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아이기스 화진화장품, 2015 태국 뷰티 박람회에서 폭발적인 반응 얻어 ‘K-Beuaty의 화룡점정’ 2015-09-27 18:05:00
나라다. 한류스타의 인기에 힘입어 한국 화이트닝 제품과 메이크업에 메이크업을 따라하며 한국 화장품 소비도 늘어나고 있어 국내 뷰티브랜드가 주목하고 있다. 박람회에 참가한 여러 한국 브랜드 중 ㈜아이기스 화진화장품 부스는 첫날부터 마지막날까지 태국인 뿐만 아니라 박람회를 찾은 해외...
'전지현 주얼리' 디디에 두보, 중화권서 잘나가네 2015-09-24 19:13:42
] 중견 패션업체 세정그룹이 ‘패션 한류’를 활용해 중화권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24일 세정그룹에 따르면 주얼리 브랜드 ‘디디에 두보’가 지난달 홍콩의 고급 백화점 하비니콜스 두 곳에 입점한 데 이어 홍콩 복합쇼핑몰 하이산플레이스에도 매장을 열었다. 하비니콜스에서는 개장 3주 만에...
한국콘텐츠진흥원, 우수 크리에이터 발굴 지원사업 워크숍 성료 2015-09-24 10:49:01
▲한류열풍의 원조 드라마 <겨울연가> 제작사 ㈜팬엔터테인먼트(드라마) ▲<개그콘서트> 출신 개그맨들이 주로 소속된 ㈜제이디브로스(예능, MCN, 코미디) ▲<설국열차>, <아저씨> 등 굵직한 영화의 제작•배급사 오퍼스픽쳐스(유)(영화) ▲<테이스티로드>, 등 감각적 방송프로그램 제작사 ㈜앤미디어(멀티플랫폼...
"남의 일인 줄만 알았다" 우리나라에서도 대규모 짝퉁 화장품 적발…대응 방법 없나? 2015-09-24 02:05:23
대한 경각심도 낮았다. 이 같은 현상은 한류 열풍으로 최근 국내 화장품이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으면서 중국 등 해외 판매를 목적으로 생산되는 짝퉁 화장품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또한 한국에 직접 방문하거나 별도 법인을 설립해 중국 등으로 정품을 비공개로 수입해 가는 행태가 늘어나면서 이들 도매 업자...
키이스트, 중국 포털에 한류 콘텐츠 공급…수익 절반 갖는다 2015-09-23 18:37:30
문화산업 리포트중국 포털의 수익 독식 구조서 벗어난 첫 사례로 주목 1인 방송과 연계한 화장품 등 쇼핑 사업도 연말 선봬 [ 유재혁 기자 ] 국내 기업이 ‘한류 콘텐츠’를 중국 동영상 포털들에 제공해 클릭 수에 따라 광고수익을 나누는 사업모델이 등장했다. 중국 포털들이 한국 콘텐츠를 헐값에 구입해...
한콘진, 우수 크리에이터 발굴 지원사업 금일 워크숍 진행 2015-09-23 16:31:42
▲한류열풍의 원조 드라마 <겨울 О? 제작사 ㈜팬엔터테인먼트(드라마) ▲<개그콘서트> 출신 개그맨들이 주로 소속된 ㈜제이디브로스(예능, mcn, 코미디) ▲<설국열차>, <아저씨> 등 굵직한 영화의 제작·배급사 오퍼스픽쳐스(유)(영화) ▲<테이스티로드>, 등 감각적 방송프로그램 제작사 ㈜앤미디어(멀티플랫폼...
롯데면세점 "향후 5년간 외국 관광객 1300만명 유치" 2015-09-23 11:17:00
19개 영업사무소를 기반으로 한류 스타 콘텐츠 상품 개발, 해외 관광박람회 개최, 크루즈 관광 상품 개발, vvip 퍼스널 쇼핑 컨시어지(관광객 트렁크 및 여행가방 보관서비스) 운영 등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국내 면세시장의 균형 발전을 위해 상생문화 확산에도 일조하겠다고 전하며, 올해 180억원의 예산을 배정...
롯데, 2차 면세점 대전 방어 나섰다…"5년간 관광객 1300만명 유치" 2015-09-23 09:32:19
12개 지점과 19개 영업사무소를 기반으로 한류 스타 콘텐츠 상품 개발, 해외 관광박람회 개최 등을 추진해 외국인 관광객을 연평균 14%씩 늘린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롯데면세점은 외국인 관광객 유치로 5년 간 29조원의 외화수입을 올릴 것으로 전망했다.특히 롯데면세점은 새로 사업권을 노리는 신세계와 두산이 공략할...
송경애 SM C&C 대표 "학연·지연 없어 여행상품 판매 막막…외국계 기업 집중 공략해 차별화" 2015-09-22 18:00:02
c&c로 바꿨다. 한국의 문화(한류)가 세계인들로부터 사랑받을 것이라 생각했다. 성과는 예상보다 빠르게 나타났다. 2013년 경기 일산에서 엑소 등이 릴레이로 콘서트를 진행한 ‘sm타운위크’ 콘서트엔 1만여명의 외국인 팬이 몰려들었다. 앞으로도 여행과 한류 콘텐츠를 결합한 비즈니스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헬스케어, 코골이, 비염, 탈모 스마트마스크로..제7회 뷰티박람회에서 55억 수출계약 2015-09-22 11:33:55
규모의 뷰티산업 전문 전시회로 올해는 특히 국내 뷰티 산업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강소 업체들을 비롯해 한류스타들의 메이크업, 헤어스타일링 비결 등 K-뷰티의 최첨단을 총망라하는 400여개 업체가 참여했다. 이번 `2015 대한민국 뷰티박람회`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ALIBABA) 그룹 등의 글로벌 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