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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변북로·올림픽대로 지하 복층화...`광역교통 2030` 비전은 2019-10-31 11:06:45
기존 철도를 광역철도로 운행하거나 열차 증차가 검토된다. 서울 지하철 4호선(과천선)에는 시설 개량을 통해 급행열차를 투입한다. 신교통수단으로 `트램-트레인`이 도입된다. 도시 내부에서는 트램으로 운행하다 외곽지역에서 이동할 때는 일반 철도로 빠르게 이동하는 대중교통으로, 독일 등 선진국에는 이미 도입돼...
수도권 서부에 GTX 더 깐다…강변북로·올림픽대로 지하 복층화(종합) 2019-10-31 10:47:43
철도를 광역철도로 운행하거나 열차 증차가 검토된다. 서울 지하철 4호선(과천선)에는 시설 개량을 통해 급행열차를 투입한다. 신교통수단으로 '트램-트레인'이 도입된다. 도시 내부에서는 트램으로 운행하다 외곽지역에서 이동할 때는 일반 철도로 빠르게 이동하는 대중교통으로, 독일 등 선진국에는 이미 도입돼...
'확대되는 광역철도'…3호선 연장ㆍ6·9호선 동북권 연장 검토(종합) 2019-10-31 10:26:30
서울 지하철 4호선(과천선)에서도 시설 개량을 통해 급행열차를 운행할 계획이다. 현재 1호선(경부선)에는 급행열차를 넣기 위한 공사가 진행 중으로, 내년 중에는 급행이 투입될 예정이다. 인덕원∼동탄 등 신설되는 노선도 급행 체계가 가능하도록 건설함으로써 급행 운행비율을 현재 16%에서 2030년 35%로 2배 이상 확대...
수도권 서부에 GTX-D 노선…강변북로·올림픽대로엔 지하도로 2019-10-31 10:00:00
4호선(과천선)에는 시설 개량을 통해 급행열차를 투입한다. 신교통수단으로 '트램-트레인'이 도입된다. 도시 내부에서는 트램으로 운행하다 외곽지역에서 이동할 때는 일반 철도로 빠르게 이동하는 대중교통으로, 독일 등 선진국에는 이미 도입돼 있다. 자유로와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부산 사상∼해운대 도로 등...
[표] 광역교통 2030 비전 2019-10-31 10:00:00
││기존 간선급행망(GTX 등) 조기 구축 및 신규 노선 신설 검토│ │├────────────────────────────────┤ ││기존 노선 급행열차 투입, 신설 노선 급행 운행 도입 │ ││ = 기존노선: 4호선, 1호선 등 신설노선: 인덕원-동탄, 월곶-판교, │ │ 주요 │수인선 등 │ │ 거점...
확대되는 광역철도…3호선 대화∼운정ㆍ9호선 강일∼미사 연장 2019-10-31 10:00:00
서울 지하철 4호선(과천선)에서도 시설 개량을 통해 급행열차를 운행할 계획이다. 현재 1호선(경부선)에는 급행열차를 넣기 위한 공사가 진행 중으로, 내년 중에는 급행이 투입될 예정이다. 인덕원∼동탄 등 신설되는 노선도 급행 체계가 가능하도록 건설함으로써 급행 운행비율을 현재 16%에서 2030년 35%로 2배 이상 확대...
신안산선 효과…금천·영등포 아파트값 '훨훨' 2019-10-28 16:58:09
연결하는 광역철도다. 최고 시속 110㎞로 달려 9호선 급행열차(46.8㎞/h)보다 두 배 이상 빠르다. 개통 후 시흥시청역에서 여의도역까지 이동 시간은 53분에서 22분으로 단축된다. 소사~원시선, 월곶~판교선 등으로 환승도 된다. 교통망이 열악한 수도권 서남부에 들어서는 노선인 만큼 금천, 구로, 신길 등이 수혜 지역으...
신안산선·동북선 경전철 착공…교통 열악한 수도권 외곽 '수혜' 2019-10-23 16:11:08
9호선 급행열차(46.8㎞/h)보다 두 배 이상 빠르다. 일반 기차와 비슷한 수준이다. 개통 후 시흥시청역에서 여의도역까지 이동 시간은 현재 53분에서 22분으로 단축된다. 안산시 원시동에서 여의도역까지는 36분 안에 닿는다. 원시~시흥시청 구간에서는 소사~원시선으로, 시흥시청~광명 구간에서는 월곶~판교선으로 갈아탈...
에너지전환정책 2주년…신재생 확대 성과 속 원전ㆍESS '난관' 2019-10-23 13:46:58
에너지 천국이 되기 위해 지옥행 탈원전 급행열차에 올라탔다"며 "전기요금 인상, 원전 생태계 붕괴, 한전공대 설립 졸속 추진 등 모든 것의 원인은 탈원전"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성 장관은 탈원전 정책과 관련해 "경주 지진으로 인해 더는 (원전이 있는 도심이) 안전지대가 아니라는 우리의 현실 인식에서 시작했다"며...
"지하철 정차 패턴만 달리해도 출퇴근시간 10% 이상 단축" 2019-10-23 10:02:48
바꾸는 것만으로도 대피선 신설 없이 지하철 급행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주장했다. 하나의 지하철 노선에 A·B 두 패턴의 열차를 운영하고, 두 패턴의 열차가 정차하는 역을 달리하면 정차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테면 10개의 역으로 된 노선에서 A 패턴 열차를 1·2·4·5·7·8·10번째 역에 정차시키고,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