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생글기자 코너] (고등학생) 청소년이 바라는 대한민국 교육제도 등 2013-01-04 10:30:57
가져온 원동력이라는 평가다. 고등학교라고 해서 무조건 입시에 초점을 맞추는 다른 학교에 신성고의 수영대회는 벤치마킹의 사례가 될 것이다. 황선규 생글기자(신성고1년) sgh4103@hanmail.net ▶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반전에 충격▶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헉'▶ 이봉원, 박미선 몰래...
[생글기자 코너] (중학생) 국립 생물 자원관으로 놀러오세요! 등 2013-01-04 10:29:26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이 밖에도 국립 생물 자원관은 곶자왈 생태관, 체험학습실, 야외 체험학습실 등 많은 배울거리가 있다. 최근엔 주말마다 국립 생물 자원관의 어린이 전시 해설사, 초등학생 7명과 중학생 8명이 전시 해설에 나서 이야기를 듣는 재미가 쏠쏠하다. 이번 겨울, 자신의 마음의 지식을 채우기 위해 국립...
"시장관심, 다시 중국으로"-유진투자 2013-01-04 09:02:27
하나가 사라졌다"며 "이제 중국경기 회복여부와 속도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연구원은 또 "중국 내수 경기를 나타내는 12월 제조업 PMI가 50.6으로 3개월 연속 경기 기준선 50을 상회하는 등 중국 경기가 회복국면에 진입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며 "글로벌 경기도 바닥을 찍고 회복 국면에...
컴퓨터 달고 사는 직장인, `컴퓨터 시각 증후군` 2013-01-03 18:16:04
물체가 흐릿하게 보이고, 초점을 맞추는데 시간이 걸려 불편함을 유발하게 한다. 또한 평소와 색상이 다르게 보이거나 안통이나 두통이 생긴다. 심한 경우, 시력 저하를 비롯한 각막염과 결막염을 유발하기도 한다. 이종호 서울밝은세상안과 원장은 “심한 경우를 제외한 증상들은 대체로 컴퓨터 사용을 멈추고 휴식을...
미래창조과학부 '작명' 기싸움 2013-01-03 17:20:47
주관하는 지경부에 힘이 실리고 과학에 초점을 맞추면 과학계가 중심역할을 하게 된다.재정부 측은 미래에 방점을 찍는 반면 과학계는 “미래창조과학부가 거대 기획부처가 돼서는 안 된다”고 우려를 나타내는 이유다.과학기술을 전담하는 부처는 정부가 바뀔 때마다 부서 명칭과 기능에 큰 변화를 겪어 왔다. 지난 정부에...
[2013년 신년기획] 성장엔진 다시 돌려 '한국의 허리' 춤추게 하라 2013-01-03 17:12:41
70% 재건’보다는 ‘빈곤층 줄이기’에 먼저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지적한다. 2003년 61%였던 중산층이 요즘 55.5%로 떨어진 것은 무엇보다 빈곤층이 확대된 결과라는 점에서다. 문형표 한국개발연구원(kdi) 연구위원은 “지금의 복지 시스템은 돈은 돈대로 퍼붓고 빈곤층 가운데 몇 명이나 중산층으로 올라섰는지 모르는...
증권사 새해 경영 `정면 돌파` 2013-01-03 17:03:06
올해의 경영방침은 `위기 방어`가 아닌 `정면 돌파`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인터뷰- 김기범 /KDB대우증권 사장> "어려운 것 자체가 노력하기에는 좋은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면을 잘 활용하고 살릴 수 있는 기회의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위기 돌파의 방법은 다양합니다. #자산관리·고객 확대 주력...
[책마을] 광고 천재 오길비 "창의성보다 명쾌함으로 승부하라" 2013-01-03 16:57:07
자체가 아니라 그 상품을 쓰는 사람에 초점을 맞춘 최초의 광고였다. ‘해서웨이 셔츠를 입은 사나이’란 카피를 단 이 광고는 순식간에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됐고 1주일도 안돼 이 셔츠의 재고가 바닥나버렸다.《무조건 팔아라》는 현대 광고의 아버지라 불리는 데이비드 오길비의 삶과 광고에 대한 철학을 담은 책이다....
[2013 대전망] 편의점, 1인가구 증가·창업 붐 타고 올해도 두자릿수 성장 2013-01-03 15:30:39
세븐일레븐은 ‘내실 추구’에 초점을 맞춰 가맹점의 점당 매출이익 향상에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업계 1위인 cu는 ‘21세기 한국형 편의점 모델’을 내걸고 브랜드 정착에 힘쓸 계획이다. cu는 지난해 6월 기존 ‘훼미리마트’에서 cu로 브랜드를 교체했다. cu 관계자는 “이전까지는 점포 확장 경쟁이 치열했지만...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세계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cj제일제당은 냉동만두, 양념장, 장류, 햇반, 김치, 김 6종을 수출 전략제품으로 선정하고 ‘비비고’라는 통합 브랜드를 붙였다. “어설프게 외국인 입맛에 맞춘 제품보다는 한국 음식을 그대로 선보이는 정공법으로 승부하겠다”는 게 이 회사의 전략이다. 그룹 계열사인 cj푸드빌의 한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