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브이디코리아, 中 알리바바픽처스 IP사업부문 한국 업무지원 위임 2020-05-20 15:31:35
알리바바 그룹은 전자상거래(타오바오, 티몰, 알리익스프레스, 라자다 등), 디지털 미디어&엔터테이먼트(유쿠(YOUKU), 토도우(土豆), 알리바바픽처스 등), 서비스(여행, 예약, 위치검색 등), 금융 등 알리바바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하고, 중국 비즈니스 전체에 관여하고 있다. 또한 각 플랫폼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의...
"포스트 코로나시대 삶의 방식 변화로 게임·전자상거래 발전" 2020-05-19 10:53:18
기업인 알리바바(阿里巴巴) 그룹의 자회사인 티몰월드(Tmall World)의 홍콩·마카오 담당 책임자인 CK 찬은 토론회에서 코로나19 사태로 홍콩과 마카오 지역의 상인과 소비자들이 전자상거래로 눈을 돌리고 있다고 소개했다. 찬 책임자는 홍콩의 소비자들도 점점 더 라이브 스트리밍과 온라인 게임을 즐기고 있다면서 이런...
"방금 계약 나왔습니다"…방사광가속기에 들썩이는 청주 2020-05-10 09:42:48
지웰시티몰, 롯데마트 등의 인프라는 물론이고 초중고 등도 몰려 있다. 청주 내 고소득자들이 주거지로 선호하면서 강남이라는 별명이 붙었지만, 지역 부동산이 전반적으로 침체된 탓에 시세상승은 거의 없었던 곳이다. 지웰시티1차 대형면적에 살고 있는 윤모씨는 "살기 좋다는 건 다들 알지만, 시세가 고만고만하다보니...
애경산업 1분기 '어닝쇼크'…화장품 영업익 61% 추락 2020-05-07 14:10:53
티몰 글로벌 TG1000 파트너 서밋'(TMALL GLOBAL TG1000 GLOBAL PARTNERS SUMMIT) 국제 부문에서 '1억 RMB 브랜드상'과 '스타 제품상'을 수상, 중국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도 높였다는 설명이다. 반면 생활용품사업은 선제적 브랜드 투자와 민첩한 시장 대응 덕에 실적이 증가했다. 생활용품사업의...
오리온, 코로나 '깜짝 실적'…1분기 순이익 41.8% '점프' 2020-05-06 15:15:07
1분기 매출도 4.6% 늘었다. 소매점 매대 점유율 확대와 티몰 징둥닷컴 등 온라인 채널을 확대한 영향으로 보인다. 대표 스낵 제품인 오!감자(야!투도우)는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1% 이상 큰 폭으로 늘었고, 스윙칩(하오요우취) 매출액도 30% 증가했다. 특히, 식감을 극대화한 오!감자별(야!투도우 추이추이씽), 스...
울트라브이 ‘이데베논앰플’, CJ홈쇼핑서 어버이날 특집전 진행 2020-05-04 17:52:28
징둥에서 처음 시작했다. 최근에는 타오바오, 티몰, vip 등 중국 내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모두 진행할 만큼 대표적인 쇼핑 기간이라고 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상황으로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가 위축된 가운데 중국의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 브랜드관 입점, 1만 대의 광저우 버스...
알리바바 황태자 장판, `장다이 불륜설`로 추락 2020-04-28 11:45:06
중징계를 받았다. 당장은 알리바바와 티몰이라는 양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책임지는 톈마오(天猫) 법인 최고경영자 자리는 유지했지만 알리바바그룹의 핵심 기구인 파트너위원회 구성원 자격을 박탈당했다. 이는 마윈(馬雲) 등 창업자 그룹을 포함한 알리바바그룹의 집단 지도부에서 사실상 쫓겨난 것이어서 그의 `황태자`...
아모레퍼시픽그룹, 코로나19 여파에 1분기 영업이익 67%↓ 2020-04-28 09:39:38
티몰 `설화수 헤이박스` 판매 행사, 부녀절(3월 8일) 등 중국 온라인 채널에서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중국 럭셔리 브랜드의 온라인 매출이 50% 이상 성장했다. 이니스프리는 아랍에미레이트(UAE) 1호점을 통해 중동 시장에 첫 발을 내디뎠고 마몽드는 중국과 말레이시아 멀티브랜드숍 채널에 입점했다. 북미 시장에서도...
'C쇼크' 맞은 설화수…아모레퍼시픽 1분기 영업익 67% ↓ 2020-04-28 09:31:20
사업 매출은 26% 증가해 돋보이는 성과를 거뒀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국내 프리미엄 채널의 경우 온라인, 멀티브랜드숍 등 신규 채널로 고객 접점을 확대해 코로나19 영향을 최소화했다"며 "중국에서는 티몰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채널에서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럭셔리 브랜드의 온라인 매출이 50% 이상 성장했다"고...
'알리바바 황태자' 장판 CEO, 장다이와 불륜설에 결국 중징계 2020-04-28 09:14:43
"타오바오·티몰 최고경영자인 장판이 알리바바 파트너에서 해임됐고, 직급도 그룹고급부총재(M7)에서 그룹부총재(M6)로 강등됐다"고 보도했다. 더불어 장 CEO의 지난해 상여금을 전액 반납받기로 했다. 알리바바 측은 "회사 요직에 있는 장 CEO가 가족 문제를 제대로 처리하지 못해 심각한 여론 위기를 가져왔고, 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