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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보호하고 기업부실 막는다…금감원 힘 집중> 2013-05-07 11:03:22
시 페널티를 부여할 방침이다. 민원발생 평가 하위등급 금융사의 임직원이 참여하는 `민원 예방 및 감축을 위한 워크숍'도 반년마다 실시할 예정이다. 소비자가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중요 정보를 집약적으로 제공하는 핵심공시제도의 도입도 검토한다. 최근 3년간 민원발생평가 등급 변동 추이를...
금감원, 금융사별 전담 민원관리 시스템 도입 2013-05-07 09:56:30
민원점검의 날을 신설해 전 임원이 모여 소비자 애로사항과 민원감축방안 등을 논의하고 금융회사별 전담민원관리자(CRM : Consumer Risk Manager)를 금소처 내에 지정해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와함께 금융소비자에 대한 정보제공 강화를 위해 금융소비자리포트 발간이 지속되고 소비자단체 등과 공동작업도 논의됩니다....
'소비자 보호 중점'…금융소비자보호처 독립성 강화 2013-05-07 09:00:10
민원발생 평가 시 페널티를 부여할 방침이다. 민원발생 평가 하위등급 금융사의 임직원이 참여하는 `민원 예방 및 감축을 위한 워크숍'도 반년마다 실시할 예정이다. 소비자가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중요 정보를 집약적으로 제공하는 핵심공시제도 도입도 검토한다. 최근 3년간 민원발생평가 등급...
<"불만 민원 50% 줄여라"…보험업계 대책마련 비상> 2013-05-06 06:30:05
TF구성·민원분석·전담자지정 '속도'…"일괄 적용 무리" 불만도 요즘 보험업계의 최대 화두는 민원 50% 감축이다. 금융감독원이 최근 손해보험, 생명보험사들에 올해 보험 민원을 작년의 절반 수준으로 감축할 방안을 마련해 오는 16일까지 제출하도록 지침을 내렸기 때문이다. 보험사들은...
보험료 부풀린 보험사 영업정지 내린다 2013-05-02 10:24:50
국내 주요 생명·손해보험사에 `보험 민원 50% 감축 표준 지침`을 내려보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금감원은 상품 개발 단계의 문제점을 파악하기 위해 오는 7월 보험료 산출 적정성 검사를 처음으로 단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검사에서 심각한 문제가 드러날 경우 보험사 영업정지 또는 최고 경영자 문책 등 중징계를 내릴...
보험료 부풀리면 CEO 문책·영업정지 중징계 2013-05-02 06:01:18
있다는 의미이므로 보험 민원 절반 감축이 비현실적이지 않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민원을 10~20% 줄이도록 하면 보험사들이 성의만 보였다가 몇 년뒤 다시 원상태로 돌아갈 수 있는 만큼 이번에는 50% 감축으로 보험사 체질을 아예바꾸려는 것"이라며 "이제는 보험종사자 40만명보다 보험가입자 3천만명을 위한...
2500만 실손 가입자 보험지급 빨라져…질병진단 민원 줄어들 듯 2013-05-01 17:06:48
민원 감축을 금감원의 올 핵심 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것과 맥락을 같이한다. 서민들의 보험혜택 확대를 위해 해약된 보험을 간편하게 되살리는 방안도 마련했다. 이 방안들은 이달 초 발표될 예정이다. ◆소액 보험금 지급 빨라진다 2만원 이하 소액 통원의료비 청구 간소화는 2500만명을 웃도는 실손의료보험 계약자들이...
씨티銀·국민카드 민원 평가 '꼴찌'…대구銀 5년·삼성카드 4년째 1등급 2013-04-30 17:04:29
했다. 정영석 금융소비자보호처 팀장은 “금융회사들은 민원발생 평가 결과를 경영공시에 포함해야 하고, 3년간 등급 변동 추이도 공개해야 한다”며 “4등급 이하인 회사로부터는 민원 예방과 감축계획서를 받고 취약 회사에는 전담 민원관리자(crm)도 지정할 것”이라고 말했다.류시훈 기자 bada@hankyung.com ▶[속보]...
금융사 고객 `부글부글`‥민원 급증 2013-04-30 15:32:38
최하위 등급을 받았습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민원평가를 받은 저축은행은 영업정지 사태로 민원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인터뷰> 김용우 금감원 소비자보호총괄국장 "앞으로 민원평가 4등급 이하를 받은 회사를 대상으로 민원 예방·감축 계획서를 받을 예정입니다." 또 같은 유형의 민원이 반복되는 회사는 현장조사를...
지난해 금융회사 민원건수 19% 증가 2013-04-30 12:00:00
민원평가 4등급 이하의 하위사에 대해서는 원예방 및 감축계획서를 징구하는 등 밀착관리를 실시할 예정이다.또한 금감원은 인터넷을 통해 본인의 민원처리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민원처리 실시간 확인제'를 도입할 계획을 밝혔다.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속보]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