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시, 세계도시 최초 공공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2023-01-16 15:10:27
기본적인 민원 상담도 가능하다. 120민원 채팅 상담이 가능하고. 주민등록등본 등 7종의 행정서류를 어디서든 발급받을 수 있다. 정보보안을 위해 '서울지갑 앱'에서 발급받은 서류를 확인할 수 있다. 텍스 스퀘어 에서는 세금 관련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세금 챗봇에게 세무 정보를 문의하고 납부할 자동차세,...
영세사업자 166만명에 세금비서 서비스…부가세 신고 자동완성 2023-01-16 12:00:05
챗봇 상담 서비스와 참고용 숏폼 영상도 함께 제공한다. 국세청은 이를 통해 영세사업자 약 166만명이 혜택을 볼 것으로 추산했다. 현행 제도에 따르면 연매출 8천만원 미만 사업자는 간이과세자에 해당하는데, 이들 가운데서도 연매출이 4천800만원 미만으로 세금계산서 발급 의무가 없는 영세사업자가 이번 서비스 지원...
가상공간에서 오세훈 시장 만난다…`메타버스 서울` 오픈 2023-01-16 10:46:17
채팅상담으로 진행한다. 주민등록등본 등 7종의 행정 서류를 언제 어디서든 발급받을 수 있고 정보보안을 위해 `서울지갑 앱`에서 발급받은 서류를 확인할 수 있다. 신청가능서류는 주민등록표등본, 주민등록표초본,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예방접종증명서, 출입국 사실증명, 병적증명서로 모두...
"경기 침체요? 우린 성장할 겁니다"…90년대생 창업자들의 새해 출사표 [긱스] 2023-01-01 14:29:14
시작한 실시간 상담 서비스도 그 일환이다. 질문을 올리면 5분 이내로 간호사가 답글을 다는 체계인데 “마치 ‘네이버 지식인’처럼 24시간 운영하기 위해 의료진을 직접 고용까지 했다”는 설명이다. 뮤지컬 관람이 취미인 장 대표는 지난해 두 번밖에 공연장을 찾지 못했다. “뮤지컬 ‘웃는 남자’ 티켓을 웃돈 주고...
특허청 올해 10대 뉴스 1위는 '인공지능은 발명자 될 수 없다' 2022-12-28 09:27:45
선정(7위), 한국 국제특허 출원 세계 4위 차지(8위), 특허 상담 챗봇 365일 24시간 서비스 시행(9위), 우리말 우수상표 배또롱 선정(10위)이 10대 뉴스에 이름을 올렸다. 이대원 특허청 대변인은 "내년에도 국민이 더욱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는 특허청이 되겠다"고 말했다. yej@yna.co.kr (끝)...
천차만별인 챗봇 만족도…중요한 건 기술 아닌 '섬세한 운영' 2022-12-26 18:18:52
상담원과 통화했다. 모바일 메신저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챗봇 서비스가 증가하고 있다. 기술 발달로 챗봇이 대화형 자연어 질문이나 응답을 처리하는 것이 보다 원활해지고,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전화보다 메신저로 대화하는 것이 익숙해진 덕분이다. 여전히 불편을 느낀다는 반응도 나오지만, 전반적인...
비대면 거래 늘어난 금융권, 챗봇 적극 도입…유통업체도 상담에 활용 2022-12-26 18:14:56
챗봇 도입이 가장 활발한 사업은 생명보험이었다. 삼성생명, 신한라이프, AIA생명 등 11개사가 챗봇을 운영하고 있다. 앱(응용프로그램) 형식으로 챗봇을 운영하는 곳은 3개 사이고 나머지는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고객과의 챗봇 상담을 진행하는 식이다. 디지털손해보험(캐롯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AXA손해보험)산업과...
어나더사이트, 메타버스 멘탈헬스케어플랫폼 `할말다해` 23년 2월 첫 선 2022-12-23 15:29:39
도구로도 활용될 수 있다. 원격 상담과 코칭 서비스에서는 유저 동의 하에 각종 결과 데이터를 열람해 양질의 코칭이 가능하다. 현재 정신건강 및 심리상담 분야에서 인지행동치료를 보조 수단으로 적극 권장하고 있는 시점에서, `할말다해` 서비스는 결과 분석기능을 제공해 유저들의 효율적 증상관리에 능동적으로...
"보이스봇, 콜센터 대기 시간 확 줄여" 2022-12-22 17:34:24
인공지능(AI) 보이스봇을 도입했다. 그 결과 콜센터 대기 시간을 대폭 줄이고 2억2000만원의 인건비를 절감하는 효과를 거뒀다. 소진공은 최근 제1회 혁신성과대회를 열고 손실보상지원실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업무 효율화’ 과제를 최우수 혁신 과제로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과제는 콜센터 고객 상담 과정에 AI...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고객 응대 플랫폼 신보 챗봇서비스에 적용 2022-12-22 13:30:34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기업용 고객 상담 시스템 ‘카카오 i 커넥트 톡’을 신용보증기금 챗봇서비스에 적용했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 i 커넥트 톡’은 카카오톡채널, 챗봇 등을 결합한 AI 기반의 고객 응대 플랫폼이다. 카카오톡 챗봇으로 고객의 요청을 확인하고 해결할 수 있으며 의료, 물류, 금융, 생활 인프라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