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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사 정보유출 첫 집단소송 제기…위자료 청구 2014-01-20 19:06:20
보이스피싱이나 스팸문자 등에 시달리게 될 것으로 보이는 데도 카드사는 정보유출이 발생한 지 수개월이 지난 지금에서야 사과하는 안이한 태도를 보였다"며 "비밀번호 변경이나 재발급만으로 해결될 일이 아니다"고 덧붙였다.창원지검 특수부는 지난 8일 이들 카드사로부터 1억건의 개인정보를 불법수집해 유출한 외부...
<개인정보 유출 파장 커져…당국 대책 부심> 2014-01-20 18:15:05
국민카드는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한 신용카드 사용내역 문자 서비스 일정 기간무료 제공, 일정기간 마케팅성 문자메시지(SMS)·텔레마케팅(TM) 업무 중단, 해당인력 '피해예방센터' 집중 투입 등의 대책을 발표했다. 롯데카드도 고객 정보 유출에 따른 부정사용 등 고객 피해 전액 보상, SMS 서비스 무료...
카드 정보유출 '2차피해' 주장 잇따라 나와(종합) 2014-01-20 18:03:12
유출 카드사 민원센터에서 갑자기 스팸 문자와 대출 전화가 급증했다는 항의가 빗발치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급증한 스팸 문자 내역은 '신호위반 내역(교통청) 219.108.22.97', 'NH농협카드 인터넷 신규발급 이벤트에 따라 연회비의 10%를 포인트로 적립해 드렸습니다', '조이카', '오렌지...
카드 정보유출 `2차피해 추정자` 발생 2014-01-20 17:53:26
실제 결제가 된 것으로 보인다"며, "해당 문자와 비슷한 피해를 본 고객이 지난 9월에 있었지만 이번 고객의 피해가 고객 정보유출로 인한 피해인지는 확실하지 않다"고 설명했습니다. 1억여건의 카드사 고객 정보가 외부로 유출됐다는 정황은 곳곳에서 포착되고 있습니다. 정보 유출 카드사 민원센터에서 갑자기 스팸 문자...
카드 정보유출 '2차피해 추정자' 발생 2014-01-20 17:09:36
문자가 와서 인터넷을 접속했더니 자신의 개인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확인했다.a씨는 결제된 게임회사들에 피해신고 메일을 보냈으나 일부는 그대로 결제된 상태였다.이후 21일 롯데카드 고객센터에 연락했으나 민원이 폭주해 접수조차 못했다.1억여건의 카드사 고객 정보가 외부로 유출됐다는 정황은 곳곳에서 포착되고...
카드 정보유출 '2차피해 추정자' 발생…금융권 비상 2014-01-20 17:05:06
있었다. 이후 10분 간격으로 계속 추가 결제 문자가 와서 인터넷을 접속했더니 자신의개인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확인했다. A씨는 결제된 게임회사들에 피해신고 메일을 보냈으나 일부는 그대로 결제된 상태였다. 21일 롯데카드 고객센터에 연락했으나 민원이 폭주해 접수조차 못했다. 1억여건의 카드사 고객...
<19개 항목 개인정보 유출…全국민 불안감 확산>(종합2보) 2014-01-19 20:25:41
왜 이렇게 스팸 전화나 문자,이메일이 오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번 카드사 고객 정보 유출 피해자에는 신제윤 금융위원장, 최수현 금융감독원장 등 사회 지도층 인사와 연예인까지 대거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박세춘 부원장보는 고위층 인사의 정보 유출 조회를 외부인도 손쉽게 할 수 있었던 게...
[개인정보 유출대란] 은행·타회사 고객정보도 유출‥2차피해 우려 2014-01-19 18:22:48
및 대출모집인의 스팸 광고 발송, 보이스피싱 등에 악용될 가능성은 배제할 수 없다" 특히, 해외 온라인 구매 사이트는 카드번호와 유효기간만 알면 결제가 가능해 2차 피해에 고스란히 노출되어 있습니다. 2차 피해가 우려되는 고객들은 20일부터 카드사에 신용카드 재발급을 요청해 최대 5일 이내에 새로운 카드를 받거나...
[개인정보 유출대란] 은행·타회사 고객정보도 유출‥2차피해 우려 2014-01-19 18:10:44
대출모집인의 스팸 광고 발송, 보이스피싱 등에 악용될 가능성은 배제할 수 없다" 특히, 해외 온라인 구매 사이트는 카드번호와 유효기간만 알면 결제가 가능해 2차 피해에 고스란히 노출되어 있습니다. 2차 피해가 우려되는 고객들은 20일부터 카드사에 신용카드 재발급을 요청해 최대 5일 이내에 새로운 카드를 받거나...
<카드사 고객정보 유출 금감원 부원장보 문답>(종합) 2014-01-19 17:18:26
--스팸문자, 보이스피싱 전화로 발생하는 정신적 피해와 카드 재발급에 걸리는시간 등 유무형의 피해에 대해 카드사에 금전적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나. ▲(박세춘 부원장보) 직접피해는 당연히 보상되지만, 정신적 피해 등은 과거 유사 판례나 인과관계를 종합 판단해서 합리적으로 정해야 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