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모디슈머`바람, 편의점 매출패턴 확 바꿨다 2013-07-11 11:49:52
밝혔다. `짜파구리`재료인 짜파게티와 너구리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40.2%, 26.8%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이어 등장한 `골빔면`재료인 비빔면과 골뱅이 판매는 각각 71.4%,80.8%라는 엄청난 신장세를 기록했다. 군대 관련 TV 프로그램에 등장, 눈길을 끌었던 `스팸뽀글이`는 스팸이 27.6%, 봉지면이...
모델이 직접 쓰는 ‘진정성 마케팅’ 화제 2013-07-09 10:33:07
짜파게티’를 함께 조리한 일명 ‘짜파구리’를 폭풍 흡입하는 모습이 여러 차례 노출되면서 판매량이 수직 상승했다. 이에 농심은 발 빠르게 윤후를 포함한 ‘아빠 어디가’ 팀을 광고모델로 섭외, 매출 상승 효과를 이어가고 있다. 김연아는 지난 세계선수권대회 때 연기순서 추첨을 기다리면서 ‘디올 어딕트...
참깨라면·비빔면 되살린 '네티즌의 입' 2013-07-02 17:03:29
짜파게티’를 섞어 만든 요리인 짜파구리가 화제를 불러일으키면서 두 제품의 판매가 크게 늘었다. 작년 말 60.0% 수준이었던 농심의 시장점유율(ac닐슨 판매량 기준)은 지난 2월 말 65.5%까지 치솟았다. 구전효과의 힘이다. 오뚜기의 ‘참깨라면’과 팔도의 ‘비빔면’도 입소문을 바탕으로 판매가 늘었다. 참깨라면은 올...
롯데마트, 생활용품 50% '통큰 세일' 2013-06-27 16:37:51
짜파게티’, ‘삼양라면’ 등 봉지라면과 ‘카스’, ‘하이트’ 등 캔맥주를 낱개로 판매한다. 롯데마트에서 낱개 봉지라면은 2011년 8월 판매 종료 이후 약 2년 만에, 낱개 캔맥주는 2010년 6월 이후 3년 만에 다시 등장한 것이다. 이와 같이 낱개 상품이 재등장한 이유는 1인 가구 증가와 영업 규제 및 불황에 따른 소비...
롯데마트, 생필품 최대 50% 할인 '통큰 SALE' 진행 2013-06-27 07:37:10
‘짜파게티’, ‘삼양라면’ 등 봉지라면과 ‘카스’, ‘하이트’ 등 캔맥주를 낱개로 판매한다.롯데마트에서 낱개 봉지라면은 2011년 8월 판매 종료 이후 약 2년 만에 낱개 캔맥주는 2010년 6월 이후 3년 만에 다시 등장한 것이다. 이러한 낱개 상품이 재등장한 이유는 1인 가구 증가와 영업 규제 및 불황에 따른 소비...
상반기 온라인 유통 트랜드 `SHIFT` 2013-06-23 14:04:51
`루프탑텐트`도 인기를 모았다. `특히`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와 `골빔면(골뱅이무침+비빔면)` 인기로 짜장-비빔라면이 10만개 팔려나가며 4위를 차지했다. 보통 7~8월 한여름에 많이 팔리는 비빔면의 경우 골빔면이 화제가 되면서 올해는 5월부터 빠르게 판매가 오르는 양상을 보였다. 이밖에도 연예인들의 군생활 체...
불황·규제에 밀리언셀러 '흔들' 2013-06-18 17:32:16
‘짜파게티’(7위), ‘육개장 사발면’(8위), ‘너구리’(9위) 등 순위에 오른 라면 4종이 모두 농심에서 만든 제품이었다.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 "비결이 뭔가요?"…美 p&g도 놀란...
롯데마트 "불황 때문에 밀리언셀러 저조" 2013-06-18 09:30:10
1위를 기록한 `제주 삼다수(2ℓ)`의 경우 올해도 밀리언셀러에 포함됐으나 판매량은 50만 개 이상 감소했습니다. 올해 판매액 10위권에 든 상품을 살펴보면 `맥심 모카믹스` 등 커피믹스가 지난해에 이어 4개입니다. `짜파게티`는 `짜파구리` 열풍에 힘입어 작년 7위에서 3계단 상승한 4위를 차지했고 웰빙 소비 경향에...
손에 꼽기도 힘드네…농심 '20년 브랜드' 새우깡·너구리 등 31개 2013-06-11 17:11:13
너구리·육개장사발면 등 면류 3종과 스낵 6종은 출시된 지 30년이 넘었다. 신라면과 짜파게티 등 17종은 20년째 판매되고 있다.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 女직원들, 짧은 치마입고 아침마다…'민망' ▶ '한혜진 교회' 가보니…배우들 이런 일도 해? ▶ 도경완, 장윤정에 '계획적 접근'...
롯데제과, GS수퍼와 마케팅 협력 2013-06-06 17:23:25
농심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1주일간 묶음 판매해 전주 대비 140% 많은 매출을 올린 뒤 생활용품 등으로 구색을 넓힌 것이다. lg생활건강 세제 ‘테크’(2㎏)와 섬유유연제 ‘샤프란’(2.5ℓ)을 함께 구매하면 10% 할인된 1만656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치약과 칫솔, 다이어트 시리얼과 저지방우유, 스파게티 면과 소스 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