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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취재> 정비사업 발목잡는 `공공관리제` 2013-01-10 16:58:14
평가를 얻었지만 해당지역 주민들은 불만의 목소리가 높습니다. 정비사업 추진 절차가 더욱 까다로워져 사업 추진이 더뎌졌지만 제대로된 지원은 없다는 것입니다. 한 예로 서울시가 공공관리제도 2차 시범지구로 선정했던 한남뉴타운의 경우 2년이 넘는 시간이 흘렀지만 여전히 답보상태에 빠져있습니다. <인터뷰>...
시중銀, 적격대출 금리 기습인상 2013-01-10 16:53:04
적격대출 금리를 연말·연초에 기습 인상해 소비자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다. 우리은행은 작년 12월 초 10년 만기 비거치식 적격대출을 연 4.04% 수준에 내줬는데, 이달 들어 연 4.29%로 0.25%포인트 올렸다. 주택금융공사를 통해 유동화하지 않는 일반 장기 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 상품은 이 기간에 금리를 0.1%포인트 올린...
신한카드 무이자할부 중단 2월로 늦춰 2013-01-10 16:16:34
달로 미루기로 했습니다. 신한카드는 갑작스런 상시 행사용 무이자 할부 중단으로 대형할인점 등을 이용하는 고객의 불만이 커짐에 따라 10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전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2~3개월 무이자 할부 행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업계에서 1,2위를 다투는 신한카드와 삼성카드가 무이자 할부 중단을 다음달로...
신한카드도 무이자할부 중단 2월로 늦춘다(종합2보) 2013-01-10 13:28:20
무이자 할부 중단으로 대형할인점 등을 이용하는 고객의 불만이 커짐에 따라 10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전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2~3개월 무이자 할부 행사를 하기로 했다. 특별 무이자 할부 형식을 빌리긴 했지만 사실상 상시 행사용 무이자 할부 중단을 내달 17일까지 미룬 셈이다. 대상 업종은 백화점,...
"정보통신서비스가 청구서 불만 가장 많아" 2013-01-10 11:00:22
용어 사용, 불필요한 정보 기재에 따른 혼란 등이 주요 불만 이유로 꼽혔다. 기표원은 소비자의 청구서 불만을 줄이도록 `요금청구 서비스에 관한 일반지침(KS S 2032)'을 제정했다. 지침은 소비자가 편하게 읽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표기와 용어 선택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했다. 또 미납 요금을...
신한카드도 무이자할부 중단 2월로 늦춘다(종합) 2013-01-10 08:52:08
무이자 할부 중단으로 대형할인점 등을 이용하는 고객의 불만이 커짐에 따라 10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전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2~3개월 무이자 할부 행사를 하기로 했다. 특별 무이자 할부 형식을 빌리긴 했지만 사실상 상시 행사용 무이자 할부 중단을 내달 17일까지 미룬 셈이다. 대상 업종은 백화점,...
<고침> 경제(<하나銀 `이색 사회공헌'…>) 2013-01-10 08:30:44
자손을 우대하지 않기로 했다. 한 시중은행 인사 담당자는 "승진이라는 것은 철저하게 업무능력을 평가해서 결정해야 한다"며 "업무성과를 기준으로 인사를 해야 승진하지 못한 직원의 불만을 최소화하고 인사의 형평성과 객관성을 인정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cindy@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하나銀 `이색 사회공헌'…독립유공자 후손 발탁인사> 2013-01-10 08:00:13
자손을 우대하지 않기로 했다. 한 시중은행 인사 담당자는 "승진이라는 것은 철저하게 업무능력을 평가해서 결정해야 한다"며 "업무성과를 기준으로 인사를 해야 승진하지 못한 직원의 불만을 최소화하고 인사의 형평성과 객관성을 인정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cindy@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조간신문브리핑] 전기요금 14일부터 평균 4% 인상 2013-01-10 07:34:24
이자비용은 카드사가 일단 부담키로 한 형태인데요. 고객 불만이 커지고 매출이 감소한데 따른 고육지책을 꺼내 든 셈입니다. -기아차 `K9 2013` 최대 291만원 인하 현대차에 이어 기아차도 일부 차종의 가격을 내리기로 했다는 소식 기업면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K9은 최대 291만원까지 내렸고 주력차종인 K5와...
보험상품설명서 소비자 눈높이 맞게 고친다 2013-01-10 06:00:28
또 보험금 지급과 관련한 소비자 불만을 줄이고자 생명보험협회에 중립적ㆍ객관적인 의료심사자문위원회를 설치한다. 위원회는 협회의 관련 운용규정 제정과 이사회 의결을 거쳐 오는 3월 시행할 예정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보험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할 수 있는 방안으로 보험산업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