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웨드부시, 테슬라 목표가 300달러로 상향 [글로벌 IB 리포트] 2024-07-04 08:07:37
월마트에 대한 투자 의견을 매수 등급으로 제시했습니다. 목표가는 71달러에서 77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월마트는 지난 1분기 실적발표에서 고소득 고객이 온라인 매출을 22%나 급증시켰다고 밝혔는데요. 이 같은 고소득 고객의 증가로 월마트는 다년간의 매출 및 순이익에 대해 확실한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했습니다....
롯데하이마트, 여름 가전부터 IT가전까지 '하이라이트 세일' 2024-07-04 06:00:07
4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는 '하이라이트 특가' 상품 수를 이전 행사보다 두 배 이상 늘렸다. 에어컨 행사상품으로 LG전자 '휘센뷰2 1시리즈 2in1'은 250만원대, '칸 2in1'은 230만원대, 삼성전자 '무풍클래식 홈멀티'는 260만원대, 'Q9000 홈멀티'는 220만원대에 각각 판매한다....
"비싸게 주고 먹느니…" 불티나게 팔린 '2000원대 우유' 정체 2024-07-03 11:10:03
원가를 절감하고 가격 경쟁력을 높여 해당 상품을 마트보다 저렴하게 선보일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강윤아 BGF리테일 글로벌트레이딩팀 책임은 "지난 1월 멸균 우유에 대한 고객 반응이 뜨거웠던 것을 고려해 이번에는 고품질 독일산 상품을 직수입했다. 장바구니 부담을 덜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해외 상품들을 지...
도이치방크, 월마트 목표가 71달러→77달러 상향…주가 14% 상승 여력 2024-07-02 00:17:36
월마트 매장에서 쇼핑하는 기회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는 브랜드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상품 다양성의 질이 개선되고 있다"며 "이는 판매 구성이 개선되면서 상승 기회를 가져올 것"이라고 했다. 카타이는 또한 광고, 멤버십, 마켓플레이스, 이행 서비스 및...
"당연히 리필제품이 더 싼 줄 알았는데…" 황당한 가격표 [이슈+] 2024-07-01 20:00:01
가격을 따져보면, 본품이 리필제품보다 더 저렴한 상품이 자주 보인다"는 불만이 나오고 있다. 이날 마트를 둘러본 결과 실제로 동일 브랜드의 같은 생활용품을 기준으로 본품이 리필보다 더 저렴한 경우를 쉽게 발견할 수 있었다. 예컨대 A사의 섬유유연제는 본품 2L 제품에만 할인이 적용돼 100mL당 645원이었고, 2.6L...
이마트 통합법인 공식 출범…“수익성·동반성장 시너지 속도” 2024-07-01 18:11:12
마트 후레쉬센터와 미트센터 신선상품이 공급된다. 연내 140여개점까지 확대한다는 목표다. 편의점인 이마트24도 통합 마케팅을 비롯해 노브랜드 기반의 신규 가맹모델 출점 등을 통해 협업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마트에 따르면 노브랜드 사업모델을 채택한 신규 점포는 50여일 만에 100호점을 넘어서며...
중저가폰 쏟아진다…저가 요금제·알뜰폰과 결합, 통신비 절감 2024-07-01 16:17:29
4월 롯데하이마트를 통해 모토 G54를 내놨다. 출고가 29만9000원에 6.5인치 풀HD+ 디스플레이, 120㎐ 주사율 등을 지원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비롯한 영상 콘텐츠 시청에 최적화됐다는 설명이다. 같은 달 KT에서도 모토로라 엣지 40 네오를 단독 출시했다. KT가 외국 브랜드 스마트폰을 전용 상품으로 내놓은 것은...
동네 문구점이 '온라인 교구社'로…교육 사업 도전장 2024-06-30 18:25:03
빅드림은 위기를 겪었다. 오프라인 대형마트에 입점해 매출을 끌어올리는 주요 수익 구조가 직격탄을 맞았기 때문이다. 2006년에 접어들며 빅드림의 위기는 한층 심해졌다. 경기 광주에 자사 소형 매장을 여는 등 비용이 늘었지만 주요 납품사인 월마트가 국내에서 철수하면서 2005년과 비교해 매출이 35% 가까이 줄었다....
통합 이마트 출범…슈퍼·전문점 확 늘린다 2024-06-30 18:17:26
이마트는 유럽의 알디, 리들 처럼 매장 대부분을 초저가 PB 상품을 채운 노브랜드 전문점을 2016년 처음 선보였다. 단기간 매장을 수백 개로 늘려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컨설턴트 출신인 강희석 전 이마트 대표가 2019년 취임한 뒤 이 전략은 폐기됐다. 그는 노브랜드가 이마트의 핵심 콘텐츠인 만큼 이마트의...
'싼 게 비지떡'…발길 돌리는 한국 고객들 2024-06-30 07:46:23
올해 들어 매달 이용자 수가 증가했고 SSG닷컴·이마트몰은 올해 3월부터, 11번가는 4월부터 각각 증가세로 전환했다. G마켓·옥션도 1∼4월 내리막길을 딛고 지난 5월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 효과에 힘입어 수치를 끌어올리는 데 성공했다. 이는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이용자 수 증가세가 꺾인 시점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