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기에도 변함없이 신념을 지킨 브랜드…고객 마음 사로잡다 2020-12-28 15:52:17
순수 온라인에서 진행하는 등 렌터카 산업의 언택트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파바 딜리버리’를 통해 매장별 빵 나오는 시간정보를 제공하는 ‘갓구운 빵’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하고, 커피, 샐러드, 샌드위치를 구독해 즐길 수 있는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비대면 소비 문화에 맞는 디지털...
내년 초 마이크로바이옴 글로벌 신약 첫 탄생 2020-12-18 17:29:46
같은 건강기능식품부터 화장품, 그리고 치료제 등으로 구성돼있습니다. 전 세계 마이크로바이옴 시장 규모는 지난해 기준으로 약 89조원입니다. 마이크로바이옴 산업의 성장 속도는 굉장히 가파른 편인데요. 연평균 7.6%씩 성장해서 2023년에는 약 130조원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앵커> 그러면 국내...
윤복근 교수 "마이크로바이옴, 조속한 가이드라인 제시 필요" 2020-12-18 17:29:31
치료제, 건강기능식품이나 화장품에 집중되어 있지만, 향후 특정한 효능을 가진 미생물을 이용한 영양제, 식품. 음료. 농업. 과수. 축산. 양식, 원예. 환경. 건축. 반도체. 소독과 방역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이 적용돼 연구되고 있어 빠른 속도로 산업화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앵커> 그렇다면...
솔트룩스, 뉴트리션코트와 AI 헬스케어 MOU 체결 2020-12-18 11:28:46
항목들의 상호 연관 관계의 기능의학적 분석을 통해 질병 예방 및 면역, 비만, 기능성 질환 등을 위한 맞춤형 헬스케어 정보 (음식, 건강 기능 식품, 운동, 생활습관)를 제공하는 웹 서비스를 개발하였다. 이러한 솔루션을 기반으로 2021년 상반기에 B2C 모델로 `웰코치`, 앱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데이터의 공정성...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투자 스타트업 CEO] 60일 안에 ‘완전 생분해’되는 종이컵… 플라스틱과 목재를 대체할 친환경 소재 개발 2020-12-14 16:08:00
첫 수출, 8월 울산자유무역지구 입주기업 최종 선정, 7월 대한민국 패키징대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6월 P&G와 친환경 포장재 개발 계약체결, TIPS 최종 선정, 5월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원 MOU 체결 완료, 3월 두바이엑스포 2020 ‘EXPO LIVE’에 최종 선정, 2019년 11월 도전 K스타트업 2019 왕중왕전 우수상...
겟잇쇼 킨텍스 2020, 3일간 철저한 방역관리 속에서 안전하게 성료 2020-12-14 11:34:34
주최하며 △농수산식품, △가공식품 △건강기능식품 등과 같은 식품 제품들부터 △와인, △맥주, △전통주, △과실주 등 주류 제품들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식품, 주류 종합 박람회이다. 이번 겟잇쇼는 ‘코로나19 감염증’사태의 영향으로 늘어난 ‘집밥’과 ‘혼술’ 붐에 맞게 ‘홈밥, 혼술,...
김선희 매일유업 사장 "매일 우유 그 이상의 것에 도전" 2020-12-09 17:24:43
우유 중심으로 이뤄진 제품군을 건강식 등 신품목으로 확대하며 명실공히 종합식품회사로 탈바꿈시켰다. 또 해외 시장 등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100세 시대에 걸맞은 사업 포트폴리오를 만들었다. 저출산과 고령화라는 사회구조적 악재와 유가공업계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매일유업은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반려동물용품 인증제 도입 필요" [펫 산업의 현주소④] 2020-12-09 17:24:19
- 반려동물산업이 급성장하면서 시장에서의 양적인 팽창은 급속도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제도적으로 품질과 효능에 대한 인증이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 반려동물 사료는 품질이나 성분 규격 면에서 식품 등급까지 올라가 있습니다. 산업동물인 소나 돼지, 닭의 사료와 구분하여 반려동물 사료 같은 경우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해외시장 공략 키워드는 T.E.C.H 2020-12-07 15:15:48
15.6% 증가했다. 마지막 키워드는 건강이다. 팬데믹 이후 국내외 소비자는 고급 제품 선호, 건강 기능 중시 등의 성향을 보이고 있다. 국내 기업들은 공정 자동화와 독자적 가공 기술 등을 통해 해외 인증을 획득하고 면역력 개선과 다이어트 효과 등 기능성 식품으로 해외 시장에서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 야외 스포츠와...
(주)리슨코리아 봉순이마켓, 2020한국모바일브랜드대상 `공동구매 마켓` 부문 대상 수상 2020-12-04 11:01:19
중·장년층이 좋아하는 건강기능식품부터 화장품, 식품, 잡화, 가전,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상 주문서 작성이 어려운 이용자를 위해 카카오톡/전화를 통한 주문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장년층 이용자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다. 봉순이마켓 신규가입 시에는 할인쿠폰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