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미스터피자, 중국서도 '1등 피자' 야심…5년내 1000개 점포망 구축 2013-05-27 15:30:32
인근에 외국인을 대상으로 미스터피자의 해외진출에 대한 강한 의지를 담은 광고가 내걸렸다. 입국로에는 ‘welcome to mr.pizza’s country!’(미스터피자의 나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란 광고판이 세워지고 출국로엔 ‘see you in your country!’(당신의 나라에서 뵙겠습니다)란 카피의 광고판이 걸렸다. 세계인을...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BBQ, 규모보다 스피드…칭기즈칸식 경영으로 해외공략 '승승장구' 2013-05-27 15:30:30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난립해 있는 데다 거리제한과 같은 규제가 심해 국내에선 1만개 이상 가맹점을 내기 힘들지만 해외 시장은 무궁무진하게 열려 있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2003년 중국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진출에 나서 지난 10년간 많은 시행착오와 끊임없는 투자가 이뤄졌지만 올해는 중국 베트남 같은 주요...
동반위, '100m 중재안' 확정…유통사들 동반지수 대거 낙제(종합) 2013-05-27 11:41:52
외식 대기업(상호출자제한 대상 기업·프랜차이즈·일반 중견기업) 진출 기준을 역세권 100m 이내로 사실상 선을 그으면서 기존 중재안 대로 통과시켰다. 수도권을 제외한 지방은 역세권 반경 200m 이내 출점이 허용됐다. 복합몰의 경우 대기업은 2만m² 이상, 중견기업은 1만m²인 곳에서만 신규 매장을 낼 수 있게 했다....
[랭킹쇼, 코리아 넘버원] “아웃도어 1위는 노스페이스, 2위는 K2” 2013-05-27 10:18:37
이번 방송에서는 아웃도어 브랜드 선호도와 가장 많이 구매하는 제품 종류 등 소비자들의 아웃도어 구매 결정과정을 모바일 리서치 업체 오픈서베이(www.opensurvey.co.kr)와 함께 조사했다. 먼저 아웃도어 선호 브랜드를 확인해 본 결과 26.6%로 노스페이스가 1위를 차지했다. 국내 아웃도어 시장 매출액 순위 2위인...
메디포스트, 부산 베이비페어서 제대혈 홍보 2013-05-27 10:01:24
행사이다.'셀트리(celltree)'라는 브랜드로 제대혈 보관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는 메디포스트는 이번 행사에서 제대혈 보관 및 국내외 이식 사례 등을 소개하고, 현장 계약자에게는 가격 할인과 보관 기간 연장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메디포스트는 이번 행사에 앞서 참가자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셀트리...
스타브랜드 컨벤션 시즌2, '지역특화 컨벤션'· 아시나요 2013-05-27 00:35:40
높였다는 특징이 있다. 기존 스타 브랜드 컨벤션을 포함한 국제회의 유치 및 개최 지원이 주최자 대상이었던 것과 달리 지역 국제회의 전담기구인 컨벤션 뷰로를 통해 지원한다는 점에서 효율적인 육성을 위한 체계를 구축했다. 관광공사는 사업 총괄 기획 및 운영, 행사 예산 및 자문 지원을 담당하며, 지역 뷰로는...
미래에셋 '박현주式 해외 투자' 속도낸다 2013-05-26 17:35:17
2011년 세계 1위 골프 브랜드인 타이틀리스트, 풋조이 등을 갖고 있는 아큐시네트를 인수하는 데 성공했다. 매입가만 1조3000여억원에 달하는 대형 거래였다. 미래에셋의 한 임원은 “독보적인 브랜드를 보유한 기업을 인수하거나 각국 핵심 지역에 있는 대형 건물 투자에 관심이 많다”며 “지금도 인도네시아 등 여러...
[Start-Up] 사진 편집 앱으로 앱스토어 평정한 젤리버스, 고화질 편집·마음 읽는 UX로 해외서 더 인기 2013-05-26 17:09:38
“서비스 초창기부터 블로거와 고객을 대상으로 직접 이메일을 주고받은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이어 “불만 메일에 응대하는 것을 비롯해 2년간 꾸준히 소식을 전하다 보니 젤리버스 제품이라면 열광하는 ‘앱 전도사’가 눈에 띄게 늘었다”고 했다. 덕분에 마케팅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세계에 고루 팬층을 확보할...
더스틴 벡 "롤드컵-롤 올스타전, e스포츠 이제 명품" 2013-05-25 14:36:41
랭킹의 그랜드 마스터 실력'이라며 소개했다. 브랜드 벡 사장이나 그나 형제이면서도 한국과의 인연도 깊다. 한국 선수로는 '막눈'을 기질이나 플레이 스타일로나 닮았다고 생각한다. 그는 미국에 살면서 한국 게이머의 실력을 흠모했다. 그는 'la 한인타운 피시방에 자주 갔고 매치도 좋아했다. 그리고 결과를...
"美 출구전략 가능성‥코스피 투자전략은?" 2013-05-24 15:09:13
굉장히 갖추어진 인덱스이기 때문에 굉장히 브랜드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사실 한국은 지금 매력을 잃어가고 있다. 이런 한국을 집어넣기 위해 자신들의 브랜드를 훼손할 가능성은 없다. 를 기대하면서 대형주를 사는 것은 맞지 않다. 최근 게임의 콘텐츠가 고급화되고 조금 더 복잡해졌다. 그것을 가능하게 했던 것은 휴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