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마존, 창고·배달노동자 시급 평균 1달러↑…격려? 노조 저지? 2022-09-30 02:42:19
것으로 예상했다. 이번 시급 인상은 오는 11월 하순 '블랙 프라이 데이' 등 가장 분주한 쇼핑 시즌을 앞두고 나왔다. 아마존은 지난 7월에 이어 내달 11일과 12일 이틀간 대규모 할인 행사(Prime Early Access Sale)를 개최한다. 1년에 두 번 개최는 올해가 처음이다. 임금 인상은 또 내달 뉴욕 올버니 인근...
"삼겹살 반값에 사세요"…유통가, '파격 할인' 쏟아진 이유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9-28 21:00:01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GS리테일 계열 편의점 GS25, 홈쇼핑 GS샵, 장보기몰 GS프레시몰 등에서 10월 한 달간 통합 쇼핑 행사 ‘GS상상초월’을 진행한다. 편의점 CU에서도 간편식 할인행사를 준비했다. 다음달 7일 네이버 쇼핑라이브 ‘리코의 치팅데이’를 통해 신제품 '듀록 프리미엄 간편식 시리즈'...
아마존, 다급했나?…프라임 행사 10월에 또 개최 2022-09-26 19:34:15
크리스마스 특수를 앞두고 선제적 쇼핑을 유인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아마존은 지난 7월 아마존 프라임 데이 세일 행사를 통해 전세계에서 48시간 동안 3억 개 이상의 품목을 판매했다고 밝혔다. 아마존 주가는 올해 S&P500이 23% 하락한 것보다 더 크게 떨어져 32% 하락했다. 김정아 객원기자 kja@hankyung.com
우리 아이도 금쪽이인가요? 떠오르는 아동심리 서비스[Geeks' Briefing] 2022-09-23 19:44:42
마련하게 됐다. 아이템스카우트, 뷰티 이커머스 시장 분석 데이터 공개 이커머스 전문 데이터 분석 플랫폼 아이템스카우트는 네이버 쇼핑 내 뷰티 카테고리 상위 80개 상품의 최근 6개월(2022년 3월~2022년 8월)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 공개했다. 뷰티 카테고리의 매출은 약 1조 5412억원을 기록했으며 △스킨케어 3694억원...
9월 21일 미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2022-09-21 08:10:04
프라임데이나 블랙 프라이데이, 사이버 먼데이 같은 쇼핑이벤트 때보다 큰 기록인데요. 오늘 장 아마존은 2% 가까이 하락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11업데이트를 시작합니다. 윈도우는 아직까지도 마이크로소프트 매출의 12%를 차지하는데요. 이번 윈도우 11 업데이트를 통해 접근성과 개인화,...
'5명중 1명꼴' 시니어 세상 온다…전방위로 확산하는 실버산업 [긱스] 2022-09-21 03:00:01
맥콤은 급증하는 노령 인구를 겨냥해 시니어 대상 데이팅 앱을 주력 아이템으로 선정한다. 시력이 좋지 않은 시니어를 고려해 플랫폼을 개발할 때 글자 크기, 이용자 경험 및 이용자 환경(UX·UI) 등을 고려하는 모습이 흥미를 끈다. 실제로 맥콤처럼 기존의 시니어 산업에 정보기술(IT),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신기술을...
숏폼 교육·기획전…중소상공인 지원 나선 네이버-카카오 2022-09-20 09:59:58
CIC(사내독립기업)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오는 25일까지 중소상공인 판매자의 상품 180여 개를 모아 파는 '톡딜 상생 day(데이)' 기획전을 연다.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판매 활성화를 위해 최대 10% 할인 가능한 전용 쿠폰을 제공하며, 해당 비용은 카카오가 전액 부담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한샘, MZ세대 친화적 온·오프 공간 혁신…3D 등 활용, 디지털 체험 매장 확대 2022-09-13 16:21:42
고객과의 연결’을 주제로 크리에이티브 데이를 열고 트렌드, 스토어, 채널, 브랜드 4개 분야 혁신 방안을 제시했다. 김윤희 한샘 R&D본부장은 “디지털 기기 활용에 익숙한 MZ세대는 차별화된 오프라인 공간에 대한 니즈도 높다”며 “새로워진 한샘을 느낄 수 있는 온·오프라인 경험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샘은...
"월 2500원에 보세요"…20일까지 '디즈니플러스' 요금 할인 2022-09-08 09:07:43
'D23 엑스포(D23 Expo)'를 통해 디즈니+ 데이를 기념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격년으로 열리는 D23 엑스포는 전시, 콘서트, 쇼핑, 주요 비즈니스 소식 발표, 새로운 콘텐츠 공개 등 디즈니의 다양한 콘텐츠를 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는 대규모 글로벌 팬 행사다. 행사는 이달 9일부터 11일(현지 시간)까지 3일 간...
한샘 "밀레니얼 세대를 충성고객으로"…매장 재단장 전략 공개 2022-09-01 12:00:12
소통전략을 안내하는 '크리에이티브 데이' 행사를 열고 이 같은 계획을 전했다. 한샘은 트렌드에 민감하고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충성 고객'으로 끌어들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특별한 매장'을 콘셉트로 매장을 재단장한다. 거실·침실·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