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기차 화재에 "벤츠 안 탄다"더니…어마어마하게 팔렸다 2024-09-05 13:38:36
떨어진 28대가 팔렸다. EQA는 지난달 43대가 팔리면서 전월 대비 52.5% 판매량이 줄었다. 한편 벤츠 전기차 차주들은 '벤츠코리아가 잘못된 배터리 제조사 정보를 알렸다'며 한국소비자원에 피해 구제를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 따르면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벤츠 차주들이 제출한 피해 구제 신청과 관련해...
[오늘시장 특징주] 포스코인터내셔널(047050) 2024-09-05 10:20:55
증인으로 참석할 예정입니다. 이는 자원 개발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심해 가스전 탐사 개발 능력을 바탕으로 한 긍정적인 전망을 시장에 제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최근 대형주뿐만 아니라 중소형주까지 확산되고 있는 시장 상황 속에서, 포스코인터내셔널과 같은 자원 개발 및 대안에너지 관련 종목들이 시장 상승을...
대우건설 사장, 투르크메니스탄 신도시 사절단 면담 2024-09-05 10:05:09
지속적인 협의를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대우건설은 자원 부국인 투르크메니스탄 시장 개척을 통해 중앙아시아 지역으로 진출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수도 아시가바트에 지사를 개소했으며, 2개의 비료공장 프로젝트 입찰에 참여하면서 추가 신규 사업 발굴 및 참여도 타진 중이다. hisunny@yna.co.kr (끝) <저작권자(c)...
추석 앞두고 수산물값 꿈틀…굴비·김 30% 넘게 올라(종합) 2024-09-05 09:57:57
위해 비축 수산물 1만2천560t을 시장에 풀고 있다. 어종별로 보면 오징어 2천t, 참조기 160t, 명태 9천t, 고등어 900t, 갈치 450t, 마른 멸치 50t 등이다. 아울러 역대 최대 규모인 3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마트와 전통시장, 온라인몰 등에서 할인·환급 행사도 진행한다. kez@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추석에 꼭 사야하는데 어쩌나"…가격 30%나 오른 조기·굴비 2024-09-05 07:44:02
것. 한국소비자원이 추석을 앞두고 백화점 3사(롯데·신세계·현대)와 대형마트 3사(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의 추석 선물 세트 가격을 조사한 결과, 김 가격은 지난 설보다 최대 56.3% 올랐다. 대중적인 어종으로 꼽히는 물오징어(냉장) 가격도 전날 기준 5159원으로 작년 동기와 평년보다 각각 13.3%, 17.3% 비싸다....
또 '꿈틀'..굴비·김 30% 넘게 올랐다 2024-09-05 06:17:00
최근 연안 수온이 지나치게 상승해 먼바다로 이동하면서 어획량이 줄고 있다"고 설명했다. 해수부는 추석을 앞두고 수산물 가격 안정화를 위해 비축 수산물 1만2천560t을 시장에 풀고 있다. 어종별로 보면 오징어 2천t, 참조기 160t, 명태 9천t, 고등어 900t, 갈치 450t, 마른 멸치 50t 등이다. 아울러 역대 최대...
추석 앞두고 수산물값 꿈틀…굴비·김 30% 넘게 올라 2024-09-05 06:03:01
위해 비축 수산물 1만2천560t을 시장에 풀고 있다. 어종별로 보면 오징어 2천t, 참조기 160t, 명태 9천t, 고등어 900t, 갈치 450t, 마른 멸치 50t 등이다. 아울러 역대 최대 규모인 3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마트와 전통시장, 온라인몰 등에서 할인·환급 행사도 진행한다. kez@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2024 ESG 브랜드] 소비자가 선택한 17개 업종 베스트 ESG 브랜드는 2024-09-05 06:01:53
: 애너지절약·자원순환 등 월등 스마트 전력 솔루션 시장에 진출한 GS에너지가 유틸리티 업종 1위를 차지했다. GS에너지는 업종 내에서 환경 부문 점수가 가장 우수했다. ‘기후변화 대응’, ‘에너지절약과 자원순환’, ‘친환경 제품 및 서비스’ 항목 점수가 월등했다. 2위는 SK에너지, 3위는 SK가스다. 올해 조사에서...
[2024 ESG 브랜드] 똑똑해진 소비자, ESG 제품에 지갑 더 열어 2024-09-05 06:01:18
삼다수도 국내 생수 시장에서 오랫동안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며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ESG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특히 2021년 3월에 출시한 라벨 없는 제주삼다수 그린이 인기다. 이에 삼다수를 제조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2026년까지 생수 제품을 모두 무라벨 제품으로 대체하고 2030년까지 플라스틱 사용량을 50%...
유한킴벌리, 생분해성 물티슈로 친환경 경쟁력 키운다 2024-09-05 06:01:06
네이처메이드’를 선보였지만 당시에는 시장의 이목을 끌지 못했다. 그럼에도 거듭된 연구를 바탕으로 사탕수수 바이오매스 원료를 적용해 환경성을 확보하면서 흡수력이 뛰어난 제품을 개발했다. 이로써 하기스 네이처메이드의 성공과 함께 친자연 기저귀가 전체 시장의 30% 이상 성장했고, 이 제품은 유한킴벌리 기저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