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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포] LG전자 시험소에 테슬라가…전기차 충전사업 '안전제일' 방점 2024-10-10 16:34:54
장익환 BS사업본부장은 "전기차 보급률에 따라 얼마나 많은 충전기가 필요한지가 중요하다"며 "전기차 대중화를 위해서는 충전기 인프라와 가격,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등으로 신뢰감을 줘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충전기와 전기차의 적정 비율을 1대 3으로 봤을 때 유럽과 북미는 1대 16 수준으로 여전히 인프라가...
LG전자, B2B사업 드라이브…BS사업본부 매출 10조원 정조준 2024-10-10 10:00:03
LG전자는 2016년 의료용 모니터를 처음 선보인 이래 북미, 유럽을 중심으로 매년 2배에 가까운 성장세를 이어가며 사업을 확장해 왔다. 현재 임상용·진단용·수술용 등 총 14종의 의료용 모니터와 6종의 디지털 엑스레이 검출기(DXD)를 글로벌 50여개국 의료기관에 판매하고 있다. 수술용 미니 LED 모니터, 맘모그래피 특...
호텔·병원 '싹쓸이' 10조 매출 올린다…LG전자, B2B 총력전 2024-10-10 10:00:03
중인 전기차 충전기 사업도 확대한다. LG전자는 올 초 미국 텍사스 지역에 충전기 생산 거점을 구축했고 지난 6월 북미 1위 전기차 충전 사업자 차지포인트와 손을 잡았다. 2030년까지 미국 급속충전기 시장에서 8% 점유율을 확보할 계획이다. IT 사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는 의료용 모니터 분야가 꼽혔다. LG전자는...
LG전자 "BS 사업본부, 2030년 연매출 10조 목표" 2024-10-10 10:00:00
신규사업으로 낙점한 전기차 충전기 시장 공략도 강화한다. LG전자는 올 초 미국 텍사스에 충전기 생산 거점을 구축한 데 이어, 지난 6월 북미 1위 전기차 충전 사업자인 차지포인트와 손잡고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현지 호텔과 병원 TV, 사이니지 등 B2B 사업을 통해 구축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호텔, 쇼핑몰, 매장,...
美시장 입지 넓히는 日도쿄가스…10억달러 셰브런 천연가스전 산다 2024-10-09 17:44:21
인접해 있다. 도쿄가스는 지난 2월 북미 무역 및 마케팅 그룹인 암에너지 지분 49%를 인수하는 등 미국 가스 사업 확장 의지를 공개적으로 밝혀왔다. 댄 피커링 피커링에너지파트너스 최고투자책임자(CIO)는 “이번 거래는 도쿄가스와 셰브런 양사에 충분히 타당하다”며 “도쿄가스에는 추가 인수 대상으로 적합하며,...
LG 전장군단, 사업진출 10년 만에 눈부신 성장 2024-10-09 16:28:31
회사는 유럽·북미·한국 등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 10곳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앞으로도 10인치 이상 프리미엄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1위를 수성한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는 2018년부터 6년 연속 10인치 이상 글로벌 대형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
'변화 DNA' 두산, 차세대 에너지·첨단 기계 앞세워 미래 개척 2024-10-09 16:22:42
사업에도 적극적인 투자하고 있다. 두산의 산업기계 영역을 담당하고 있는 두산밥캣은 지난해 소형 중장비의 견조한 수요와 농업 및 조경 장비 제품군의 가파른 성장에 힘입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두산밥캣은 북미 시장의 독보적인 브랜드 인지도와 탄탄한 영업망을 활용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식품·물류·콘텐츠로 지구촌 'K열풍' 주도…CJ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도약 2024-10-09 16:22:10
사업에 본격적으로 참여하기로 했다. 지난 6월에는 한국해양진흥공사와 공동으로 국가 물류 공급망 강화를 위해 미국에 최대 6000억원을 투자해, 뉴저지와 시카고에 대규모 첨단 물류센터 3개를 구축하는 ‘북미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 물류센터는 2026년 상반기부터 2027년까지 순차적인 완공을 목표로 내년 1분기...
파리바게뜨 美·中 중심 글로벌 시장 공략 박차 2024-10-09 16:08:06
점포 ‘영앤쉐퍼드’점을 열며 미국을 넘어 북미 지역 확장에 나섰다. 제3의 글로벌 성장축인 동남아시아에서의 사업도 순항 중이다. SPC는 싱가포르를 동남아 시장의 거점으로 삼고 주변 국가로 진출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동남아에서는 현지 파트너와 함께하는 마스터 프랜차이즈, 조인트벤처 등 다양한 진출 전략을 펼...
LG생활건강, 온·오프라인 마케팅…글로벌 뷰티 시장 공략 2024-10-09 16:07:06
더후 직영몰을 열었다. HDB(홈케어&데일리뷰티) 사업의 경우 유시몰, 벨먼, 실크테라피 등 프리미엄 생활 용품 브랜드를 판매하는 ‘밀리언뷰티몰’을 운영해 지난해 말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3% 증가했다. LG생활건강은 해외 시장 공략도 강화하고 있다. 글로벌 뷰티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하는 북미 지역 공략을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