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데블스 플랜' 궤도, 공공기관 다니며 영리 활동했다 2023-10-11 09:06:38
넷플릭스 게임쇼 '데블스 플랜'에 출연하는 등 인기를 끄는 유튜버 '궤도'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인 한국과학창의재단 직원으로 근무하며 겸직금지 규정을 어기고 수년간 유튜브와 강연 등을 통해 돈을 번 것으로 드러났다. 11일 감사원의 '출연출자기관 경영관리 실태' 보고서에 따르면...
과학 유튜버 궤도, 공공기관 다니며 영리 활동…징계 불가피 2023-10-11 07:00:04
겸직 규정을 어겼다. 우선 궤도는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유튜브 채널 '안될과학'의 유료 광고를 포함한 36개 영상을 비롯해 총 284회 영상에 출연해 수익을 냈다. 채널은 구독자 수가 현재 93만1천여 명으로 궤도가 지분 15%를 가진 기업 '모어사이언스'가 관리한다. 감사원은 이 회사가 유료 광고 수입...
"한일전 야구 금메달" 이어 "총선 한일전"…민주당 황당 SNS 2023-10-10 10:21:07
게임에서 대만과 치러진 아시안게임 야구 결승전을 두고 한일전 금메달이라고 잘못 적어 뭇매를 맞았다. 같은 당의 정청래 의원은 내년 4월 총선을 한일전으로 표현하기도 했다. 여당인 국민의힘을 일본으로 칭한 것으로 보인다. 이를 두고 한일 프레임을 총선까지 끌고 가려는 게 아니냐는 비판적 목소리가 제기됐다....
[아시안게임] SKT, 국가대표 응원 캠페인 성료 2023-10-09 10:18:33
= SK텔레콤[017670]은 항저우 아시안게임(AG) 기간 운영한 대국민 국가대표 응원 캠페인 '우리는 국대다'를 성료했다고 9일 밝혔다. 네이버 스포츠와 공동 운영한 캠페인 페이지에서는 '응원톡'과 '좋아요' 등 응원 메시지가 목표로 했던 1천만 건을 넘어 약 5천만 건을 기록했다. 회사는 국가대표...
이강인, SNS 금메달 올리자…음바페 '불꽃 박수 다섯번' 2023-10-08 15:12:02
남자 축구 U23 대표팀이 아시안게임 결승전에서 승리를 거두고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승리를 진심으로 축하합니다"라는 문구를 공식 채널에 올렸다. 이강인은 경기 직후 인터뷰에서 "우승 목표를 이뤄 너무 기쁘다. 동료 선수들, 코칭스태프 분들, 응원해주신 팬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특히 대한민국을 대표해서 뛴...
'2030에 존재감 높여라' 이색 콘텐츠 만드는 중후장대 기업들 2023-10-08 06:00:06
취준생 등에 낮은 인지도 취업설명·브이로그·게임 협업 등 '세대 맞춤형' 콘텐츠로 승부 (서울=연합뉴스) 임기창 기자 = 업종 자체가 일반인에게 낯설고 사명도 친숙하지 않은 '중후장대' 기업들이 취업준비생 등 젊은 세대에게 다가가고자 이색 온라인 콘텐츠 제작에 열을 올리고 있다. 8일 업계에...
음지에 있던 中 방첩기관, 이젠 소셜미디어로 홍보·선전전 앞장 2023-10-06 14:48:58
보인다며 "냉전적 사고방식", "제로섬 게임과 패권주의 조장" 등의 표현을 동원해 비판하는 논평들도 올렸다. 이같은 변화는 지난 7월 1일 간첩 행위에 대한 정의를 확대하고 처벌을 강화한 개정 반간첩법이 시행된 후 이뤄졌다. 텍사스대 시나 체스트넛 그레이튼스 부교수는 SCMP에 "국가안전부의 새로운 위챗 계정은...
에이모 ‘AUTO.AI EUROPE 2023’ 참가 성료 2023-10-06 09:59:11
스마트 시티, 중장비, 게임 등 전방위 산업 분야의 AI 모델 개발과 고도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에이모의 독보적인 자율주행 특화 솔루션인 ‘AD-DaaS’는 세계적인 OEM사와 티어1(Tier1)사를 고객사로 확보하며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에이모는 AD-DaaS 솔루션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에서 매출을 창출하고 있으며, 더...
'군필돌' 온앤오프, 일렬로 서 단체 '경례'…리얼리티 컴백 2023-10-06 09:08:43
이어 라이어 게임에서는 서로를 속고 속이며 치열한 눈치 게임을 펼쳤고, 다음 에피소드와 이어지는 깃발 선택 미션에서는 무대 위와 전혀 다른 온앤오프의 허당 매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처럼 유쾌하고 꾸밈없는 모습과 서로 간의 케미를 담은 리얼리티 첫 에피소드를 공개하며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온앤오프는 지난...
SBS 올해 3분기도 시청률 정상, 트리플 크라운 달성 2023-10-05 13:53:57
타 채널들의 추격을 뒤로하고 가구와 개인, 2049 시청률까지 트리플크라운을 거머쥐었다. SBS는 가구 4.34%로 KBS2(4.33%)와 MBC(3.72%)를 제쳤고, 2049 시청률은 1.58%로 MBC(1.27%)와 KBS2(1.00%)를 큰 격차로 따돌렸다. 프로그램을 시청한 사람을 기준으로 산출하는 개인 시청률 역시 SBS는 2.07%로, KBS2(1.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