경기화성세계공룡대축제’(hwaseongdino.co.kr)를 개최한다....
[자영업희망콜센터] 전통시장 족발전문점 매출 더 늘리려면… 2013-03-24 14:51:55
앞을 지나는 사람들에게 대형마트처럼 체험 마케팅을 시도해야 합니다. 가게 전면의 가판대에 삶은 족발과 보쌈을 작게 잘라놓고, 손님들이 부담 없이 맛볼 수 있는 시식 코너를 만들면 소포장 판매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지금의 투박한 포장 방법도 개선해야 합니다. 포장용기 안에는 위생 물 티슈와 가게 명함을 넣어주는...
[STRONG KOREA] 'R&D 4.0' 시대…감동 팔려면 기술에 예술·인문학 입혀라 2013-03-22 16:48:35
‘창업국가’를 번역한 윤종록 연세대 미래융합기술연구원 교수는 최근 한 강연에서 “미국 경제는 늙은 소의 젖을 쥐어짜듯 마르기 직전이지만, 이스라엘은 젊은 송아지가 끊임없이 태어나는 창조경제가 꿈틀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스라엘에선 제품에 서비스를 더하고, 서비스에 솔루션을 더하는 융합형 사고가...
[취업&뉴스]한국형 `후츠파` 정신 만들어야 2013-03-21 17:47:01
이외에도 `진로와 직업` 과목이나 창의체험 진로활동 시간 등을 활용해, 일터별로 멘토를 지정해 소그룹으로 생생한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권장할 계획입니다. 홍선애 / 김선생님 의사건 연예인이건 초등학교 교사건 역시 중요한 것은 자신이 잘 할 수 있느냐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데 잘하는 것과 하고...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업계 부동의 1위…中·美 등 해외 점포만 142개 2013-03-07 15:31:16
친화적인 이벤트와 체험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다양한 품목 구성을 통해 고객에게 선택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고급 원재료를 사용한 제품을 판매해 고객에게 신뢰를 줄 예정이다. 현지인의 입맛에 맞게 특화된 메뉴 비중을 20%로 유지하고, 현지 인력을 채용해 현지화도 달성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