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증권사 새해 경영 `정면 돌파` 2013-01-03 17:03:06
위기 돌파의 방법은 다양합니다. #자산관리·고객 확대 주력 가장 많은 증권사들이 선택한 새해 목표는 `고객 확대`입니다. 신한금융투자의 경우 `오는 2015년까지 총 자산 60조원, 우수고객 4만명 확보`라는 슬로건을 내걸었고 삼성증권은 `2017년까지 고객 예탁 자산을 두배로 늘리겠다`고 선언했습니다. 결국...
IMF "美 재정절벽法 미흡"…무디스, 신용등급 위태로워질 수도 2013-01-03 16:46:21
위축시킬 것”이라며 “연방정부 부채한도 확대를 둘러싼 정치적 불확실성도 그대로 남아 있어 기업들의 고용과 투자를 가로막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미국 경제성장률은 1%포인트 떨어질 것”이라고 분석했다.세금 인상으로 인한 타격은 연소득 40만달러(부부 합산 45만달러) 이상 고소득자들에게만 한정되지...
버핏, 태양광 또 베팅…美업체에 25억弗 투자 2013-01-03 16:45:50
자회사를 설립하고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같은 해 12월 태양광 모듈 제조업체인 퍼스트솔라로부터 550㎿급 캘리포니아 토파즈 공장을 매입하면서 20억달러를 투자한 데 이어 애리조나의 아구아 칼리엔테 태양 프로젝트 지분 49%를 사들였다. 영국 경제신문 파이낸셜타임스는 버핏이 대규모 투자를 하는 것은 신재생에너지...
이마트, 편의점 사업 `눈독` 2013-01-03 16:09:16
이런 시장에 대형마트 업계 1위인 이마트가 뛰어든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는 것이란 관측입니다. 이마트는 일단 "위드미측에서 상품 공급을 요청해 와 검토하는 것일 뿐"이라며 확대해석을 경계했습니다. 하지만, 각종 규제와 시장 포화 상태로 대형마트 사업이 성장 한계에 직면한 상황이어서 관련 업계는 이마트의...
[2013 대전망] "닫힌 지갑을 열어라"…사활 건 '유통大戰' 스타트 2013-01-03 15:35:06
소싱 상품 등 차별화한 저가 상품을 확대하고, 근거리·온라인쇼핑 선호 트렌드에 맞춰 점포별 배송 시스템에 근거한 온라인몰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헬스·뷰티스토어 등 전문점과 창고형 할인점 등 다양한 고객층을 흡수하기 위한 업태 다양화에 주력한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슈퍼마켓도 그동안 성장세를 이끌었...
[2013 대전망] 편의점, 1인가구 증가·창업 붐 타고 올해도 두자릿수 성장 2013-01-03 15:30:39
15%까지 늘린다는 방침이다.gs25는 외형 확대를 자제하고 질적 성장을 추구한다는 방어적 전략을 세웠다. gs25는 점포당 수익을 늘리기 위해 도시락, 삼각김밥 등 신선식품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방이나 특수 입지 등으로 출점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또 소포장 곡류, 미니 와인, 1인용...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한식 레스토랑 비비고와 함께 해외 진출을 확대, 2016년까지 비비고를 연간 매출 2조원대의 대형 브랜드로 키운다는 방침이다.농심은 지난해 해외사업에서 4억5000만달러의 매출을 올린 데 이어 올해는 25% 성장한 5억7000만달러를 달성한다는 공격적인 목표를 잡았다. 특히 핵심 수출국인 중국, 미국, 일본법인에선 매출을...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2013 유통산업 - 전문점cj·gs에 후발업체 도전장…하이마트 인도네시아 진출 전문점 지난해에는 다양한 헬스·뷰티 스토어 브랜드들이 쏟아져 나왔다. 지난해 헬스·뷰티 스토어의 시장 규모는 2011년보다 50%가량 성장한 약 4400억원으로 현대증권은 추정했다.이마트는 지난해 6월 ‘분스’를, 카페베네는 같은 해 8월...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확대하고 차별화된 전략으로 시장 우위를 차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시작하는 알뜰폰 사업은 5년 내 가입자 100만명을 유치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일반 통신사 대비 최대 30% 저렴한 가격경쟁력을 내세웠다. 또 보험서비스 ‘마트슈랑스’ 점포를 전국 30개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기존 온라인쇼핑몰도...
[2013 대전망] '립스틱 효과' 누리자…국내 화장품시장 10조 돌파할 듯 2013-01-03 15:30:33
남성화장품 공략…방판 등 유통채널 확대 lg생활건강, 해외 브랜드 인수…색조 화장품 강화 지난해 9조7000억원대(아모레퍼시픽 추정)였던 국내 화장품 시장은 올해 처음으로 10조원대를 넘어설 전망이다.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립스틱 효과’를 톡톡히 누린 덕분에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대기업은 물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