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유플러스 "KT주파수 할당은 특혜" 2013-05-20 17:34:10
<기자> LG유플러스는 LTE 시장에서 저가 요금제와 마케팅 혁신으로 KT를 앞지른 경험담을 들며 KT에게 당당한 경쟁을 요구했습니다. LG유플러스의 2~3배를 넘는 매출과 투자, 유선시장에서의 독보적사업자인 KT가 정부에 특혜 부여를 압박하고 있다며 경쟁의 진정한 의미가 아니라고 지적했습니다. 이동통신 3사 중 가장...
<통신株 무제한 통화요금 도입…단기 실적악화 우려> 2013-04-19 11:44:47
작용하지 않았다. 수익성이 높은 데이터 요금제 위주로 경쟁 구도가 재편되면 마케팅 부담이 완화되고, 실적도 안정될 것이라는 기대가 주가를 끌어올리는 것으로 분석된다. 김회재 대신증권 연구원은 "통화요금 무제한 요금제는 보조금을 더 많이 주면서경쟁사 고객을 끌어오는 '저가 마케팅'에서 요...
日여행 ‘데이터로밍’ 더 빨라지고 더 알뜰하게~ 2013-04-10 15:11:36
저가항공사의 취항으로 수시 특가요금을 선보이고 있고, 숙박업계는 저렴한 특가상품을 선보이면서 최적의 벚꽃놀이 시즌을 맞이하고 있다. 이와 함께 통신업계에서도 해외로밍관련 다양한 요금을 내놓고 있다. 특히 알뜰로밍서비스 업체로 알려진 와이드모바일은 최근 일본 3.5G 무제한데이터로밍 특별상품을 출시했다....
[S&F 경영학] 잡스·이건희 없는 노키아 '관료주의 덫'에 걸리다 2013-03-26 17:06:42
심카드와 요금제 심카드를 함께 쓸 수 있는 듀얼심카드폰을 내놓고 시장을 공략할 때 노키아는 상당 기간 대응하지 못했고 이는 시장 점유율 하락으로 이어졌다. 강력한 리더십 없이 조직이 커지면서 관료주의, 소통 부재로 인해 의사결정이 느려진 탓이다. 여기에 스마트폰 부진으로 적자가 늘어나자 본사 차원의 비용...
“통신주, 데이터 중심 요금제..영향은?” 2013-03-22 11:26:26
원대의 저가 요금제부터 망내 음성, 문자 무제한을 적용했다. SK텔레콤의 시장 점유율이 50%라는 점에서 시장에 미치는 파급 효과는 다소 클 것으로 판단한다. 경쟁사에서 유사한 망내 음성 무제한 서비스를 출시하더라도 SK텔레콤의 점유율 영향으로 상대적인 혜택이 낮기 때문에 당분간은 SK텔레콤이 음성 서비스에서는...
SKT "가입자끼리는 통화·문자 무제한 공짜"…요금제 지각변동 2013-03-21 11:37:03
내놓은 lte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의 경우엔 '무늬만 무제한'이란 비난도 일었다. 기본료 9만 원 이상에만 해당 요금제가 적용됐기 때문이다. 이번 sk텔레콤의 신규 요금제는 저가 기본료에서 시작된다. 가입자들 대부분의 구미를 당길 것으로 예상된다. 요금제는 기본료 3만5000원부터 시작해 7종. ...
롯데마트 알뜰폰 '2nd' 본격 판매 2013-03-17 06:00:16
알뜰폰 사업자인 SK텔링크가8만4천900원에 내놓은 저가 휴대전화다. 작고 가벼우면서도 라디오, MP3, 블루투스, 카메라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것이특징이다. 외국에 나가면 현지에서 유심카드를 장착하면 한국 번호와 현지 번호를 동시에사용할 수 있어 해외여행객들이 즐겨 찾고 있다고 롯데마트 측은 전...
이스타항공, '파격' 이벤트에 홈페이지 마비 2013-02-16 00:54:05
최저가 항공운임 이벤트에 신청자 폭주로 홈페이지가 마비됐다.이스타항공은 15일 오후 2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최저가 항공운임부터 선착순으로 판매하는 '얼리버드 요금제(할인요금)'를 오픈했는데, 이 이벤트는 4월 1일부터 10월 26일까지 탑승편 국제선(도쿄, 오사카, 방콕, 코타키나발루, 타이페이) 의 항공권...
쑥쑥 크는 알뜰폰…요금 절감은 이렇게 2013-01-22 15:30:42
6월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하기로 마음먹었다. 200분이 제공되는 음성통화는 잘 활용했지만 500메가바이트(mb)의 데이터는 쓸 일이 없었다. 그나마 인터넷 검색, 영화 예매, 날씨 보기 등도 집 안의 와이파이(wifi)를 주로 활용해 아깝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단말기를 그대로 사용하며 음성 150분, 데이터 100mb를 이용할...
편의점·쇼핑몰 이어 대형마트 상반기 중 판매 2013-01-22 15:30:41
판매사업에 나섰다. 프리피아, sk텔링크와 함께 8만원대 저가폰인 ‘세컨드(2nd)’를 내놓아 한 달여 만에 3500대를 팔았다. 이 제품은 해외에서 한국 전화번호와 현지 전화번호를 동시에 한 휴대폰으로 쓸 수 있는 ‘듀얼 유심’을 적용해 인기를 끌었다. 전국 2000곳이 넘는 매장을 통해 인지도를 높인 것이 주효했다. gs...