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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깜찍한 외모의 미니 JCW, 시동을 거는 순간 '질주 본색' 2016-08-07 08:27:36
달렸다. 도심 주행 중 스톱·스타트(공회전제한장치) 기능이 작동해 정차 중에는 연료 공급을 차단했다. 신호대기 중이나 가다 서다를 반복하는 구간에서는 엔진이 멈췄다. 연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다만 스톱·스타트 기능이 작동될 때 마다 에어컨이 꺼졌다. 더운 여름철에는 기능을 해제하는 것이 현명...
노후경유차, 내년부터 단계적으로 수도권서 퇴출 2016-08-05 01:25:39
한 14만 대와, 운행제한차라도 저공해 조치를 한 경우에는 운행제한 대상에서 제외한다. 또 총중량 2.5t 이상이라도 영세업자가 주로 운행하는 생계형차는 지자체가 저공해 조치명령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자동차를 저공해 조치하는 데 드는 비용은 전액 정부가 지원한다. 저공해 조치비용(소비자부담)은...
노후 경유차, 내년부터 서울서 운행 못한다 2016-08-04 18:13:13
2020년부터 적용된다.운행 제한 대상 경유차는 2005년 말까지 수도권 대기관리권역에 등록된 차량 중 저공해 장치를 부착하지 않았거나, 자동차 종합검사에서 불합격한 차량 등이다. 시행 첫해인 2017년에는 7만대가량이 대상이 될 것으로 정부는 추산했다.생계형 트럭이 많은 총중량 2.5t 미만 차량(47만대)과 저공해...
중국이 'S급' 인재까지 노린다…전업종 전방위 인력유출 비상 2016-08-04 16:34:42
선택 자유를 제한할 수는 없는 현실"이라며 "다만 핵심인력에 원하는 커리어를 보장해주고 지속적인 보상과 성과를 지급하는 방향으로 신경 쓰고 있다"고 말했다. 사실 국내에서도 반도체 인력은 넉넉한 편이 아니다. 특히 고학력 인력이 태부족한 형편이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 따르면 반도체산업기술 인력...
경기도 등 수도권 3개 광역시, 2017년부터 노후경유차량 운행제한 합의 2016-08-04 10:38:21
같은 내용을 담은 협약을 체결했다. 노후경유차 운행제한 제도(low emission zone : lez)는 경기도내 28개 시 대기관리권역에 운행 중인 노후경유차의 운행을 제한하는 제도이다. 대상차량은 2005년 이전에 제작된 차 중 매연저감장치 부착 등 저공해조치를 이행하지 않은 자동차이다.협약에 따라 2018년 과천시, 수원시 등...
'10년 넘은' 노후 디젤차, 내년부터 서울서 운행 못한다 2016-08-04 09:45:00
차량은 내년부터 서울에서 운행이 제한된다. 인천과 경기 17개 시는 2018년부터 운행을 못한다.윤성규 환경부장관과 박원순 유정복, 남경필 등 3개 자치단체장은 4일 이 같은 내용의 협약서에 서명했다.대상 차량은 2005년 이전 수도권 대기관리권역에 등록한 104만대다. 유로3 기준의 이들 차량은 미세먼지 저감장치가...
[기획]훌쩍 떠날 수 있는 자유, 이륜차 면허 따볼까 2016-08-03 08:10:06
필수적이다. 국내 이륜차 면허는 원동기장치자전거와 2종 소형 면허 등 두 가지로 구분돼 있다. 원동기 면허를 취득하면 125㏄ 이하의 이륜차를 운전할 수 있다. 또한 2종 소형 면허를 취득하면 배기량 제한 없이 이륜차 운행이 가능하다. 1종 보통이나 2종 보통 면허가 있다면 125㏄ 이하의 이륜차 운전이 허용되고,...
7월 대기업 계열사 1천781개…한달 새 11개 증가 2016-08-01 10:15:09
제한 기업집단 소속회사 변동현황'자료를 보면 65개 대기업집단이 거느린 계열사는 이날 현재 1천781개로 집계됐다. 먼저 총 9개 대기업이 20개사를 계열사로 편입했다. 두산은 화학공업장치 제조업체인 두산메카텍㈜을 설립했다. 한화는 에이치앤디코리아㈜와 에이치앤디마켓플레이스를 설립하고, 옛...
[다산칼럼] 국회 권력 제한 개헌론 2016-07-28 18:21:50
위해 의회권력을 제한할 헌법장치를 마련하지 않았다. 기업의 손발을 묶는, 법 같지도 않은 법이 과잉 생산되고 있는 것도 그래서다.입법권을 제한하기는 고사하고 입법만능주의를 권장하는 점이 한국 헌법의 마지막 세 번째 결함이다. 헌법은 시장경제의 자생적 힘을 불신한 나머지 경제활동 규제, 특정 지역·산업...
자기자본 3조, 5조, 7조?…'초대형 IB' 기준선 놓고 논란 2016-07-28 18:11:37
안전장치가 튼튼해야 한다는 이유에서다. 김태현 금융위원회 자본시장 국장은 “자기자본 3조원이 넘는 종합금융투자사업자(대형 ib)들도 단순 중개업무나 주가연계증권(els) 발행과 같은 판에 박힌 일만 하고 있다”며 “모험자본을 과감히 굴려야 하는 초대형 ib가 되려면 이보다 훨씬 많은 자기자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