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첫날 10만 아키에이지 "동접확대보다 서비스" 왜? 2013-01-03 13:18:48
수 확대 전략보다는 게이머들을 위한 안정적인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엑스엘게임즈가 이렇게 밝히고 나선 배경에 뒤에 '테라'가 의식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테라'는 2011년 오픈 시 동시접속자수 확대 전략으로 성공한 듯 보였으나 그 열기를 이어나지 못하고 결국 무료게임으로...
이마트, 편의점 사업 `눈독`‥위드미에 상품 공급 검토 2013-01-03 13:10:07
검토하는 것일 뿐"이라며 확대해석을 경계했습니다. 현재 국내 편의점 시장 규모는 지난 2010년 기준 9조7천억원으로, 매년 20% 급성장세를 보이면서 지난해에는 11조 규모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현재 대형마트업계는 각종 규제와 시장 포화 상태로 성장성에 한계를 드러내고 있는데, 이런 상황에서 편의점 사업은 새로운...
[마켓인사이트] ‘증권 철강 조선 저축銀’ 위험하다 2013-01-03 13:09:09
산업위험 평가올해 산업위험이 확대될 업종으로 증권 철강 조선 저축은행이 꼽혔다. 영업실적과 재무상태에 따라 해당 업종에 속한 개별 기업의 신용등급 조정 가능성도 높아졌다.나이스신용평가는 3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년 산업위험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나이스신용평가는 산업 환경의 위험요인과 변화를...
현대차, 중대형차 최대 100만원 내린다 2013-01-03 12:57:21
합리적 가격을 제시, 소비자 취향과 환경에 따라 폭넓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향후 연식변경 등 신차종 출시 때 제품 구성을 다양화한다는 계획이다. 고급 트림에서만 선택 가능한 품목을 하위 트림에도 확대하겠다는 것. 이를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이다....
한국도로공사, 내장형 하이패스 등록 없앤다 2013-01-03 12:05:20
한국도로공사는 지난달 28일 현대·기아·한국지엠과 전략접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올해 3월부터 내장형 하이패스 단말기에 대해 별도의 등록절차 없이 출고 직후 바로 하이패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을 수립, 이를 위한 시스템 구축과 단말기 보급 확대를 위해 국내 자동차 3사와 협약을 맺었다.
코스피 지수, 30년만에 15배 '성장' 2013-01-03 12:01:02
업종의 시가총액비중이 16.2%에서 42.2%로 확대돼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경제성장 및 산업구조개편에 따라 서비스업의 시가총액비중도 0.2%에서 10.4%로 확대돼 크게 증가했다.83년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던 금융업은 금융위기와 구조조정을 거치면서 28.6%에서 12.7%로 15.9%p 하락했고 70년대 시작된 중동특수로...
<신년사 요지> 권오철 SK하이닉스 사장 2013-01-03 11:33:13
응용복합제품 등 고부가가치 제품의 지속적인 비중 확대를 통해수익 구조를 개선했다. 또한 M12 라인의 준공, 미국 LAMD와 이탈리아 아이디어플래시의 인수 등을 통해생산 인프라 확충과 솔루션·설계 역량도 강화했다. 그동안 육성해 왔던 CIS 사업에서 수익성을 거둬 비메모리 사업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조선업계 "위기극복 총력..전략적 목표설정" 2013-01-03 11:32:39
시장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이고 새로운시장을 개척해야 한다"며 "고비용·저효율을 보이고 있는 부분을 저비용·고효율 구조로 개선해야 한다"고 말했다. 작년에 목표보다 30%가량 많은 142억8천만 달러를 수주하며 선방한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수주 목표를 작년보다 적은 130억달러로, 매출 목표는 10%가량 많은...
승승장구 IT株, 1월 투자전략은? 2013-01-03 11:29:00
확대의 적기"라고 판단했다. 그는 갤럭시 s4 출시 수혜주로 삼성전기, 인터플렉스, 플렉스컴, 코리아써키트, 자화전자, 파트론, 아모텍 등을 꼽았다.다만 일각에서는 1월의 강세를 이용해 차익실현해야 한다는 의견도 나온다. 전성훈 하나대투증권 연구원은 "하이엔드 스마트폰 시장은 이미 포화된 상태"라며 "이제는...
뷰티 한류, 이제 글로벌 이슈로 떠오른다! 2013-01-03 11:22:15
열풍이 드라마와 연예계를 넘어 뷰티 분야로 확대되고 있다. 이미 명동의 뷰티 브랜드 로드샵은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그 가운데 극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엘리샤코이는 뷰티 한류의 중심 브랜드로 입지를 굳혔다. 지난 2007년 bb크림으로 일본 시장에 진출하며 해외에서 먼저 주목을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