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페24 "쇼핑몰 사업자, 평균 3개 이상 마켓 이용" 2022-07-05 12:02:58
등 버티컬 마켓을 중복으로 활용하는 경우가 다수였다. 가구 인테리어 쇼핑몰은 텐바이텐·문고리닷컴을, 출산·육아용품 쇼핑몰은 이랜드몰·보리보리 등을, 식품·생활 건강용품 쇼핑몰은 이마트몰·멸치쇼핑 등을 주로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페24는 "버티컬 마켓은 단순히 상품 판매를 넘어 풍부한 콘텐츠와...
쌍용차, 토레스 공식 출시…"대한민국 유일무이 정통 SUV" 2022-07-05 10:41:27
모델이다. 전면부의 버티컬 타입 라디에이터 그릴과 굵은 선의 후드 캐릭터 라인, 측면부의 각진 형태 휠 아치 가니시, 후면부의 스페어타이어를 형상화한 6각형 타입의 리어 가니시 등이 강인함과 역동성을 표현한다는 게 쌍용차의 설명이다. 특히 후면부 제동등은 태극기의 건곤감리 가운데 '리'의 문양을 표현해...
무쏘·코란도 계승…쌍용차, '토레스'로 정통 SUV 브랜드 '회귀' 2022-06-30 09:00:01
격자 모형의 버티컬 타입 라디에이터 그릴은 눈길을 사로잡았다. 후면에는 쌍용차 로고 대신 '쌍용' 영문명이 새겨져 있었다. 이 상무는 "토레스는 성벽 이미지에서 영감을 받았다"며 "디자인 초기부터 '난공불락'의 튼튼한 성곽의 이미지가 토레스에 들어가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그는 "칠레...
한강 뛰던 레깅스女 드라마에…롯데홈쇼핑, 250억 '파격 투자'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2-06-27 22:00:03
골프 버티컬 플랫폼에서만 판매한다. CJ ENM은 새롭게 선보인 바스키아 브랜드를 필두로 내년 누적 취급금액 40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GS샵은 GS리테일에 흡수합병된 이후 요기요, 어바웃펫 등 퀵커머스 및 반려동물 관련 스타트업에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어느 정도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으면서도...
주얼리를 바꿔쓴다고? 새로운 소비방식 제시한 스타트업[이번주 VC투자] 2022-06-24 17:48:43
악기 버티컬 플랫폼 스타트업 문카데미가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로부터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 회사는 악기 렌털, 교육, 커뮤니티 기반 버티컬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프라인에 머물던 기존 악기 교육을 온라인으로 전환한 게 특징이다. 피아노, 기타, 바이올린, 가야금 등 13종의 악기 클래스를 온라인으로...
"악기연주, 온라인으로 배워요" 문카데미, 프리A 투자 유치 2022-06-24 11:27:26
버티컬 플랫폼 스타트업 문카데미가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24일 스타트업업계에 따르면 문카데미는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로부터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이 회사는 악기 렌털, 교육, 커뮤니티 기반 버티컬 서비스 제공한다. 오프라인에 머물던 기존 악기 교육을 온라인으로 전환한...
"롯데쇼핑, M&A보다 유통 본질에 집중하라" 2022-06-16 17:24:03
등 특정 카테고리에 집중하는 버티컬 플랫폼 투자는 강화할 것으로 예상했다. 김 부회장의 최근 움직임은 당분간 버티컬 플랫폼 등에 대한 소규모 투자마저도 없을 것이란 의미로 해석된다. 롯데 관계자는 “P&G 등 해외 유수 소비재기업 대표를 맡았던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 유통업체들의 전략을 벤치마킹하는 데 주력하고...
"본질에 집중"…M&A 중단령 내린 롯데쇼핑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6-16 14:12:14
‘버티컬 플랫폼’에 대한 투자는 강화할 것으로 예상됐다. 롯데쇼핑의 M&A 중단령은 당분간 이 같은 소규모 투자도 없을 것이란 의미로 해석된다. 이와 관련, 롯데 관계자는 “김 부회장은 롯데쇼핑 역사상 첫 외부인 CEO로서 개혁을 위한 전권을 위임 받았다”며 “P&G를 비롯해 영국계 대형마트였던 홈플러스, 글로벌...
"쿠팡에 자리 내줬다"…목표가 하향에 2%대 하락 2022-06-15 09:13:05
등 신규 버티컬 서비스를 통한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78% 성장했다고 발표했다"면서도 "1분기 기준 브랜드 스토어 수는 771개로, 42만개에 달하는 일반 스토어 수 대비 적어 아직 매출 비중이 높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윤 연구원은 "네이버 손자회사 크림의 C2C(개인 간) 플랫폼 거래액(3,714억 원)도 1분기부터...
하나금투, 네이버 목표주가 하향…"커머스 신성장 동력 필요" 2022-06-15 09:01:52
신규 버티컬 서비스를 통한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78% 성장했다고 발표했다"면서도 "1분기 기준 브랜드 스토어 수는 771개로, 42만개에 달하는 일반 스토어 수 대비 적어 아직 매출 비중이 높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네이버 손자회사 크림의 C2C(개인 간) 플랫폼 거래액(3천714억원)도 1분기부터 커머스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