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조일알미늄, 지난해 영업익 60억..전년비 58% 감소 2013-01-28 15:39:36
것으로 잠정집계됐다.회사 측은 "판매가격 하락에 따른 수익성 저하 때문"이라고 설명했다.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 소유진 남편, 연대 나왔는데 17억 빚 떠안고…▶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한달 챙기는 돈이▶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20대男 "부킹女와...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코맥스, 업계 선도하는 스마트홈 전문기업 2013-01-28 15:32:06
게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코맥스는 1200개가 넘는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코맥스는 창업 초기부터 해외 시장에 눈을 돌렸다. 1970년대부터 세계 전자박람회 참가 및 해외 광고 등을 통해 시장을 120개국으로 확대해왔다. 코맥스는 이런 전략으로 국내뿐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도 글로벌 스탠더드를 선도하고...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CU, 21세기 한국형 편의점으로 안착 2013-01-28 15:32:04
편의점 업체 bgf리테일은 일본 회사와 로열티 계약을 맺고 사용하던 종전의 ‘훼미리마트’ 브랜드를 버리고 지난해 8월 독자브랜드 ‘cu(씨유)’를 새롭게 선보였다. 지난 20년 동안 일본식 시스템에 안주해 있는 국내 편의점 시장을 변화시키기 위해 국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성향에 최적화된 편의점 모델을...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크로커다일레이디, 고품질·합리적 가격…30~50대 여성복 강자 2013-01-28 15:31:53
해외 굴지의 소재 회사와 장기 파트너십도 맺었다. 통합 구매 시스템을 도입해 생산에 필요한 원·부자재 및 노동력을 경쟁력 있는 지역에서 구매하고 있다. 단일브랜드로는 가장 많은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를 통해 경쟁력 있는 길거리 매장 운영 노하우를 확보하게 됐다. 체계적인 고객관리시스템을...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kt금호렌터카, 렌터카에 IT 접목…토털 안전관리 서비스 2013-01-28 15:31:51
회사인 kt의 융합 정보기술(it)을 렌터카 서비스에 접목했다. 3세대(g) 모듈을 내장한 통신형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 후방카메라를 차량에 설치하고 차량관리 솔루션을 탑재하는 토털 안전관리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내놓았다. kt금호렌터카는 또 국내 최초로 ‘연료잔량 측정 시스템에 관한 특허’를 받은 (주)비에프지의...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아이비클럽, 혁신 소재·디자인으로 학생복 시장 선도 2013-01-28 15:31:49
향상시키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감성이 풍부하고,외모에 민감한 10대 청소년 고객들을 위해 외적인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순수함,자부심 등 내면의 아름다움까지 표현할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을 개발한다는 게 이 회사의 목표다. 이를 위해 아이비클럽은 천편일률적이던 학생복에 혁신적인 소재...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스킨79, 비비크림 유럽·대만 수출…K뷰티 이끈다 2013-01-28 15:31:48
게 회사 측 설명이다.앞서 지난해 말에는 피부관리를 위한 크림제품 3종을 출시했다. ‘바이탈 프로그램 v12’ ‘리페어 프로그램 c12’ ‘하이드라 프로그램 p12’로 구성됐다. 스킨79 관계자는 “한국 화장품 소비자들은 세계에서도 눈높이가 가장 높은 축에 속한다”며 “한국에서 입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시장...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ING생명, '리본고객' 프로그램으로 고객과의 인연 '평생' 2013-01-28 15:31:47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ing생명은 ‘리본고객 관리 프로그램’과 ‘고객 스마일 프로그램’을 이 같은 노력의 대표적인 사례로 꼽는다.보험업계에서는 모집인이 그만둔 고객을 ‘고아 고객’ 또는 ‘고아 계약(orphan policy)’이라고 부른다. 반면 ing생명은 이러한 고객을...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신한은행, '고객·도전·공정·혁신' 신한 WAY 브랜드화 2013-01-28 15:31:41
있다.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를 전 구성원이 철저하게 습득해 경영 활동 전반을 일관성 있는 브랜드 전략 아래 추진하도록 하기 위해서다.최근에는 ‘금융의 힘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새로운 슬로건을 정하고 브랜드 체계를 정비했다. 신한은행이 추구해온 가치와 임직원들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은행의 모습을 요약한...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하이리빙, 제품 개발단계부터 고객 의견 적극 반영 2013-01-28 15:31:40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떼즈블랑의 첫 번째 라인은 ‘페이스 오프 라인’(face off line)으로, 피부의 각질과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설계됐다.여기에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코어 에센셜 라인’(core essential line), 주름개선과 미백에 효과가 있는 ‘블루밍 페이스 라인’(blooming f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