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도둑잡는 강아지 '러닝독 for Kakao' 전격 출시! 2013-05-28 13:51:00
'러닝독 for kakao는기존 모바일게임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고 퀄리티의full 3d그래픽을 적용,친숙한 강아지 캐릭터와 함께 좀 더 생생한 러닝게임을 구현해 냈다' 고 말하며'러닝독 for kakao는 쿠키런, 윈드러너에 이은 또 하나의 대표 카카오톡 러닝 게임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알립니다] 한경주거문화대상 후보작 공모 2013-05-27 17:37:29
대상’ 후보작을 공모합니다. 응모 대상은 올해 준공한 주거 작품과 공급 승인을 받은 계획 작품입니다. 수상작은 건축미·환경 친화·실용성 등의 평가 기준을 얼마나 잘 조화시켰는지 심사해 선정합니다. 시상 부문은 종합대상 등 24개 부문입니다. ◆시상 부문=종합대상, 아파트대상, 웰빙아파트대상, 브랜드대상,...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이베이·GE·GSK·로레알, 인턴십으로 우수인재 선발 2013-05-27 17:27:48
매년 10여명을 선발하는 인턴사원은 각 브랜드의 멘토 지원 아래 실제 업무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인턴십 후 프로젝트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신입사원 채용 여부를 결정하고 있다. ◆“30대 임원 꿈꾼다면 패스트트랙을” 메르세데스-벤츠는 ‘career’이라는 초고속 승진제도를 운영 중이다. 입사 후 단기간에 핵심...
덴티움, 임플란트 100% 자체 생산…수출 경쟁력 우수 2013-05-27 17:18:05
치과업계 커뮤니티 ‘덴트포토’가 치과의사 475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브랜드 호감도 조사에서 덴티움은 39.2%의 선호도로 1위를 차지했다.은정진 기자 silver@hankyung.com ▶ [마켓인사이트] '큰손' 이민주 회장 투자 촉수…아비코전자 성장성에 꽂혔다▶ oled 장비업계 "수주 풍년…일손 모자라"▶ 화이자,...
제일모직 브랜드 선택과 집중…윤주화의 '효율 경영' 뜬다 2013-05-27 17:14:30
브랜드별로 매출을 체크하면서 “매출이 좋지 않은 상품을 왜 유지해야 하는지 꼬치꼬치 묻고 있다”며 “모든 브랜드가 구조조정 대상이고 이 중 몇 개가 추가로 정리될지는 아무도 모른다”고 말했다. 제일모직의 브랜드 구조조정은 윤 사장이 선택과 집중을 강조하며 ‘시스템 경영체제로의 전환’을 요구하는 것과...
[오토타임즈의 확대경] 고급차, 많이 팔려도 고민하는 이유 2013-05-27 16:40:00
위해 한정 생산 방식을 취하고 별도 고성능 브랜드를 육성해도 일부러 판매량을 줄일 수는 없다. 귀족 마케팅의 3박자가 희소성과 브랜드, 귀족이 되려는 수요자라면 그중 첫 번째인 희소성이 흔들리는 시대다. 권용주 오토타임즈 기자 ▶ 한국의 '콩코르소 델레간자'를 기다린다▶ [자동차 소식마당] 2013...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파리바게뜨, 中 고급상권 공략…까다로운 '왕서방' 입맛 사로잡다 2013-05-27 15:30:44
하루 평균 매출이 189만원(연 6억9000만원)으로 조사 대상 프랜차이즈 가운데 가장 높게 나타났다. 하루 150만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점포는 80% 이상으로 인건비와 관리비, 임대료 등을 제외한 영업이익이 월 평균 700만~800만원에 이르고 있다. spc그룹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 특정 업종에서 ...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카페베네, 한국형 카페로 뉴욕 스타벅스에 도전 2013-05-27 15:30:40
신메뉴 개발부터 브랜드 관리에 대한 의견까지 활발하게 나누고 있다. 본사는 가맹점주들이 인력 관리에 가장 큰 고충을 겪는 점을 감안, 전담 노무사를 배치하고 슈퍼바이저나 인사팀과 연계해 지원시스템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카페베네는 가맹점주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슈퍼바이저를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원앤원, 한식 38년 내공…종합 외식기업 '우뚝' 2013-05-27 15:30:38
서구형 캐주얼 브랜드까지 다양한 외식 브랜드 매장 350여개를 운영하는 종합외식기업이다. 2007년 첨단 식품공장을 준공, 여기서 보쌈김치와 족발, 소스 등을 생산하고 있다. ○가맹점과 활발한 소통 가맹점과의 활발한 소통 및 협력은 회사 성장의 밑거름으로 작용했다. 이는 프랜차이즈의 기본인 교육 프로그램에서...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크린토피아, 첫 기업형 세탁 전문점…로열티制로 본사·가맹점 '윈-윈' 2013-05-27 15:30:35
14건(약 720만원)도 본사가 비용을 지원했다 브랜드 홍보는 물론 본사 몫이다. tv광고, 신문광고, 포스터, 현수막, 온라인 홍보, 사은품 등 모든 광고홍보 및 판촉 비용을 본사나 지사에서 부담한다. 가맹점은 영업과 매출관리만 신경 쓰면 되는 구조다. 담당지역 가맹점 매출에 따라 본사 영업사원에게 주어지는 수당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