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종목포커스]녹십자, 플랜트 첫 해외 수주…의미는? 2013-01-07 14:00:17
않은 규모다. 녹십자는 "첫 해외 수주에 성공한 플랜트 사업을 향후 신성장 사업 모멘텀(동력) 중 하나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계약이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신흥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적 개선 여부 등 전문가들의 전망도 긍정적이다....
풀무원, 1500원짜리 고가 발효유 출시 2013-01-07 11:52:05
사업을 공동으로 벌이기로 한 이후 처음 내놓은 신제품이다. 다논의 비피더스 유산균인 엑티레귤라리스를 기존 제품보다 4배 이상 많이 넣었고, 프로바이오틱 유산균도 500억마리 이상 담았다는 설명이다. 풀무원건강생활의 자체 배달망을 통해 판매한다.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로매틱펀치 '이웃집 꽃미남' OST '레디메리GO!' 8일 출시 2013-01-07 11:24:41
e&m 음악사업부문은 "드라마의 감수성을 고스란히 전달하기 위해 곡과 가사를 완성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 그뿐 아니라 뛰어난 아티스트들을 섭외하여 그 자체로 좋은 음악을 제공하는 데에도 신경을 많이 썼다.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ost이다."라고 전했다. 8일 정오 '이웃집 꽃미남' ost...
마케팅의 힘…똑같은 브랜드라도 매출 2배 2013-01-06 10:12:43
열더라도 ‘누가(who)’ 하느냐에 따라 사업의 성패는 엇갈린다. 이 중 하나인 ‘어떻게(how)’가 바로 마케팅이다. 똑같은 브랜드의 프랜차이즈 가맹점이지만 매출은 천차만별이다. 손님들에게 제공하는 상품이 동일한데 왜 결과가 다를까. 이는 마케팅 전략과 실행 방법의 차이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진단한다....
미투온, PC방 협동조합과 전략적 제휴 체결 2013-01-04 17:50:35
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 구조를 만들어 가고자 하며, 이를 통해 서로가 진정한 파트너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중소기업중앙회 조유현 본부장은 'pc방이 기존 게임사와 ms 사태 등으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게임사와 pc방의 상생을 위한 모델을 2013년 새해에 만들어가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강현철의 시사경제 뽀개기] 중앙은행이 일자리·성장까지 챙겨야 한다고? 2013-01-04 10:40:14
점이다. 따라서 12월30일에 주식을 사면 배당은 받을 수 없다. 결제 자체가 결산일이 아닌 그 다음해에 이뤄져 명의가 이전되지 않는 까닭이다. 따라서 주식을 사도 배당을 받을 수 없는 최종적인 날짜는 사업연도 마지막 날의 전날이 된다. 이 날을 배당락일(ex-dividend date)이라고 부른다. 배당락(配當落, ex-dividend)...
이마트, 편의점 진출?…독립형 점포 위드미에 상품 공급 검토 2013-01-03 17:03:59
사업자들에게 수수료를 받지도 않는다”며 “상품만 가져다 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2011년부터 개인사업자가 운영하는 슈퍼마켓 70~80개에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며 “위드미와도 이런 형태의 계약을 맺으려는 것일 뿐”이라고 말했다.유승호 기자 usho@hankyung.com▶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책마을] 광고 천재 오길비 "창의성보다 명쾌함으로 승부하라" 2013-01-03 16:57:07
자체가 아니라 그 상품을 쓰는 사람에 초점을 맞춘 최초의 광고였다. ‘해서웨이 셔츠를 입은 사나이’란 카피를 단 이 광고는 순식간에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됐고 1주일도 안돼 이 셔츠의 재고가 바닥나버렸다.《무조건 팔아라》는 현대 광고의 아버지라 불리는 데이비드 오길비의 삶과 광고에 대한 철학을 담은 책이다....
[화제의 책] 화에 대하여 등 2013-01-03 16:56:41
사업자’로 성장한 아마존을 분석한 책. 저자는 유통업계의 혁신과 신규사업 추진의 모범 사례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가는 아마존의 창업자 제프 베조스를 주목한다. 아마존은 기다리지 않는다. 경쟁사들의 움직임을 보며 기다리는 게 아니라 최일선에서 한발 앞서 나간다. 언제나 고객 중심으로 비즈니스 구조를 설계하고...
[2013 대전망] "닫힌 지갑을 열어라"…사활 건 '유통大戰' 스타트 2013-01-03 15:35:06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자체 온라인몰과 아울렛, 프리미엄 식품관 등 신사업 확대에 주력한다는 전략이다.지난해 경기 불황과 영업 규제의 직격탄을 맞은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은 올해도 영업환경이 나아질 가능성이 희박하다는 분석이다. 오히려 지난 1일 국회를 통과한 개정 유통산업발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