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크웰-지베르니, 대한민국 뷰티 박람회 성황리 마무리 2015-09-22 11:25:25
산업의 이슈가 되는 다양한 한류美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K-beauty 대전으로, 해외 바이어를 비롯하여 나흘간 4만 3000천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비앤에이치 코스메틱은 압도적인 규모로 부스 참가를 하여 해외 바이어와 방문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국내 H&B숍 입점 확대와 마케팅 집중으로 브랜드 인지도가...
[대구·경북 창조경제 르네상스] "한국 안경 세계시장 석권…이제 마케팅만 남았다" 2015-09-22 07:00:51
이제 한국 안경의 품질 디자인 수준이 세계 최고여서 연예인, 한류 스타, 정부 지역 기관장들도 한국 안경을 애용하고 마케팅에 함께 나설 때라고 말했다.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은 온라인 모바일 시대를 맞아 전자무역시스템을 통한 국내외 마케팅도 벌이고 있다. ‘아이엔샵’, ‘eyewearkorea.com’은...
[대구·경북 창조경제 르네상스] "블록버스터급 신약 개발로 한방산업 대중화 이끌 것" 2015-09-22 07:00:23
통해 한의약산업 진흥을 통괄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맡는다. 이를 통해 한의약산업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정부차원의 정책수립과 정보기술(it)·생명공학(bt) 등 첨단기술과의 융복합 연구로 과학화·표준화를 통해 한의약의 세계화에 기여할 전망이다.신 원장은 “한약진흥재단으로 승격되면 한의약산업...
현대자동차그룹 '창조경제 홍보대사' 양성 2015-09-20 20:03:45
수 있도록 하는 ‘한류 전도’ 프로그램으로, 2009년부터 올해까지 9000여명의 유학생들이 참가했다.8회째인 이번 투어에 참가한 80여개국 유학생들은 첫날 현대차 아산·전주공장, 기아차 화성·광주 공장, 현대제철 당진공장 등 산업 현장과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를 견학한 뒤 kaist에서 진행된...
현대차그룹, 외국인 유학생에 한국 브랜드 알리기 나서 2015-09-20 20:01:07
수 있도록 하는 '한류 전도'를 목적으로 한다. 올해 8회째인 행사에 참가한 80여 개국 480명의 학생들은 현대차 아산, 전주 공장, 기아차 화성, 광주 공장, 현대제철 당진공장 등 산업현장과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를 견학하고 다양한 한국 문화를 체험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외국인 유학생들은 각 국의...
[시티스케이프 코리아] "무의도 리조트 통매입하겠다"…중국 큰손들 거액 투자 제안 2015-09-20 18:01:26
등 ‘부동산 한류’ 바람도 거셌다.국내 주요 개발 프로젝트와 해외 투자자 간 1 대 1 미팅을 통해 글로벌 부동산 교류의 장(場)이 펼쳐졌다는 게 참석자들의 설명이다.○중국 최대 부동산 단체 투자 유치인천 청라 국제금융단지 개발업체인 한양의 관계사 보성산업은 지난 19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중국...
현대차그룹, 외국인 유학생에 '창조경제' 알린다 2015-09-20 09:00:44
대한민국을 알릴 수 있도록 하는 '한류 전도' 프로그램이다. 2009년부터 올해까지 총 9천여명의 유학생들이 참가했다. 올해 8회째인 이번 투어에 참가한 80여개국 480명의 학생들은 이틀 동안 현대차[005380] 아산·전주 공장, 기아차[000270] 화성·광주 공장, 현대제철[004020] 당진공장 등 산업 현장과...
DMC 페스티벌, 상암벌 접수…관람객 30만명 '흥행 대박' 2015-09-19 02:29:19
미디어 & 콘텐츠새로운 한류문화축제로 부상 [ 유재혁 기자 ] 지난 13일 밤 서울 상암문화광장 야외무대. 개그맨 박명수가 mbc ‘무한도전-영동고속도로 가요제’에서 선보여 히트한 ‘레옹’ ‘바람났어’ 등을 열창하자 7000여명의 관람객들이 박수갈채를 보냈다. 이어 트랜스픽션,...
레고하듯 스토리 떼었다 붙였다…'이야기 로봇'도 나왔어요 2015-09-18 18:16:41
이야기가 된다.최근 정부가 이야기를 산업적 측면에서 재조명하기 시작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020년까지 이야기산업의 규모를 5조원으로 키우겠다고 지난달 발표했다. 창작 최전선에서 벌어지고 있는 상황을 면밀히 들여다보고 협업 세미나 개설 등 창작자의 요구에 적절히 대응한다면 스타의 ‘반짝 인기’에...
[성공투자 오후증시] 김학주의 마켓 키워드 - 美 금리 인상, 추세 인상 vs 일회성 2015-09-18 16:30:01
소요되었던 혼돈의 시기였다면 2010년대는 SMART를 시작하는 시기) 원자재·장치산업 관련주 피해야 그러면 어떤 자산(주식)을 사야 선택해야 하나? 먼저 피해야 할 것은 1) 수요가 적은 상황에서 물건을 만드는 원자재 쪽 (=backward), 2) 장치산업 (= high operating leverage)/ 소비재·신성장株 주목 반면 선택해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