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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이프레소코리아, 베트남 전통 핀커피 출시 2017-02-12 23:05:04
100% 베트남산 고품질 원두를 사용해 한달 이내에 로스팅 된 원두만을 판매한다. 한국 지사인 브이프레소코리아는 지난해 8월 커피 경력 20년의 김경환 대표를 영입해 설립됐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국내 시장에 베트남 커피를 선보이고 있다. 김경환 대표는 “세계 2위 커피 생산국임에도 국내에선 저평가되고 있는...
[스타트업 리포트] 저온 추출 참기름 개발한 '방앗간 벤처'…미국·일본 진출 2017-02-07 19:14:02
추출되는 기름의 양이 30% 정도 적다. 참깨와 들깨의 고소한 맛이 온전히 느껴지는 기름이 나온다. 향도 강하지 않아 활용도가 높다. 박 대표는 “커피콩의 품종과 원산지, 로스팅 방법에 따라 커피 맛이 달라지는 것처럼 깨도 산지와 볶는 방법에 따라 다른 맛을 낼 수 있다”며 “이렇게 제조한 기름은...
800호점 연 투썸플레이스, 디저트로 차별화 꾀했다 2017-01-12 14:20:43
수 있도록 한 것. 중남미 산지의 고품질 원두를 다크로스팅 기법으로 볶아 진하고 깊은 '오리지널', 에티오피아산 원두를 미디엄로스팅 공법으로 처리해 깔끔하고 산뜻한 맛을 낸 '스페셜'을 선보였다. 커피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확충했다. 지난해 3월 커피 제조·생산·판매 과정을...
커피값 좀 아껴보려다가…대청소로 끝난 홈 로스팅 2017-01-05 19:06:24
현장으로"커피숍 사장 3만명 시대 낭패로 끝난 로스팅 대신 커피 장인 스토리 전할 것" [ 김보라 기자 ] 커피값을 줄이기로 했다. 작년 카드값 명세서를 보다 한숨이 나왔다. 게다가 그놈의 다이어리가 뭐라고. 연말에는 하루에 몇 잔씩 마셔댔다. 결국 2만원짜리 다이어리를 받겠다고 커피값으로 5만원을 더 썼다.그래서...
가성비에 더해진 취향저격…콜드브루·쉑쉑버거 돌풍 2016-12-30 17:21:31
평균 12.3잔의 커피를 마시는 한국인은 올해 ‘콜드브루’에 빠졌다. 콜드브루는 로스팅한 커피원두를 분쇄한 뒤 찬물을 부어 추출한 커피다. 콜드브루 열풍은 한국야쿠르트의 ‘콜드브루 바이 바빈스키’에서 시작됐다. 제품을 출시할 때만 해도 회사 내에선 회의적인 전망이 많았다. 커피시장이...
물에 타먹는 '콜드브루 바빈스키' 2016-10-24 21:00:05
있고, 우유를 넣으면 라테가 된다. 강하게 로스팅해 신맛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제품 개발에서 원두 선별, 로스팅 등 모든 과정은 미국 바리스타 챔피언인 찰스 바빈스키와 협업했다.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합성 향료 등 인공첨가물을 넣지 않아 콜드브루 고유의 맛과 향, 신선함을 유지했다”며 “언제...
`싱글오리진`, `스페셜티`까지 희소성 있는 프리미엄 커피 전문점 눈길 2016-10-12 11:07:53
가능한 물량 등을 파악하여 유통과 마케팅을 위해 법인을 설립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다. 매드포커피의 또 하나의 특징은 바로 셀프로스팅 시스템이다. 고객이 직접 생두를 고르고 로스팅 머신에 자신의 커피 취향을 입력하면 세상에서 유일한 나만의 원두를 만날 수 있다. 갓 볶아낸 원두는 매장에 비치된 여러 종류의...
[대한민국 대표기업] 가장 맛있는 믹스커피 비율 완성시킨 동서식품 2016-10-11 17:06:26
한 맥심 제품에는 동서식품이 47년간 쌓아온 로스팅(원두를 볶는 것)과 추출 기술이 집약됐다. 국내에서 동서식품만 보유한 프로파일 로스팅 기술과 향 회수 공법을 적용했다. 향 회수 공법은 원두 본연의 신선하고 깨끗한 향미를 그대로 보존하도록 로스팅한 원두에서 직접 커피 향을 회수하고, 저온에서 추출해 뛰어난...
어디서든 간편하게 커피 한 잔!…커피믹스 키운 건 '빨리빨리 문화' 2016-09-24 18:01:00
한 성장을 이뤘다. 1998년 외환위기를 겪으면서 대량해고가 발생하자 직원 스스로 커피를 타 마시는 문화가 확산됐고 냉온수기 설치가 일반화돼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커피믹스의 인기가 높아졌다. 여성의 사회 참여가 늘면서 회사 내에서 일명 ‘김양’ ‘이양’에게 커피를 타게 하는 문화가 차츰...
슈퍼사이즈커피, 부산 경남 지역 가맹점 잇달아 오픈 2016-09-23 17:17:14
증가하고 있다. 한국관세무역개발원의 자료에 따르면 2014년 기준으로 성인 1인당 커피소비량은 무려 341잔으로, 하루에 한잔은 커피를 마신 셈이다. 이처럼 커피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카페 브랜드도 전문화하고 다양화하는 추세다. 특히 커피 원두는 물론이고 로스팅, 블렌딩까지 고급화한 브랜드 커피들이 선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