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텔 "차세대 칩 위탁생산, 삼성·TSMC 등 다양하게 검토" 2024-09-04 01:00:00
기자 = 조쉬 뉴먼 인텔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 제품 마케팅 및 관리 총괄은 3일(현지 시각) "인텔은 특정 제품을 만들기 전에 항상 사용 가능한 공정 기술 옵션을 검토한다"며 "삼성도 인텔 칩을 제조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뉴먼 총괄은 이날 독일 베를린 한 호텔에서 한국 기자들과 만나 "시장과 칩의 목표에 따라...
AI 산업 전문가 모여 '미래 유니콘' 찾는다 [긱스] 2024-09-03 17:28:16
AI산업 전문가 그룹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명단이 정해진다. 선정된 스타트업 명단은 오는 10월 17일 서울 잠실 소피텔앰배서더호텔에서 열리는 ‘KPAS 2024’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KT와 한경은 이번 프로젝트로 유망 AI 스타트업을 발굴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투자 유치 지원, 기술...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에임스(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2024-09-02 18:46:41
대홍기획(대표이사: 홍성현)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고 2일 밝혔다. ‘에임스’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들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트래블월렛, 여행 카드 이용액 올 2배로 2024-09-02 17:24:56
카드’를 처음 선보였다. 5대 금융그룹 카드 계열사보다 1~3년가량 앞서 트래블카드 시장에 진출했다. 당시 결제 수수료를 없애고 주요 통화에 대해 무료 환전을 지원하는 등 혁신적인 서비스로 주목받았다. 최근 금융그룹 계열 대형 카드사의 공격적 마케팅에도 트래블월렛이 살아남은 것은 선점 효과를 누리는 데다...
폰드그룹, '스파이드' 운영사 브랜드유니버스 인수 2024-09-02 13:29:51
선수 및 셀럽 마케팅을 통해 트렌드에 민감한 2030타깃의 접근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올해 4분기 예상 매출은 230억원, 영업이익은 10억원에 이를 것으로 보이며, 내년에도 부스트업해 매출과 이익의 큰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폰드그룹 관계자는 "내년 브랜드유니버스는 올해보다 20% 이상의 성장을 예상하고...
한 달 만에 또…얼굴 없는 '패션계 큰손' 회장님이 움직인다 2024-09-02 11:07:47
폰드그룹은 스포츠 브랜드 스파이더를 운영하는 브랜드유니버스의 지분 50%를 취득해 최대 주주가 된다고 2일 밝혔다. 공정거래위원회의 기업결합신고 심사가 승인되면 브랜드유니버스는 다음 달부터 폰드그룹의 연결 계열사로 편입된다. 브랜드유니버스는 백화점, 쇼핑몰 등을 중심으로 전국 110개 스파이더 매장을 운영...
현대차그룹, 레드닷어워드 19개 상 수상…"브랜드 경쟁력 입증" 2024-09-02 09:47:19
새로운 삶의 모습을 고객 관점에서 이해하기 쉽게 전달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현대차와 기아가 제조업 기반의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브랜드 디자인 및 마케팅 경쟁력을 인정받은 성과"라고 말했다. winkit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150조 시장 된 ETF…온 국민의 재테크 필수템으로 2024-09-02 09:35:01
변경하는 등 비대해진 ETF 시장 속 브랜드 마케팅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김도형 삼성자산운용 ETF컨설팅본부장은 “ETF 산업은 거래 편의성과 높은 환금성, 그리고 저보수라는 본연의 장점과 우리나라의 매우 트렌디하고 다양한 ETF 상품 상장이 폭발적인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인다”면서...
폰드그룹, '스파이더' 브랜드 운영사 브랜드유니버스 지분 취득 2024-09-02 08:51:58
승인되면 브랜드유니버스는 다음 달부터 폰드그룹의 연결 계열사로 편입될 예정이다. 브랜드유니버스는 가두점 및 백화점, 쇼핑몰 등을 중심으로 전국 110개의 스파이더 매장을 운영 중이다. 작년 684억원의 매출을 거뒀다.스파이더는 올해 초 프로야구 구단 한화이글스와 후원 계약을 체결해 유니폼 스폰서로도 활동 중이...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에임스'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2024-09-02 08:12:45
= 대홍기획은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인공지능(AI) 시스템 '에임스'(AIMS)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에임스는 기업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들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대홍기획이 40년간 쌓은 광고 마케팅 노하우와 생성형 AI, 빅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