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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금융사보다 금융감독기관 더 불신" 2014-09-23 15:48:07
금융신뢰지수로 환산한 결과는 61.3으로 전체 9개의 조사 항목 중 최하위를 기록했습니다. 금융감독기관의 소비자 보호 노력에 대한 질문에도 부정적인 응답(54%)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최근의 KB사태와 정보유출, 불완전 판매 등 일회성 요인이 다소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국내 금융회사에 대한 신뢰도는...
금융사만도 못한 금융당국…소비자 신뢰 최하위(종합) 2014-09-23 13:25:11
영역을 나눠 신뢰지수를 측정한 결과 금융감독기관과 소비자보호부문의 신뢰도가 특히 낮았다. 감독기관에 대한 신뢰지수는 61.3으로, 최하위를 기록했다. 감독기관이 금융사에 대한 감독을 효과적으로 하고 있다고 보느냐는 질문에 응답자의 63.2%는 부정적 의견을 보였고 긍정적 의견은 8.3%에 불과했다....
소비자들 금융사보다 금융당국 더 불신 2014-09-23 12:10:02
사건에 영향을 많이 받은 만큼 다음 조사 때는 지수가 반등할 것으로예상되지만 비슷한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감독 체계를 선진화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국내 경기(68.9)에 이어 소비자보호 노력에 대한 신뢰지수(74.3)는 세 번째로낮게 나타났고 금융회사 경영상태(75.8), 금융정책(76.1), 금융제도의 공정성...
에몬스, `2014 한국품질만족지수` 가정용가구 부문 1위 선정 2014-09-22 16:49:37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1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가정용가구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상품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상품 특성을 반영해 공동으로 개발한 측정모델로 해당 기업의 상품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
신일산업, 한국품질만족지수 9년째 1위 기업 선정 2014-09-19 08:30:56
] 신일산업은 '201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신일산업은 선풍기 부문에서 올해로 9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됐다. 신일산업은 2013년 143만대, 올해 145만대의 선풍기를 판매하면서, 2년 연속 140만대를 판매를 돌파해 국내 선풍기 점유율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송권영...
KT, 11년 연속 1위로 '대한민국 1등 통신 브랜드' 명품 인증 2014-09-01 15:22:15
해당 지수가 발표된 이후 11년 연속 1위, '올레 tv'도 최근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kt 마케팅부문 imc담당 신훈주 상무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한 브랜드 가치 향상의 노력이 고객들에게 인정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kt에 보여준 신뢰에 보답하기 위해 고객...
정회동 KB투자증권 사장 "질적 성장·대형화 동시 추진…1위 증권사로 도약할 것" 2014-08-29 07:00:48
같이가는 ‘같이 경영’을 중시합니다.”▶인문학에 대한 조예가 깊다고 들었는데, 이순신 리더십은 어떻게 생각합니까.“사실 이순신 장군은 참 훌륭해서 본받기도 힘든 분입니다. 다만 해전에서 승리한 뒤 자신이 아니라 부하들에게 공을 돌린 모습이나 적재적소에 사람을 쓰는 능력은 회사 경영에도...
마이클 코왈스키, '1% 다이아몬드 반지' 지키며 銀제품 앞세워 99%에 프러포즈 2014-08-29 07:00:26
‘티파니’다. 사람들은 티파니의 경영 실적이 공개되면 ‘소비자들이 지갑을 열었다’ 또는 ‘소비심리가 얼어붙었다’와 같은 진단을 내놓는다. 주가 고용 소비 지수 같은 공식적인 지표보다 더 생생하게 실물 경제의 상황을 보여준다는 이유에서다.마릴린 먼로가 사랑한 128.54캐럿의...
[스포츠산업]취임 넉달, 이창섭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인터뷰 2014-08-08 19:45:23
개인적인 스타일도 있지만 공단의 경영방침도 '고객감동, 신뢰구축, 공감소통, 사람중심' 등 4가지다. 정확하게 진단을 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공단이 어느 부분에서는 조금 수직적인 조직이라는 인상을 받았다. 수직적 상하구조는 경영방침을 합리적으로 수행하는데 저해 요인이 될 수도 있다고 판단했다. 이번...
[2014 한국서비스대상] "소비자 한 사람도 소중히 여겨라" 2014-07-10 07:10:00
지속적인 고객 신뢰를 형성하는 데 활용해야 한다는 얘기다.한국서비스대상 평가는 기업의 지속적인 가치와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 전반적인 서비스경영시스템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는 미국의 말콤 볼드리지 국가품질상 평가 기준을 국내 서비스 산업환경에 맞게 개선한 것이다.또 kaist와 한국표준협회가 공동 개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