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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윤 "빠른 시일 내 금융회사 지배구조 개선방안 도출" 2013-06-17 10:00:00
금융회사 지배구조 선진화에 대해 각계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신 위원장은 우리금융 민영화에 대해서는 실현가능성이 높은 자회사 분리매각 안에 무게를 두고 있으며, 추가 논의를 거쳐 오는 26일 최종 방안을 공적자금관리위원회가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또한 금융소비자보호기구 설립을 포함한...
"보험업계, 100세 시대 대비·소비자보호 중요" 2013-06-17 09:55:58
정찬우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은 보험산업이 직면한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하려면 보험사들이 건전성을 강화하고 颼세 시대'를 겨냥한 새 상품 개발과 소비자 보호에 힘써야 한다고 말했다. 정 부위원장은 17일 서울 하얏트호텔에서 열린 국제보험학회(IIS) 연례 정기총회 기조연설에서 이같이 밝혔다....
<오늘의 투자전략> FOMC 앞두고 관망세 2013-06-17 08:15:31
지표 부진은 악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크다. 14일(현지시간) 뉴욕증시는 소비자심리지수 등 경제 지표의 부진 영향으로 하락했다.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105.90포인트(0.70%) 떨어진 15,070.18에서 거래를 마쳤다.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 500 지수와 나스...
출렁이는 미국 증시 … FOMC 회의가 잠재울까 2013-06-17 06:58:09
받아들일 수도 있다"고 보도했다. 이번 주에는 주택시장지수(17일), 소비자물가지수(18일), 기존주택판매(20일) 등의 경제지표 발표가 예정돼 있다. 세계 시장에 영향을 미칠 주요 일정으로는 17~18일 개최되는 주요8개국(g8) 정상회의와 20일 열릴 유로존 재무장관 회담 등이 있다. 한경닷컴 이하나 기자 lhn@hankyung.com...
[월요인터뷰] 오순명 "50대 주부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소비자리포트 내겠다" 2013-06-16 18:20:12
소비자보호와 금융회사 감독·검사 기능을 어떻게 연계합니까. “감독·검사부서하고 매주 화요일 소비자보호 실무협의회를 열고 있습니다. 제도나 관행을 개선할 일도 있고, 영업행위 규제 관련 검사를 해야 할 때도 있지요. ” ▷가장 역점을 두고 있는 일은 무엇인가요. “금융소비자리포트를 바꾸려고 합니다. 작년...
[개인 신용등급 도입 10년] '신용불량' 낙인 찍히면 휴대폰 개통, 정수기 렌털도 못한다 2013-06-16 17:01:30
적은 소비자를 찾으려고 하기 때문이다. 결혼정보회사도 회원 가입 때 신용조회 동의를 요구하고 있다. 회원 간 안전한 만남을 주선하기 위해 채무불이행 경력이 있는 회원을 가려내려는 것이다. 현재 소득이 많고 좋은 직업을 가진 사람도 연체 이력이 많아 신용등급이 나쁘면 결혼정보업체의 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받기...
[개인 신용등급 도입 10년] 카드·저축銀 빚 많을땐 좋은 점수 못받아 2013-06-16 16:59:37
점수는 778점이다. 금융소비자들은 자신이 거래하는 금융회사가 어떤 신용평가사의 신용등급을 더 중요하게 활용하는지에 따라 금리나 대출한도 등에서 이익이나 불이익을 받을 수도 있다. 대부분 금융회사는 두 신용평가사의 신용등급을 동시에 활용한다. 하지만 리스크 관리 등을 위해 상대적으로 낮은 등급을 적용하는...
"위반건수 많으면 금융사 과태료도 늘어난다" 2013-06-16 14:55:30
따라 금융회사 및 임직원의 위법행위에 대한 제재의 효과를 높임으로써 궁극적으로 금융소비자의 피해 예방 및 권익보호 강화가 가능해졌다는 것이 금융위의 설명입니다. 금융위는 위반행위의 종류별 과태료 부과 세부기준을 마련하고, 향후 동종 반복 위반행위에 대해 건별로 과태료를 부과하는 원칙을 도입하되 다수의...
LG경제연구원 "1%대 물가 지속…디플레 가능성은 제한적" 2013-06-16 14:04:47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지난해 말 이후 1%대의 낮은 수준에 머물러있지만 디플레이션(경기 침체로 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현상)과 같은 극단적인 상황까지는 이어지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16일 lg경제연구원은 지난 5월 물가상승률이 1.0%까지 낮아져 0% 진입 가능성까지 제기되고 있으며 한국은행의 수정 중기...
금감원, '민원 불량' 금융사 23개사 집중관리 2013-06-16 12:00:54
등 금융소비자 보호에 소홀한 금융사에 대해 금융감독원이 집중 관리에 들어간다. 이들 금융사에 금감원 금융소비자보호처(금소처) 직원을 배치, 고객 민원을 제대로 처리하도록 지도하고 감시한다. 금감원은 민원 발생이 많고 개선도 잘되지 않는 민원발생평가 4~5등급 23개 금융사를 대상으로 밀착 관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