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9년 만에 가격 올린 오리온…3분기 영업익 7% 증가했다 2022-11-14 13:54:44
따른 추가 이익이 발생했다는 설명이다. 올해 9월 단행한 국내 제품 가격 인상 효과도 일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오리온은 지난 9월15일부터 초코파이, 포카칩 등 16개 제품 가격을 평균 15.8% 인상한 바 있다. 2013년 이후 9년 만에 파이, 스낵, 비스킷 등 가격 조정에 나섰다. 오리온은 "글로벌 인플레이션에 따른 경...
오리온, 올해 3분기 영업익 1217억원…전년비 6.6%↑ 2022-11-14 10:56:57
65% 성장한 210억 원을 달성했다. 파이, 스낵, 비스킷 등 전 카테고리 신제품 출시와 영업력이 시너지를 창출한 덕이다. 러시아 법인은 매출액이 103.4% 성장한 623억 원, 영업이익은 181.5% 성장한 105억 원을 달성했다. 뜨베리 신공장 가동 이후 주력 제품인 파이류 생산량이 늘었다. 오리온 관계자는 "글로벌...
고환율 덮친 참치캔…동원F&B, 가격 또 올린다 2022-11-11 17:26:04
있다. 즉석밥, 라면, 스낵에 이어 유제품과 참치 통조림까지 인상 대열에 합류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여파로 치솟은 세계 곡물 가격이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는 가운데 원·달러 환율까지 급등해 제조 원가 압박이 커졌다고 제조업체들은 설명했다. 동원F&B는 다음달 1일부터 동원참치 전 제품의 판매가격을...
'번들링' 전략은 '끼워팔기'와 달라야 한다 2022-11-11 14:34:53
제품에 대해서는 높은 마진을 보장하는 가격을 책정한다. 예컨대 아마존은 킨들(Kindle) 리더기와 태블릿 판매로는 별 이익을 얻지 못한다. 아마존이 기대하는 것은 고객이 태블릿으로 보거나 듣게 될 전자책, 음악, 영화 등이다.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는 “우리 회사는 고객들이 킨들 기기를 구매할 때가 아니라 이...
광군제 앞둔 쿠팡, 하루 네번 특가상품 선보여…'로켓직구 세일' 2022-11-09 14:54:54
'럭셔리 뷰티 스토어', '커피·스낵', '가성비(가격대비성능) 반려동물용품' 등으로 직구 인기 카테고리를 묶어 상품을 추천한다. 쿠팡은 이후에도 글로벌 쇼핑 기념일에 맞춰 로켓직구 관련 행사를 연달아 이어간다. 광군제 행사가 끝나면 14일부터 로켓배송 직수입 제품으로 구성된 '미리...
가공식품 물가 상승률, 13년 5개월만에 최고 2022-11-07 06:54:58
소비 제품 가격 사이에 1∼2분기 시차가 존재한다. 가공식품은 한번 가격이 오르면 잘 떨어지지 않은 특성상 지속해서 전체 물가 상승세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전체 물가에 대한 가공식품의 물가 기여도는 지난 1월 0.36%포인트에서 9월 0.75%포인트, 10월 0.83%포인트로 확대됐다. 소비자물가 상승세의 촉매제가 됐던...
식용유 42.8%↑·밀가루 36.9%↑…가공식품 73개 중 70개 올랐다 2022-11-07 06:06:03
소비 제품 가격 사이에 1∼2분기 시차가 존재한다. 가공식품은 한번 가격이 오르면 잘 떨어지지 않은 특성상 지속해서 전체 물가 상승세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전체 물가에 대한 가공식품의 물가 기여도는 지난 1월 0.36%포인트에서 9월 0.75%포인트, 10월 0.83%포인트로 확대됐다. 소비자물가 상승세의 촉매제가 됐던...
골드만 "장기 성장주로 펩시코·블랙록 유망" 2022-10-31 17:37:14
저가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에서 좋은 실적을 거두고 있기 때문이다. 경기를 덜 타는 것도 강점으로 분석했다. 경기가 둔화하면 소비자들은 비싼 제품부터 소비를 줄인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싼 음료 지출은 유지할 가능성이 크다. 펩시코의 스낵 시장 점유율은 49%(코카콜라 33%)에 달하며 매출총이익률도 54%를 웃돈다....
골드만삭스, 장기 성장주로 펩시코·테슬라 등 꼽아 2022-10-31 15:47:00
꼽았다. 고가와 저가 제품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에서 좋은 실적을 거두고 있기 때문이다. 경기를 상대적으로 덜 타는 것도 강점으로 분석했다. 경기 둔화시기에 소비자들이 비싼 제품부터 소비를 줄이기 때문에 음료에 대한 지출을 유지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펩시코는 글로벌 스낵 시장에서도 1위를 달리고 있다....
KOTRA 상파울루무역관 한국 우수식품 판촉전 개최 2022-10-29 05:35:40
5개 한국 식품 중소기업의 제품을 현지에 홍보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로, 시식 행사 이외에도 유명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제품 홍보 영상을 제작, 브라질 전역에 배포할 예정이라고 무역관은 밝혔다. 판촉 행사에는 김스낵, 멸치 강정, 누룽지, 비빔냉면, 솜사탕 등 전통음식을 활용해 개발한 상품들이 선보였다. 배상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